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랜스 '기본'콤보는 2타(콕콕콕 노!! 콕콕 예스!!)

솔플에선 생각없이 3타까지 치면 정말 십중팔구 맞게 되더군요..;;
팟플이라도 정말 자주 맞게 됩니다. 그리고 랜스로서는 한번맞고 나가 떨어지면..
정말 전선 복귀하기가 싫지요-_-; ㅋ 어기적어기적.. 납도하기도 거시기하고..

제3타가 배율이 높긴 하지만.. 그만큼 딜레이가 긴 느낌입니다;;
(이부분은 정확하진 않습니다.ㅎ)

한번 공격 찬스에 한번 또는 두번만 콕하고 회피하는 것이 기본이라는 생각으로 플레이를!!
(마치 초보 대검유저들은 발도베기->구르기->납도를 기본으로 생각하고 플레이하듯이)

콕콕 회피 (방어) 콕콕 회피 (방어) 콕 회피 (방어)
하다가.. 경직 등 일어나면 콕콕콕!!
(3타 연속치기를.. 마치 다른 무기들의 궁극기?.. 태도 기인베기나 쌍검 난무, 해머 쿵쿵따와 같이
완벽히 찬스가 났을 때만 쓰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이렇게 하다가보면 3타를 치는 타이밍도 점점 눈에 보이더라는^^:



2. 돌진공격은 우선 봉인!!

돌진은 이동용 이외에는 우선 봉인해두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ㅎ
그리고 쓰더라도 피니쉬 공격을 쓰는 것은 정말 생각을 여러번 하고 하시기를 바랍니다.
돌진한번하고 돌진해온 거리만큼 또 나가 떨어지기 쉽기 때문입니다-_-;;
피니쉬 공격.. 정말 딜레이깁니다;; (파티원들 날려먹는것은 둘째치고라도;;)

피니쉬 공격들어갔는데 경직이라도 일어나지 않는다면 정말 거의 절대로
적이 공격하기전에 회피나 방어 안됩니다. 혹여나 되더라도 스태미너가
모자라서 제대로된 방어/회피가 안되기도;;

돌진 썼는데 생각보다 몹이 빨리 일어난다면 차라리 그냥 돌진상태 그대로 지나치시길 권합니다.;;



3. 발도 공격도 신중히..

발도 공격도 딜레이가 긴편입니다.. 그래도 돌진보다 나은 점이라면
그 다음 타격으로의 딜레이는 그다지 길지 않은 편입니다.
즉 발도 공격->콕->회피->(방어) 는 보통 콕콕->회피->(방어)와 비슷한 정도입니다.
(발도 직후에 회피(방어)를 하려면 딜레이가 길지만요..)

그래도 보통 적에게 첫타를 날리는 경우에는 랜서가 적에게 걸어간 시간이 있기 때문에
평소보다 적의 공격이 빨리 들어오는 경우가 많더군요. 그래서 보통엔 한번 찌르고
회피,방어 해야할 타이밍에 발도공격이 들어가기가 쉽습니다.

랜서의 경우에는 차라리 달려가서 우선 방어부터 한 후에
자신의 콤보 공격들을 진행시키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4. 2타까지는 상단공격적극 활용!! 3타는 아무거나?;ㅋ

1타와 2타까지는 상단공격이 중단공격에 비해 모션베율이 높습니다. 즉, 데미지가 많이들어갑니다 ㅎ
그러므로 적에게 충분히 파고 들었다면 상단공격을 적극 활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약점부위를 노려주는 것이 보다 바람직하지만요^^; 초보 팁이니 ㅎ)

하지만 제3타의 경우에는 상단과 중단 공격 모션배율이 같습니다.
그러므로 이때는 정말 부담없이 아무거나 사용해도 됩니다.



5. 태도, 쌍검 있으면 자리를 비켜주자....

랜스는 공격에 슈퍼아머상태가 없습니다..
같이 치기시작하면 날라가는 것은 늘 랜스..

랜스 유저가 적기 때문에 그들이 우리를 배려해줄리 만무합니다.
괜히 있는 좌우 스탭이 아니니.. 그들이 온다면 옆으로 피해서
적을 찔러줍시다;;ㅎ

자칫 맞고 허우적 거리다가 회피/방어 타이밍 놓쳐서 구르면
어디 하소연할 때도 없습니다;;ㅎ



6. 방어 콤보를 생각해라.

이 부분은 많이들 알고 계신 듯해서 그냥 뒤로 뺐습니다.ㅎ

기본적으로 공격후에 랜스의 방어 움직임은 회피->가드 입니다.
공격 후에 생기는 딜레이를 회피로 메꾸는 것입니다.

하지만 때로는 회피2를 키운 상태에서는 회피2회 또는 회피3회가
회피+가드로 막지 못하는 공격들을 피하게 해주곤 합니다.
회피와 회피사이의 딜레이가 회피와 가드사이의 딜레이보다 짧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이 판단은 미리해야하기에 위의 회피->가드를 하시면서
자신이 맞는 경우들을 유심히 보고 익히시기를 권합니다.
어느 정도면 이미 가드가 늦었는지를 몸으로 익히고 연속회피를 하도록 말이지요.

또한 자신이 넘어진 이후에 연속공격이 들어올 때에 어떤 종류의 방어를 할 것인가가
매우 중요합니다. 발도상태에서 넘어졌을때 적이 저를 보면 정말 마음이 어렵더라는-_-;;
랜스는 발도시 회피성능이 뛰어나기는 하지만 회피 1회를 이용한 이동거리가 짧고,
무엇보다 납도가 무지 느리기 때문에.. 대처하기가 참 힘들더라는..
(넘어져있는 나에게 풀풀이 브레스 쏘려고 머리를 들면 스릴 만점;;ㅎ)

가장 좋은방법은.. 가드성능 2를 띄우는 것입니다-_-;; 그리곤 닥방어;;ㅎㅎ;;
머 다른 무기들도 그렇겠지만.. 랜스는 발도상태에서 넘어졌을 때가 정말
취약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머.. '자.. 이제 팁은?' 이라는 댓글이 달릴듯도 하지만..ㅎ
나름 얀쿡 아종 하위에게까지 죽어가면서 익힌? 랜스 기본 컨트롤 법이었습니다.
(네.. 쿠샬 풀강으로도 죽더군요.. 한대 치려고 갔다가 맞고 팅겨나오고.. 맞고 팅겨나오고..
열받아서 더 달려들다가 또 맞고 팅겨나오고 하다가.. 딸피에서 기절 뜨면.. 죽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