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애용 무기가 대검이지만 한손검도 그못지 않게 많이 들어보고 있습니다.

 

한손검 회피 운용의 가장 큰 걸림돌은 발도베기+회피의 딜레이와 발도베기+올려베기+회피의 딜레이 입니다. 

 

이 두가지 패턴의 회피에는 칼타임에 회피버튼을 눌러야 회피가 가능해집니다. 

 

더군다나 몹을 공격후 역경직으로 인해 회피의 칼타이밍을 놓치는 수가 허다하다죠.

 

이 칼타이밍은 버튼 연타로도 회피가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어떠한 무기도 공격모션이 끝난후에 즉시 회피버튼을 누르면 회피가 안되는 무기는 없습니다.

 

오직 한손검을 제외하고 말이죠. (말했듯이 위 두가지 패턴에는 맘먹고 회피를 하고싶어도 종종 회피가 안됩니다 --;;)

 

올려베기+회피 딜레이는 살짝 괜찮은편이지만 발도베기후 회피시간은 정말 딜레이가 너무도 짧습니다.

 

4.0부터 7.0이 되기까지 회피 딜레이(발도+회피,올려베기+회피)가  버그성이라는 느낌이 강하게 들어서 버젼업 될때마다

 

공격후 회피타임을 널널하게 수정 해주지 않을까 내심 기대했었는데

 

지금은 그냥 한손검의 특성이려니 하고 받아들였습니다.

 

그러나 위 두가지 패턴의 회피를 버리면 3타이후의 회피할 딜레이는 널널합니다 . 

 

몹의 공격타이밍이 올것같으면 내려베기로 시작하여 타이밍 맞춰 회피 혹은

 

몹의 공격 준비동작전 빈틈에 미리2타를 때린후 3타이후 딜레이를 주면서 때리면

 

몹공격에 맞춰 회피가 가능하게 되는것이죠.

 

그리고 가장 중요한것이 돌려베기 마무리입니다.

 

다행스럽게도 돌려베기는 공격후 회피를 할 수 있는 딜레이가 태도급으로

 

널널하기때문에 자주 사용하는것이 한대라도 덜맞으면서 회피로 이어질수있는 중요한 동작입니다. 

 

잡내용이 너무 길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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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랑 손검 혹은 회성2 손검을 무엇보다 잘 사용하려면 발도베기+회피, 올려베기+회피 사용을 줄이고

 

(회피할수있는타이밍 매~우짧음)

 

기본 내려베기 가로베기 돌려베기마무리를 잘 사용한다면

 

(회피할수 있는 타이밍이 길음) 

 

질풍회피의 손검이 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방패치기는 상태이상공격이 1타가 터지면 2타가 확정이기때문에 틈날때마다  운용)

 

술을 마시고왔더니 문득 예전 라쟌잡다 회피안되서 포풍다이했던 시절이 울컥하고 생각이 나서 써보았습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