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어떤사람이 원거리무기가 근접딜링을 해야할 이유가 없고 원거리에서 딜하는게 안정적이라고 썼네요... 그런데 활/보우건만 하는 유저로서 너무 말도 안되는소리라 글 써봅니다....


우선 파티에서 활용하는 원거리무기는 보통 서폿 보우건류와 딜링을 중시하는 활,산탄/관통 보우건등이있습니다(철갑유탄등으로 스턴치 얻어내건 서폿으로 칠게요) 서포터류의 원딜들은 몬스터와는 거리가 멀어도 상관이 없습니다 상태이상류 탄이 어그로를 먹는것도 아니고 아군딜러라인들을 뒤에서 지켜보는게 덪 사용타이밍을 빼면 보조해주기도 좋기 때문이죠..


하지만 딜러를 한다면 무조건 근접딜링이 좋고 안정적입니다.


첫쩨로, 가장 큰건 역시 근접딜러들과의 화합입니다. 총딜량이나 클리어타임은 물론 멀티에선 원딜 혼자서 얻어내기 힘든 대경직이나 스턴을 근접딜러랑 같이 하면 쉽게 얻어낼수 있고 많이 얻어낼수록 쉽고 안전하게 딜을 넣을수 있습니다. 특히 네르기간테같은몹은 거의 필수적입니다


둘쩨로, 딜량이 늘어납니다. 대부분 원거리무기들도 근접공격시 딜량이 엄청나게 늘어납니다. 산탄은 말할 필요도 없고

관통탄도 중장거리에서 딜하는거보다 그냥 심안주 하나박고 근~중거리 딜하는게 훨씬 딜이 잘나와요 그리고 활또한 근접딜링을 해야만 강사로 사람다운 딜링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가장 효율이 좋은 시동콤보도 퀵연강이고요


셋쩨로, 원딜이 거리벌리고 어그로잡으면 몹 패턴이 복잡해집니다. 일부몹은 목표가 원거리에 있을때만 사용하는 스킬이 있고 보통 큰공격이 많습니다. 특히나 공방에서 아직 고이지 않은분들은 이런공격에 의문사하는경우도 많아지죠.

반대로 근접딜링을 하면 몹패턴이 단순해집니다. 예상하기도 쉽고 피하기도 쉽습니다. 한대 얻어맞아서 뒤로 물러난 분들도 재정비를 안정적으로 할 수 있죠


이외에도 여러 이유가 있지만 크게는 이 세가지라고 생각합니다 몬헌에서 원거리 무기가 거리를 벌리고 딜링이 가능한건 원거리 무기의 특성이고 사실 문제될건 없습니다, 하지만 아래 글쓴분은 공략이라고 쓰니까 문제인겁니다 공략은 조금이라도 쉽고 빠르게 클리어를 돕고 참고하는 자료입니다. 파티를 피곤하게하면서 효율도 안나는걸 공략이라고 올리지 마세요 아니면 앞에 예능 붙이시던가요. 그리고 알면서도 효율안나는 방법을 고집하는건 트롤링의 일종이라고 생각합니다.


팁게에 어울리지 않을수있어서 지적이 있다면 삭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