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한번 내용을 정리하였지만,

정보의 환기겸 내용들을 추가하여 재정리 해보았습니다.

 

예리도란?

예리도 수치  = 예리도의 양을 이야기 하며 , 튕기지 않고 1번의 공격을  성공 하였을때 1이 소모됩니다.

예리도의 색  = 무기의 날카로움으로 이해 하시면 됩니다. 색에 따라 박히는 육질, 데미지 보정이 이루어집니다.

    예리도 데미지 보정 속성치 보정  간파 보정
   적예리        0.50 배    0.25배 회심율이 0이됨
  주황예리         0.75 배    0.50배 회심율이 0이됨
  노랑예리       1.00 배    0.75배 회심율이 0이됨
   녹예리        1.125배    1.00배
   청예리         1.25 배  1.0625배    + 5%  
   흰예리         1.40 배    1.125배    +10%
  자주예리        1.50 배    1.15배    +10%

※ 간파 보정은 무기자체에 회심율이 존재 하거나, 간파 스킬로 회심율을 생기게 했을때만 효과가 생깁니다.

[ 예) 흰예리 회심율 0%의 대검이 있을시 간파 스킬이 0이라면  , 무기의 회심율은 0%입니다.

       간파 스킬로 10% 회심율을 추가 하면 간파보정을 받아    ,  무기의 회심율은 20%가 됩니다.

[아랑 여부로 확인은 아직 하지않았습니다.]- 추후 추가 예정

※ 노랑 예리이하에서는 역회심 포함 , 모든 회심이 발동하지 않습니다.

노랑 예리이하에서는 모션의 시작/중간/끝의 모션에 따라 데미지가 차등 적용 됩니다.

                [시작 지점 : 0.3배    / 중간 지점 : 1.0배 / 끝 지점 : 0.5배 ] 

추가 했으면 하는 용어가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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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예리도에 따른 튕기지 않는 육질 

[※ 녹예리 미만으로 육질이 나쁜 몬스터를 사냥하는것은 의미가 없어 확인하지 않았습니다.]

 

   예리도   일반 절단계 일반 타격계   한손검   랜스[절단] 랜스[타격]  궁 [녹색예리도로 판정]
  녹예리        25       25      20      25      30   절단/타격 모두 25
  청예리        20       20      20      20      30
  흰예리        15       15      10      15      25
 자주예리       15       15      10      15      25

 

※ 대검 예리도에 따른 차지별 튕기지 않는 육질  -12월 8일 추가-

   예리도   1차지    2차지    3차지 
   녹예리      20     20     20
   청예리      20     20     15
   흰예리      15     10     10
 자주 예리     15     10     10

- 자주 예리는 그곳에있던님께서 확인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_ _)~

※ 랜스는 절단/타격 중 한가지만 튕기지 않는 육질 수치면 튕기지 않습니다.

※ 궁의 근접 공격 역시 절단/타격 중 25만 넘으면 튕기지 않습니다.

랜스/궁 모두 데미지상 타격이 유리함과 관계없이 절단속성으로 판정합니다.  

   [데미지는 절단/타격중 높은쪽을 따라갑니다.] 

 

※ 튕김 무시 공격을 하더라도 튕기는 부위라면 예리도 소모는 2가 됩니다.

[수렵피리의 자가 버프" 튕김무시"는 예외로 버프 자체로 명검 상태입니다."]

※ 수렵 피리 버프 튕김무시 내용 보러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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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예리도와 관련된 스킬

 

예리도+1 : 예리도 수치 50증가

명검        :  예리도 소모량 절반으로 감소 [ 1 미만으로는 감소 하지 않습니다. ]

무딘 날    :  예리도 소모량이 두배로 증가

숫돌사용 고속화 : 숫돌 사용 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숫돌성능 반감    :  숫돌 사용시 , 회복되는 예리도 수치가 절반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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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예리도와 관련된 아이템

 

    종류      예리도 회복 양                             특이 사항  
  지급 숫돌           100
   예리어         150
도스 예리어         200
    숫돌         150
    숫돌G         200  
  고속 숫돌          75     숫돌사용 고속화 스킬을 가진것처럼 사용됨
  고급 숫돌         400          캐러밴 퀘스트에서만 사용가능
 회심의숫돌         150   1분간 회심 +10%  [강종퀘에서만 사용 가능 ]  

 

4. 예리도 소모 종류

           종류 소모되는 양 명검시 소모되는양               특이 사항
        일반 공격         -1            -1
        튕겼을 때       -2            -1  
  대검 가드 [약한 공격]       -1            -1        전혀 밀리지 않는 공격
  대검 가드 [보통 공격]       -2            -1    칼을 세우며 살짝 밀리는 공격
  대검 가드 [강한 공격]      -10            -5  몸이 살짝 뜨며 뒤로 밀리는 공격
     포격    [일반형]       -3            -1     
     포격    [방사형]       -4            -2
     포격    [확산형]       -7            -3
         용격포      -20           -10

※ 가드시 예리도가 깍이는것은 대검만

[ 약한 공격 : 위력치  1~15 / 보통 공격 : 위력치 16~39 / 강한 공격 : 위력치 40이상 ]

가드성능 스킬로 공격의 위력치를 줄이면 해당하는 만큼 대검의 예리도 소모를 줄일수도 있습니다. 

>※ 잇츠군님께서 실험한 일반형 포격 , 명검 사용/비사용  예리도 소모 실험 내용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