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개인적으로는 공략을 완벽히 숙지 하는건 아니더라도 어떻게 돌아가는지 대충 한번이라도 인벤, 유튜브등을 훑어보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헌랭70 찍은 유저인데 맘타 가기전에 인벤에 커스텀 질문도 하고, 유튜브 공략도 5번 정독하고 갔습니다. 파티 플레이라는게 결국 다 같이 협력, 협동하는게 포인트인건데 아무것도 모르고 어..어어... 하는건 좀 아니라고 생각이 듭니다.

님들이 알려주면 되는걸 왜 꼭 공략을 보고 오라고 하나요? 라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 사람이 초행길인지 아닌지 어찌 압니까;;; 말을 해야 알지요...

초행길이면서 초행이라고 말하는 사람 몇명이나 될까요... 저희가 파티 하나 꾸려질때마다 혹시... 초행인분 계세요?? 계시면 손들어주시고 제가 한번 설명할테니 들어주세요! 를 계속 반복해야하나요? 공략 숙지까지는 아니더라도 한번 훑어보는게 기본이고 같이 협력 플레이 하는 사람에 대한 예의입니다.

커뮤니티를 안하고 혼자서 게임을 하는 사람들이라 알 방법이 없다구요? 어제 맘타 처음 돌았는데 맘타 들어가기전에 팁이 하나 뜹니다.

(1마리의 맘-타로트를 집회구역의 모든 헌터가 조사합니다. 특별조사 맘-타로트를 수주하십시오. 조사 목적인 맘-타로트의 큰뿔 완전 파괴를 하려면 충분한 조사가 필요합니다. 흔적을 모으고, 부위를 파괴하고, 끈질기게 몰아붙이는 등, 집회구역에 모인 모든 헌터 각자가 잘하는 방법으로 조사에 공헌하십시오.)

이 설명만 읽어도 이건 혼자 하는게 아니겠구나... 생각 할겁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는건지 물어보거나 구글링을 해보거나 할 수 있겠죠.

공략의 존재를 몰라서 공략을 못 보고 올 수 있다는 말에는 공감이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