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검의 장점에 관해서는 다들 잘아시니 일단 패스하구요.

손검의 데미지를 모션배율 절단보정 이런저런 것들로 보는건 별로 의미가없다고생각합니다.

수치는 수치고요.

일단 실제 게임에 들어가서 플레이했을때 어떤 결과가 나오냐인데요.

한손검이 약해지는 이유는 한손검의 특성때문인데요

 

1.공격이빠르고 민첩하다. 

   이것때문에 꾸준히 패야한다는게 성립됩니다. 한두대 투닥투닥 쳐서는 답안나오는게 한검입니다.

   꾸준히 달라붙어서 꾸준히패줘야합니다.문제는 몬스터들이 꾸준히 붙어있기에 어려워지고있는것같구요

   약점또한 한검의 모션과리치로볼때 정말 어이없는곳에 붙어있는데다가 빈틈또한 무진장짧아지고있네요.

 

2.리치가짧고 연계시 회피캔슬이 괴랄하다

   거의 최강으로 괴랄한 회피캔슬이 아닐까합니다.

   리치짧은건 어쩔수없지만 진짜 내려베기 회전베기를 제외한 모든 모션이

   최악의 타이밍을 자랑합니다. 그래서 가끔 육질이 다른데가 연타중맞기라도하면 가끔 연타가

   끊기기도하구요.(공격이 끊기는건 제가 3대때릴거면 3회만 입력하는 버릇때문일수도있네요;; 톡톡톡 이런식으로 눌러서;)

   빠른 치고빠지기가 컨셉인것 치고는 미친듯이 괴랄한타이밍인듯해요 정말;;

 

3.슈아가 점프베기하나

  랜스에 비교하자면 천국이지만 일단 랜스님은 접어두기로 하겠습니다.

  슈아가 없다보니 난전중 전투참여가 좀 껄끄러운것도 사실입니다.

  참여하려해도 거리두고 점프베기부터 시작해야하구요.

  전 점프베기 사실별로 안좋아하는게 타점도 너무 불안하구 캔슬도 잘안되서요.

  딜레이가 큰 모션이라 별로더라구요.

  여튼 이런저런 이유로 슈아가없어서 파플시 좀 피곤한데요

  이런 한검유저를 배려하다보면 다른 파티원도 조심하다보니 생각보다 플레이가 꼬일때도 나옵니다.

  

일단 제생각이라 그렇지 틀린부분도 많을거에요 

걍 신모션이 나오면 그나마 좀 나을듯하네요 백스탭이나 어류겐은 가뭄의 단비같은 존재인듯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