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렵피리가 주로 쓰는 무기는 아니지만서도

 간간히 쓰다가 보니 막상 수렵피리 쓰는 법이 초보가 보기 쉽게 안나온거 같아 써봅니다.


 1. 공격편

 (1) 공격목표 : 수렵피리는 타격무기입니다. 머리를 치게 되면 스턴(머리위에 별이 뱅글뱅글 돌면서 행동불가상태가 됨)

걸리기 때문에 "머리"를 노리세요.


 (2) 공격 위치선정 : 주로 머리를 노려야 하는데 여러 검사들이 머리 주변에서 머리를 치고 싶어합니다. 특히나 "해머"

하시는  분이 있으면 해머와 공유해서 머리를 쳐야 합니다. 머리 왼쪽은 해머, 오른쪽은 수렵피리 식으로 미리  정하고

하면 좋겠지만 미리 정하는 건 거의~ 없습니다. 그냥 먼저 머리 치는 쪽이 있으면 나중에 치는  분이 1~2대 덜 치겠지만

우회해서 반대편서 머리를 쳐주는게 관례입니다.


 (3) 머리를 놓쳤을때 : 사실 "머리"는 계속 움직이고 부피도 보통 작기 때문에 노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당장

쳐야겠는데 머리는 반대편에 있다. 이걸 달려가서 치려고 하면 우리의 친구 "꼬리 회전치기"가 보통 들어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가는 몬스터들은 반드시 이곳 몬헌인벤의 "몬스터정보"란에 들어가셔서 육질표를 보고 타격에

약한 부위를 눈여겨서 봐야 합니다. 육질표를 보면 숫자가 어지러이 놓여져 있는데 타격열의 숫자가 높은 곳일 수록

수렵피리에 약한 곳입니다.


 (4) 공격방식은?

 수렵피리의 공격은 콕콕찍기, (왼쪽하단에서 오른쪽상단으로 휘두르기, 오른쪽하단에서 왼쪽상단으로 휘두르기)

=노젓기, 강한찍기로 나뉘어집니다. 하나씩 살펴보자면...


 * 콕콕찍기 : 말그대로 수렵피리의 손잡이 부분으로 목표를 콕콕찍어버립니다. 3번까지 연속으로 콕콕콕 찍을 수 있으며

그  후에는 딜레이가 생깁니다. 이러한 딜레이는 당연히 구르기로 캔슬해 줄 수 가 있죠. 어찌되었던 콕콕찍기는  위력이

약해서 잘 쓰이진 않습니다만... 이 콕콕찍기는 빠르게 연타를 넣어줄 수 있기 때문에 보다 빨리 상태이상유발(마비,수면,

독 등...)을 위해서 의도적으로 쓰일 수도 있겠네요. 콕콕 까지는 바로 "노젓기"로 연계가 가능합니다.


 * 노젓기 : 노젓기는 두 종류가 있습니다. 왼쪽에서 오른쪽위로 or 그 반대로 말이죠. 이 노젓기야 말로 파티플레이할 때

가장 많이 쓰이는 대표적인 공격방식입니다. 수렵피리의 노젓기 모션은 굉장히 위로 올려치는 것이고 또한 수렵피리의

길이가 타 무기에 비해 길기 때문에 머리치기에 경우 해머보다 우월하다고 하겠습니다. 다만... 이 노젓기 모션의 궤적을

미리 생각하지 않고 아무렇게나 왼쪽 오른쪽 번갈아가며 눌러대면 정작 맞으라는 머리는 맞지 않고 엉뚱하게 날개가

맞던가 아니면 다리가 맞던가 혹은 아예 빗나가 버리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궤적의 가장 처음 걸리는 부위만 판정이

발생"하고 나머지는 그냥 지나가기 때문입니다.

 자... 그래서 처음하는 분들에게는 어렵겠지만 항상 노젓기로 공격을 시작할때는 왼쪽에서 오른쪽위로 궤적을 그리는

노젓기를 할 것이냐? 아니면 그 반대냐? 이걸 순간적으로 머리속에 그려야 합니다. 부담스러워 하지 마세요. 계속 하다가

보면 그냥 본능적으로 하게 되어 있으니깐요.^^

 참! 노젓기 공격 중에는 "슈퍼아머(아군에게 맞아도 넘어지지 않음)" 발동되어서 설사 쌍검 난무 속이라도 공격이

가능하지만... 대로 노젓기의 반경은 꽤 넓기 때문에 조심하지 않으면 아군이 걸려 넘어질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 노젓기 공격 직후 연주버튼을 누르면 바로 연주를 시작합니다. (대표적인 분파빨의 경우 그냥 연주버튼

누르면 분홍부터 불게 되는데 이렇게 노젓기 캔슬 연주하면 빨강부터 연주해버립니다)


 * 강하게 내려찍기 : 수렵피리를 한바퀴 돌려서(이때도 공격판정있음) -> 강하게 내려쳐버립니다. 즉 제대로 들어가면

2타인거죠. 이 공격이 수렵피리중 가장 강력한 공격입니다. 장점으로는 이 공격은 거리가 꽤 길어서 큰폭탄을 이 공격

으로 터트려도 수렵피리는 안맞고 폭탄만 터트릴 수 있을 정도입니다. 또한 이 공격중에는 슈퍼아머 발동& 풍압무시입니다.

  단점은 이 공격을 실행하면 바로 큰 딜레이가 발생합니다. 따라서 구르기 회피로 딜레이 캔슬을 해줘야 합니다.

그리고... 이게 가장 큰 문제인데 이 공격 땅을 쾅하고 내려찍을때 아군들이 그 반경에 있으면 슈퍼아머 상태건, 대검수가

3차지 모으고 있건, 건랜이 용격포 준비중이건 뭐건 다 날려버립니다 ;;

  따라서 파티플레이중에는 정말 확실하다고 할 기회가 아니면 봉인해야 할 기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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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통 수렵피리가 자기가 맡은 버프를 수월하게 넣어주면서 몬스터를 머리쳐서 기절시키는 것을 두번정도만 해줘도

참 훌륭한 수렵피리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수렵피리가 버프돌린다고 너무 공격안하고 피리만 불지 마시고 버프돌리는게

끝나면 바로 가서 거들어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