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SX2 장비클립 거너(여)

무기슬롯 없음
펠로우 크레스트F    (제휴) Lv7   74  ●●● 강력주, 강력주, 강력주
골트 F슈츠 ・※     (패키) Lv7   86  ●●● 강력주, 강력주, 강력주
SP건너 팔(고룡)      Lv7   92  ■ 강탄주SP
이쿠스 F코트・※    (패키) Lv7   86  ●●● 강력주, 강력주, 강력주
리에자 F부츠       (PC방) Lv7   86  ●●● 항구주, 음무주G
복P 슬롯2                     ★☆ 연사커프PC1

방어력:424 슬롯: 화:8 수:8 뇌:8 빙:8 용:8

공격력UP【대】,격운,간파+2,고급귀마개,자동마킹
화사장력+2,연사,일반탄・연사활위력UP,여신의용서,아이템사용강화


런너를 버리고 아이템사용강화를 띄워서, 강주약에 의존하는 플레이를 하게 하는 세팅인데..
강주약G가 아닌 강주약을 써도 4분 30초라는 지속시간을 얻을 수 있으니
(강주약G는 6분, 일반 강주약은 3분)
거의 0분침 내에 잡을 수 있는 몹은 강주약 하나로 끝낼 수 있고,
이 강주약은 일단 덜익은고기만 있으면 무한증식이 어렵지 않으니..
(증강제는 파크고양이 잡화상을 3렙까지 올리면 살 수 있고, 덜익은 고기는 생고기만 얻으면 얻는게 어렵지 않지요)
강주약G를 운용하는 경우는 9분까지 지속이 되므로, 꽤 안정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게 되지요.

덩달아 오는 효과로, 괴력의 씨앗 지속시간도 길어져서 장시간 때려도 씨앗 효과가 남아있고
쿨/핫 드링크의 지속시간도 길어져서 5개로 50분 풀타임을 뛸 수도 있지요.
이런 부가적인 효과가 꽤 매력적인데...


이게... 검사일 때는 런너가 꽤 어려운 스킬이었는데
거너.. 그것도 활셋으로 런너를 뽑기가 그렇게 어렵지 않다는게 의외의 복병.
그리고 효과지속이 꽤 뽑기 힘든 스킬이었다.. 라는 점이 가장 큰 걸림돌이네요.
위에 올린 격운 SP탄강화 템강화셋에는.. 무려 캐쉬 장비가 4개.
런너를 다는 격운 SP탄강화는 캐쉬 방어구가 단 두개만 들어가도 띄울 수 있던것을 생각하면..
너무 난이도 차이가 크지요.
(뭐, 리에자 빼고 전부 다 있는 저에겐 그다지.... 음?!)

격운셋이 아닌 회피+1 정도를 띄우고 싶다면..
이번에 걸리는 건 바라반F피어스네요.


MHSX2 장비클립 거너(여)

무기슬롯 없음
바라반 F피어스     (TP1) Lv7   66  ●●● 강력주, 강력주, 강력주
SP건너 몸(고룡)      Lv7   92  ■ 투안주SP
배틀 R가드         Lv7   56  ●●● 강력주, 강력주, 강력주
SP건너 허리(고룡)     Lv7   92  ■ 산탄주SP
이쿠스 F부츠・※    (패키) Lv7   86  ●●● 강력주, 강력주, 강력주
복P 슬롯2                     ★★ 연사커프PC1, 연사커프PC1

방어력:392 슬롯: 화:6 수:2 뇌:2 빙:2 용:4

공격력UP【대】,간파+3,고급귀마개,화사장력+2,자동마킹
산탄・확산활위력UP,연사,회피성능+1,아이템사용강화


바라반이 있으면 매우 쉽게 이런 옵이 가능한데,
없으면 옵 뽑기가 만만치 않다는 점....
아니, 사실상 바라반 머리가 없으면 좋은 옵이 안나오네요-ㅅ-;;;
여차하면 FX가 들어가버리지 않나....

뭐, 위의 것은 자동마킹까지 넣은 걸 감안하고 짠거긴 하지만..
자동마킹만 빼면 여러개 나오긴 합니다.
일단 이쿠스 다리만 있어도 옵이 쉽게 나온다는 점.

MHSX2 장비클립 거너(여)

무기슬롯 없음
닌자 가면·지        Lv7   37  ●● 항구주
SP건너 몸(고룡)      Lv7   92  ■ 산탄주SP
푸르푸르 U가드       Lv7   59  ●●● 신족주, 강력주, 강력주
에스피나 U가이츠      Lv7   70  ●●● 강력주, 강력주, 강력주
이쿠스 F부츠・※    (패키) Lv7   86  ●●● 괴력주, 강력주, 강력주
복P 슬롯2                     ★★ 연사커프PC1, 연사커프PC1

방어력:344 슬롯: 화:10 수:2 뇌:12 빙:6 용:6

공격력UP【대】,화사장력+2,간파+2,고급귀마개,회피성능+1
연사,산탄・확산활위력UP,아이템사용강화


....일단, 이런 문제로 인해 오히려 저랭때 옵 뽑기가 힘들다는게... 좀 귀찮네요.


런너의 대체로 아이템사용강화를 생각해봤더니, 느닷없이 에스피나FX가이츠가 뜨질않나...-ㅅ-;;
그렇게 쉽게 만들기 힘든 스킬이었다니... 쳇..

사실 그렇게 실용적인 세트라 하기도 뭔가 애매하니..
아직은 좀 더 연구를 해봐야 할 거 같네요.

P.S.
아이템사용강화의 새로운 개척자, 시엘셋

MHSX2 장비클립 거너(여)

무기슬롯 없음
사수의 피어스      (이벤) Lv7   34 
시엘 브리간테스     (패키) Lv7  127  ●●● 음무주G, 강력주, 강력주
시엘 건틀렛        (패키) Lv7  120  ●●● 강력주, 강력주, 강력주
시엘 리플렉서      (패키) Lv7  114  ●●● 강력주, 강력주, 강력주
시엘 디바이더      (패키) Lv7  114  ●○○ 강력주
복P 슬롯2                     ★★ 통탄강커프PB1

방어력:509 슬롯: 화:4 수:4 뇌:4 빙:4 용:4

공격력UP【대】,간파+2,고급귀마개,화사장력+2,독반감
행운,체력회복아이템강화,아이템사용강화,연사,일반탄・연사활위력UP

커프가 51랭부터 만들 수 있으니, 이 세트는 아마 51랭크에 전부 만들 수 있을겁니다.
(시엘셋은 일단 상위에서 풀강 가능)
대신 방어가 미친듯이 높고, 체력회복아이템강화까지 붙어서 화사 띄울 때 상당히 귀찮을지도;;;
일단.. 옵션 자체는 런너만 빼면 거의 100랭 이상 커스텀 수준이라는 것을 생각해볼때,
51랭크 이상 상위 유저 중 캐쉬를 넉넉히 지를 수 있는 분들이라면...?

......하지만, 아이템사용강화를 붙이는것 자체가 거의 정도가 아닌 사도 수준인지라;;;
강주약 공수하는 수고도 해야하고... 흠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