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월드로 입문한 몬헌 라이트 유저입니다.
라이트 유저라 함은 아이스본에서 밀라보레아스 솔플 10분 컷이라 배웠습니다.
몬헌이 얼마나 고인물 게임인지 잘 아는 상태에서 입문하였지만
전작을 입문했을때 무슨 이런 어려운 게임이 다 있냐며 불평불만을 늘어놓지만서도
도전하게 되는 그 이상한 매력에 빠져들어서 여기까지 왔습니다.

각설하고 몬헌 라이즈가 고인물만을 위한 게임인 이유

1. 회피 성능의 엄청난 너프
월드때는 회피 성능0 이라도 타이밍만 잘 맞추면 회피가 가능했지만 라이즈는 연속 판정이 많아서 회피가 거의 불가능함
예) 회피에 성공해서 상확축은 뜨지만 공격은 맞는 경우

2.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몬스터의 패턴이 너무나 괴랄하게 일방적임
강화 상태 혹은 레벨이 올라갈 수록 몬스터의 체력과 공격력이 올라가는 동시에 패턴이 너무나 괴랄해짐

MR 70 HR 300에서 원초 멜제나 한방컷 60번 정도 당한 몬린이의 징징글이었습니다.
라이즈 멀티방 4개, 월드는 아직도 20개가 넘는 이유를 알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