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종의 환기성 팁이라고 봐주십시요 ^^;;

 

몬스터헌터에선 경직무효 즉 슈아가 중요합니다.

 

아군공격이나 몬스터의 자잘한 밟기 같은거에 자세가 무너지지 않게 하지요.

 

무기모션에 따라 가지고 있는 경우도 있지만, 납도시나 없는 모션의 무기들은 슈아 발동이 애타죠.

 

슈아도 아래 설명처럼 발동시킨 효과별로 적용 능력이 차이가 있긴 합니다.

 

 

1. 인내의환약

 

  효과: 30초간 날리기를 제외한 몹과 아군 공격에 슈퍼아머 즉 경직무효, 풍압도 무효

 

  장점: 조합이 가능하여 가장 입수가 쉽다. 그래서 대중적 사용이 무난하다.

 

          몬스터의 풍압, 잔공격 무효가 가능하다. 

 

 

   : 의외로 모르는 분들이 많은데, 이 효과 떄문에 바심/제비아에서 랜스가 부파 축적 도우면서

 

     부파 완료 후 마무리 꼬잘때 이걸 빨아주고 덤비면, 아군 넘어짐 걱정없이 꼬잘 집중딜에

 

     아무 문제 없이 최고의 기여를 할 수 있습니다.

 

 

     풍대를 띄우지 않고도, 강룡적성시험 디아 변종 하메에 피리 들고 가서 하늘로 빠질 때 느긋이 빨아주고

 

     함정 깔러 돌진하면 됩니다. 이 경우, 좀 늦게 깔아서 디아에게 밟혀도 취소되지 않아 더 유용하더군요.

 

 

     기타 함정 연속 플레이시에도 좋습니다. 쌍검이나 태도들 난무 속으로 들어가 설치하는 건 당연히 됩니다.

 

 

 

2. 근성열매 (국섭 7.0기준 효과변경된 것, 일섭은 7.0 중반기준 효과변경된 것)

 

    효과: 1분간 아군의 모든 공격에 슈퍼아머 즉 경직무효(날리기 포함)

 

    장점: 스턴류 하메에 최적화되어 있다.

   

    단점: 입수가 어렵다.

 

            몬스터의 공격은 슈아가 되지 않는다.

 

 

    : 아군의 날리기가 되지 않으므로 3해머 머리 하메 같은 엽기적인 플레이가 가능한게 장점입니다.

 

      몬스터의 공격은 안되므로 함정 연속설치등에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이 놈의 입수 방법은 1) 마이파크 관리인 호감도를 올린 뒤 선물하다보면 근성열매를 받게 되는데,

 

      그 떄부터 얀가 파크의뢰 수행으로 2개씩 얻을 수 있습니다.  2) 협곡에서 5% 확률 채취 가능

 

      3) 오늘의 의뢰로 간혹 뜰때 있는데 조합양이 들어가는 포인트에 비해 참 짭니다.

 

      기타 방법은 너무 효율이 없어 생략합니다.

 

   * 근성열매에 대한 자세한 설명 "눈의엘프님의 근성열매에 대하여"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755&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subject=&content=&keyword=%B1%D9%BC%BA&sterm=&iskin=&l=6879

 

 

 

3. 경직무효 피리선율 (국섭 7.0기준 추가선율, 일섭은 7.0 중반기준 추가선율) - 비추천 -

 

    효과: 60초(피리명인 90초) 동안, 아군과 몹을 포함한 날리기 제외하고 경직무효, 그러나 풍압은 영향 받음.

 

    장점: 파티의 지속적인 슈아 관리가 가능

 

    단점: 공대가 되지않아 , 거의 볼 수 없습니다. 음표 아는 분도 거의 없습니다. 풍압, 날리기도 안됩니다.

 

 

 

강종 테오나 벨큐(구멍)등 해머가 효과적이어도 날리기 문제로

 

배제되었던 해머가 근성열매를 통해 새로운 하메의 주역이 되고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며, 인내의 환약을 통해 보다 쾌적한 플레이를 즐기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