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줄요약
1. 집중3과 집중2는 거의 차이가 없다
2. 간파보다 공격박는게 효율이 좋다
3. 몬헌의 세팅은 자기 고집대로




*집중3과 집중2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모으기에서 반박자 빨리 내려놓는 거를 잘하냐가 더 중요하겠죠. 
**추가: 모으기를 끝까지 하면 칼 내려놓는거 체감 많이 됩니다! 반박자 빨리 내려놓는 훈련이 되어 있어야합니다. 반박자 빠른 모아베기의 경우 체감이 확 줄어듭니다.

태오나 크샬 같은 경우 냥냥펀치에 내가 때리고 나가떨어지느냐 그냥 나가떨어지느냐를 가르는 경우는 생겨도
훈련구역에서 해보시면 거의 차이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유투브 최마치 님 실험영상보고 집중2에 극딜박아보기로 하고 만든 셋입니다.)

*공격주 1개밖에 없는 헌터분들 위해서 만든 극딜셋입니다. (플탐 200시간 넘어도 공격주 1개이신 분들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간파 효율값이 너무 구데기라는데 동의 하기도하고 간파를 7개씩이나 박을거면 그냥 혼신에 강주약 먹는게 낫지 않나 싶습니다. 

이부분은 옆동네 데이터 참고했습니다.
http://bbs.ruliweb.com/family/4442/board/184513/read/73973

어차피 대검은 부동입고 처음에 참모아베기 두번, 운이 따른다면 진 참모아베기까지가 다 머리로 들어갑니다. 수면참의 경우도 마찬가지고 대부분의 공격을 머리를 노리고 하죠. 게다가 연속 경직이 가능하면서 뚝배기가 약점인 크샬과 태오의 경우에 약특 50퍼를 생각하면 간파의 성능이 더 떨어진다고 생각하고요.

*추가
혼신에 대한 고찰
대검에 혼신은 저도 고민을 많이 해봤고 이 세팅엔 들어가지않지만 댓글에 이야기가 많아조금 제 생각을 이야기하자면 크샬, 테오전이면 더더욱이, 아니더라도 참모아베기가 주력딜인 대검의 특성상 참모아를 사용할때 회심이 터지냐 마냐가 데미지를 크게 결정짓는 만큼 나쁘지않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앵귀시 같이 역회심 지우기가 불가피한 경우에 선택할 수도 있고 플레이스타일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실제 플레이해보시면 혼신이 상당히 적용되는 걸 느끼실수 있습니다. 슈회 2 < 슈회1 혼신 1 < 슈회3 < 슈회2 혼신 1 이라는 단순 데이터도 있는 만큼 본인 입맛에 따라 혼신도 섞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댓글로 많은 의견 공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