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지게 커스텀한 장비가 10스킬이 넘을경우

어떤스킬이 지워질지 몰라 불안해보신경험이 있습니까?

오늘은 스킬이 어떻게 뜨는지 알아보겟습니다.

1.스킬의 우선순위는 정해져 있다.

몬스터헌터프론티어의 스킬수는 87개 각각의 코드가 있습니다.

값이 낮을수록 무조건 우선시 됩니다.

예를 들면 아랑=0870, 수면=0020 이란 코드값을 가지고 있을때

아랑 스킬포인트 25, 수면 스킬포인트 10 이라해도 수면이 우선권을 가집니다.



2.코드는 어떻게 알수 있는가
제일 간단한 방법으로 MHSX(스킬시뮬레이터)프로그램의 dat폴더내의 equipxxx.xml파일을 더블클릭 해보시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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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문장들의 조합인걸 알수있습니다.

인벤의 스킬시뮬레이터로 찾아보면
하이메타 R그리브는
풍압+4 먹보+3 연마도사+5 포술사+5 수면-4 로 나오는 군요
풍압=0470 먹보=0310 포술사=? 연마도사=? 수면=0020 이라고 알수있습니다.

여기서 같은5이기에 알수없는 포술사와 연마도사는

다른 포술사나 연마도사 장비하나를 검색해보면 쉽게 코드값을 알아낼수있습니다.



3.뭐가 이리 복잡함? 좀더 간단하게


그냥 MHSX 프로그램을 쓰시면 됩니다.

MHSX는 몬헌과 같은 코드를 사용하기때문에 같은 방식으로 스킬우선순위를 결정합니다.

예제는 그림과같구요.

프로그램상에서 10스킬이하 회색으로 빠지는 스킬이 나오면 그게 빠지는게 맞습니다.


그럼 평안한 주말 보내십시오.





tip.염색초 교환시 고양이발코인퀘를 이용하면 빠르게 교환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