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 가강 포기하고 극딜 커스텀 짜봤습니다.
커강은 회심회복 or 회심공격(빠른사냥을 위한 숙련자용) 추천합니다.

장인으로 흰예리를 확보했고, 슈회를 챙겼더니 딸려온 움감1도 은근 괜찮습니다.
회심은 커강 10퍼, 간파3렙 10퍼, 공격4렙 5퍼로 역회심을 잡았고,
약점특효3렙으로 약점회심 50퍼이며, 달인의 연통으로 기간제 약점회심 100퍼 가능합니다.
이때 슈회3렙의 시너지가 극대화되니 달인의연통을 설치할 타이밍은 최대한 극딜이 가능한 타이밍으로 경험에 맡기겠습니다.

특수장비는 달인의연통 필수에 나머지 하나는 강타복장이나 회피복장, 치유의연통중 하나로 하시면 무난합니다.
잘 쓰실수 있다면 가성 가강이 없는 본 커스텀의 특성상 회피복장이 꽤 유용합니다.
회피복장 딜증가도 증가폭이 상당히 커서 꿀같은 효과이구요.

일부 가강이 필요한 몹들의 경우 슈회1 내리고 가강 챙겨서 긴급상황을 대비하셔도 무난합니다.
예리어를 쓰신다면 장인의호석을 달인의호석이나 철벽의호석 등으로 바꾸셔도 됩니다.

플레이중에 적 몬스터가 쓰러졌는데 내 예리도가 낮고 사냥이 오래걸릴것 같다면 망설이지말고 숫돌 꺼내서 갈아주세요.
랜스는 한방기가 없어서 숙련만 된다면 적 다운시나 평상시나 딜량에 큰 차이가 없는 무기이기때문에 다운됐다고 반드시 달려들 필요가 없습니다.

사실 이 커스텀은 역회심붙은 무기에 공통적으로 쓸만합니다.
3렙슬롯 2개에 모두 슈회가 들어가기때문에 다른 장식주가 필요하면 슈회를 빼고 필요한 장식주로 커스텀해도 근본적인 컨셉에는 변화가 없어서 어느정도의 유틸성도 갖추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