1. 데인저룸이란?

 아이템을 통해서 들어가는 던젼 같은 개념으로 붙은 효과에 따라 받는 "데인저룸 메리트" 가 다르다.

이 "데인저룸 메리트" 로 여러가지 아이템을 구할 수 있다.

특히 , 렐릭이나 아티펙트, 엑스맨 표준 제복등 여기서만 구할 수있는 아이템이 있어서 도는 것이 좋다.

하지만, 난이도가 높을수록 케릭마다 느끼는 난이도가 엄청나므로 충분한 파밍을 하고 오는 것이 좋다.



2. 데인저룸을 도는 법!

먼저, 위에서 표시한 가운데에 있는 녀석에게 시나리오 아이템을 만들 수 도 있고,

필드에서 몹을 잡다보면 시나리오가 드랍되기도 한다.

하위 등급의 시나리오 2개로 상위 등급의 시나리오 1개를 만들 수 있고,

일반 등급은 원소 2개로 만들 수 있으니, 직접 한번 해보는 것이 좋다.

* 처음 돈다면 희귀-에픽-코스믹 순으로 자기에게 맞는 레벨을 찾아보자.


다음은 데인저 룸 시나리오의 예시이다.


위에서 보듯이 여러가지 효과가 달린다. 이 효과에 따라 챌린지 등급(난이도) 가 결정되고,

이 난이도에 따라 받는 "데인저룸 메리트"가 다르다. ( 위 사진은 40 ) 물론, 높을 수록 힘들다.

다음은, 각 난이도에 따른 일반 보상과 추가 보상이다.
*일반 보상은 클리어시 나오는 상자이고, 추가 보상은 목숨을 지키고 클리어 했을 시 나오는 추가 상자에서
얻을 수 있는 보상이다.

일반 등급 = 보너스 메리트 + 10의 일반보상 + 5의 추가보상

고급 등급 = 보너스 메리트 + 20의 일반 보상 + 10의 추가보상 

희귀 등급 = 보너스 메리트 + 30의 일반 보상 + 20의 추가보상

에픽 등급 = 보너스 메리트 + 50의 일반 보상 + 40의 추가보상

코스믹 등급 = 보너스 메리트 + 90의 일반 보상 + 60의 추가보상

ex) 위의 사진에 있는 시나리오를 클리어 했을 경우 보너스메리트 40 + 일반 보상 90 + 추가 보상 60 을 받게 되어
190의 "데인저룸 메리트"를 얻을 수 있다.

추가 TIP - 높다고 무조건 좋은 것이 아니다. 자기 수준에 맞게 빨리 여러번 클리어 하는 것이, 높은 난이도를 시간에 걸려서 클리어 하는 것보다 나을 수 있다.


데인저 룸 돌기


데인저 룸은 기본적으로 위에 보이는 시뮬레이션 추가 이벤트가 있다. 이것을 클리어 할수록 게이지가 올라가는 데,

오브가 떨어지는 이벤트는 오브를 먹고 지나가자. 추가 이벤트를 클리어 해도 게이지가 남을 경우가 있는 데,

이때는 몬스터를 잡아서 게이지를 채워야 한다.


보통적으로 2개의 퀘스트 필드, 1개의 보스 필드로 이루어져 있다.

즉, 2번 이벤트를 완료하면 보스잡는 필드로 이어지고 그다음에 보상 필드가 있다.






3. 데인저룸 효과는 무엇이 있는가?

효과란 시나리오에 붙는 추가적인 효과로 같은 계열의 효과는 2개 초과로 붙지 않는 것 같다.

추가 설명이 붙지 않은 것은 무시하고 플레이 해도 될정도로 미미한 것들이다.


변경된 시나리오 : 무작위 보스 등장
* 이벤트 필드에서는 랜덤으로, 마지막 보스방에서는 보스전에 무조건 무작위 보스 한마리가 존재한다.
변경된 시나리오 : 포탑
변경된 시나리오 : 보스가 복제됨
* 코스믹 시나리오에서는 약간 고민해보아야한다. 말레키스, 커스가 복제되면... 무한한 쫄이 나온다...

유틸리티 : 고강도 투척 가능 자동차
유틸리티 : 고강도 통 무리
* 고강도 시리즈는 힘 4이상이라면 클리어를 쉽게 할 수 있는 추가요소중 하나다.
유틸리티 : 추가 체력 오브
유틸리티 : 서바이벌 보너스에 대한 패배수 제한을 10으로 증가
유틸리티 : 데미지 증폭 지역
* 데미지의 증폭은 체감상 1.5~2배정도이므로, 상당히 좋다.
유틸리티 : 적이 받는 근접/원거리/물리/에너지/멘탈(중 1개) 데미지 25% 증가
유틸리티 : 적이 부유함

적 강화 : 적이 독성 상태
* 적을 죽이면 땅에 독가스가 생긴다. 조심해야한다.
적 강화 : 적이 군중 제어에 면역
적 강화 : 적이 광분함
적 강화 : 적들이 순간이동함
적 강화 : 적의 체력이 증가하고 행동이 느려짐
* 중간 보스의 체력이 보스 수준으로 증가하니, 왠만하면 패스하는 게 좋다.
적 강화 : 적의 체력이 줄어들고 행동이 빨라짐

숨어 있는 위험 : 칼날 덫
* 가끔 장판 못보고 체력이 쭉쭉달 가능성이 있다.
숨어 있는 위험 : 가시밭
숨어 있는 위험 : 화염 덫

지상 위험 : 번개 오브
지상 위험 : 불꽃 조각
* 코스믹 시나리오라면 피하는게 좋다. 스쳐가도 데미지가 3000에서 6000이 빠진다.
지상 위험 : 눈보라

하늘의 위험 : 추락하는 잔해
하늘의 위험 : 파괴구
* 에픽 이상 시나리오에서 파괴구, 추락하는 잔해의 위력은 강력하니 장판은 잘 피하는게 좋다.
하늘의 위험 : 뇌우

도전과제 : "번개 테스트" - 적에게 입히는 모든 데미지가 25% 줄어들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은 50% 짧아집니다.
도전과제 : "정밀도 테스트" - 적이 광역 파워로부터 50% 더적은 데미지를 입지만, 비광역 파워로부터는 50% 더많은 데미지를 입습니다.
* 단일기가 많다면 도전해볼만 하다.
도전과제 : "잔인성 테스트" - 크리티컬 히트 확률이 50% 줄어들지만, 모든 크리티컬 히트가 브루털 스크라이크가 됩니다.
* 50%가 절반이 되는게 아니라 절대치로 50%가 줄어들어 크리티컬이 -%가 나올수 있다. 무조건 패스하자!
도전과제 : "기술 테스트" - 고유기 및 궁극기를 사용할 수 없지만, 모든 데미지가 25% 증가
도전과제 : "단순성 테스트" - 정신력 소모량이 100% 증가하지만, 기본 파워는 200% 추가 데미지를 입힙니다.
* 기본 파워란 스킬에 마우스를 올렸을때 주황색 글씨로 기본 이라고 붙어있는 걸 의미한다.
도전과제 : "제약 테스트" - 브루털 스트라이크는 발생하지 않지만, 크리티컬 히트 데미지가 100% 증가합니다.
도전과제 : "전술 테스트" - 이동기가 6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만, 이동 및 공격 속도가 50% 증가합니다.
* 엘렉트라의 경우 모든 스킬이 이동기 이므로 왠만해선 패스하자...
도전과제 : "서바이벌 테스트" - 패배수 제한이 1로 감소합니다. 하지만 패배수 제한에 도달하지 않을 경우 서바이벌 보너스 상자 2개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 목숨이 1개이지만, 추가 보상이 2개를 받을 수 있다. 블랙캣 이나 닥터 스트레인지라면 할만하다.
도전과제 : "피의 테스트" - 파워 사용시 최대 체력의 1%를 소비하지만, 정신력 소비량은 0이 됩니다.
* 1%가 클거 같지만, 무시해도 될정도이다. 제일 좋다.
도전과제 : "??? 테스트" ( 정확히 찾지 못했다. ) - 추가 체력 75000과 데미지 감소 15%를 얻지만, 회복 효과가 무시된다.
* 은근히 힘들거 같지만, 무적코어는 적용되기에 할만하다. 한번 해보고 가능한지 가늠해보자.
도전과제 : "??? 테스트2" ( 정확히 찾지 못했다. ) - 응급 치료 키트를 사용할 수 없지만, 적에게서 체력오브가 드랍된다.
* 자신에게 회복스킬이 있다면 깰만하다. 하지만, 무적코어를 못쓰니 끔살을 조심하자.




4. 데인저룸 메리트로 구매할 수 있는 것

* 빨간줄은 자주 구매하는 품목을 해놓은 것이다.

특히 엑스맨 표준 제복은 많은 케릭이 사용하니, 하나쯤 먹어두면 좋다.



5. 데인저룸은 어느정도 파밍이 된 후에 도는 것이 좋고,

괜찮다면 파티 플레이를 하는 것도 나쁘진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