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의 공략도중 (거의 다 아시겠지만)패턴에 대해 몇글자 적어봤습니다.

이제 강야마 나온지 시간이 제법 지나서 아시겠지만 처음하는분들이 계실것같기에 추신으로 올려봅니다.

 

 

1. AT필드:강종 야마츠카미(이하 강야마)가 아무런 행동(공격)을 하지 않을때
야마츠카미 주위로 붉은 오라(aura)가 생성. 거너 탄을 튕겨냅니다.

 

2. 기지개분진:야마츠카미가 상공으로 올라가며 몸을 경직하듯이 비튼 후 분진이 나옵니다.
이 패턴 후 강야마의 높이가 약간 아래로 내려가게됩니다.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야마츠카미가 기지개를 펴는듯 하며 분진이 폭발하는 장면입니다.)

 

3. 촉수찌르기 후 흡입:야마츠카미가 원종과 같이 지느러미 두개를 빠르게 뻗습니다.
이후 입으로 흡입을 하게되는데 공격에 노출되면 왠만해선 한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광역힐러가 CPR소생 가능) 하지만 야마츠카미도 이 패턴동안에는 빈틈이 많아서 공격이 수월합니다.

(흡입하는 장면입니다)

 

 

4. 촉수찌르기 후 분진:3번패턴처럼 지느러미를 찌른 후 하얀색으로 안개가 나옵니다. 이후 4~5초후에 분진이 나옵니다.
만약 경직을 준다면 분진은 안나오지만 경직에 실패했으면 재빠른 가드가 필요합니다.

(사진은 지느러미를 찌른 후 안개가 나온 상황입니다)

 

 

5. 분진지느러미:4번패턴과 비슷하지만 지느러미를 찌르고 바로(1초후)분진폭발이 따라옵니다. 4번패턴을 할때와는 다르게
약간 지느러미를 찌르는 속도가 느립니다.

(사진은 지느러미를 찌르기 전 야마츠카미가 분진을 내뿜는 모습입니다. 지느러미가 찔린 후 1초후에 바로 분진폭발이 따라옵니다.)

 

 

6. 회전:야마츠카미가 회전하며 올라갔다가 내려오면서 주위를 휩씁니다. 상황에 따라 다른 가드가 요구되는데
대체적으로 야마에 초근접상태면 후방가드, 약간 떨어진상태면 측면가드, 벽과 가까운상태면 정면가드가 대표적입니다.
(상황이 상당히 예측불허하며 근접의 기준도 애매합니다. 저같은 경우엔 애초에 초근접합니다)

(아시다시피 야마츠카미가 촉수,지느러미를 일자로 펴며 회전합니다.)

 

7. 지느러미 휘두르기:야마츠카미가 정면에 있는 두 지느러미(촉수말고)를 크게 휘두릅니다. 보통 가드상태이므로 크게
위험한건 없습니다.

 

8. 분노캔슬:야마츠카미가 분노상태가 되면 이전 패턴 이후에 바로 다른패턴을 구사합니다. 예를들어 촉수를 두번 찌르거나

촉수찌르기 후 회전공격(일명 분캔콥터) 등.(처음 야마츠카미를 공격할때는 가드콕콕을 권장합니다)

 

9. 야마콥터:분침이 상당히 길어진다면 야마츠카미가 최상층에 올라가서 구사하는 패턴입니다.
갑자기 야마가 하강한 후 회전하면서 위로 올라오게됩니다. 다음맵으로 넘어가계시거나 벽쪽에 붙어서 정면가드하는게 안전합니다.

 

*3라스터 팟(계단을 올라가는팟)에서 화사를 띄울때 분진폭발의 위험이 있으니 계단과는 멀리(본문 동영상에 불쌍한것이 영양제를 먹는장소)떨어지는게 안전합니다.

 

*사진찍을 타이밍을 잡기가 너무 어렵더군요. 그래도 최대한 알아보실수 있도록 찍으려 노력은 했지만...결과는 시궁창이네요.

그래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흑흑 내 강티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