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02-12 23: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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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 라보학개론 -5 " 속성탄 "![]() 저번 편에서는 관통탄 메인의 세팅을 소개 해 드렸습니다. 이번 편에서는 속성탄 주력의 커스텀을 준비 해 왔습니다. 최종적인 커스텀은 맨 아래에 있습니다. 설명이 필요 없으신 분들은 아래만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속성탄 운용의 기본부터 이해 할 필요가 있습니다. 0. 속성탄이란 ? 몬스터를 관통하여 궤적을 따라 데미지를 입히는 탄종입니다. 매우 낮은 물리데미지 + 높은 속성데미지의 복합 구조 데미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라잔 업데이트 이전엔 미묘한 성능이였지만 커스텀강화 슬롯의 증가와 보우건 파츠강화 중 유일하게 속성탄의 데미지를 올려주는 폭린룡 파츠+의 추가로 주력 탄종으로 사용하기에 손색이 없는 성능을 보입니다. 몬스터의 부위에 따라 육질수치가 다르듯 속성내성수치도 부위에 따라 천차만별로 달라집니다. 여기서 속성라보 운영의 특징이 나타나는데 "약점" 이라고 알려진 부위보다 더 높은 데미지를 입히는 부위가 따로 존재한다는 것 입니다. ![]() 이베르카나의 약점부위 "머리" 속사 첫발 회심 55의 데미지 ![]() 비약점부위 "다리" 속사 첫발 회심 67의 데미지. 사진에서 보시다싶이 일반적으로 알려진 약점부위보다 비 약점임에도 속성육질이 연한 부위가 존재해 이러한 부위를 노려주는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 또한 상처는 물리육질과 속성육질 중 , 물리육질만 연하게 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 연습장 상처 X. 속사 첫발 회심 70 ![]() 연습장 상처 O 속사 첫발 회심 71 때문에 상처유지의 중요성이 비교적 낮으며 비 약점부위를 주로 조준하기 때문에 관통탄과 상반된 특징을 가집니다. 몬스터 별로 속성육질이 연한 부위를 암기해야하는 점, 진 회심격 채용으로 장비/장식주 파밍 난이도가 높은 점 속성별로 무기를 구비해야 하며, 커스텀강화/파츠강화가 전부 해야 딜이 나온다는점으로 MR이 낮은 입문자/초심자에겐 권장드리지 않습니다. 1. 속성별 무기 소개에 앞서 ![]() 모든 무기의 파츠는 위와 같이 사용합니다. 화염탄 ![]() 화룡 파생의 황흑노 실버레이. 파츠강화 : 회심 5 + 폭린룡파츠 ![]() 용암룡 파생의 화쇄총 ll 파츠강화 : 회심 5 + 폭린룡 파츠 12레어의 황흑노 실버레이와 10레어의 화쇄총 ll입니다 . 두 무기 모두 상태이상 탄을 지원하지 않으며 두 종류 다 파츠강화를 지원합니다. 황흑노 실버레이는 351/25%의 높은 공격력,회심으로 화쇄총보다 높은 데미지기대값을 가집니다. 화쇄총 ll은 3슬롯/2슬롯의 슬롯 지원으로 유연한 세팅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수냉탄 ![]() 이어룡 파생. 브란슈터 ll 파츠강화 : 회심 5 + 폭린룡파츠 ![]() 명룡 파생. 네로-악티눌라 마찬가지로 12레어의 네로-악티눌라와 10레어의 브란슈터 ll입니다. 네로-악티눌라는 364/15%의 최상급 공격력과 준수한 회심이지만 파츠강화 미지원으로 속성탄 딜은 브란슈터와 유사합니다. 하지만 기폭용탄을 섞어 운용할 시에 브란슈터보다 높은 데미지기대값을 가집니다. 장식주 슬롯을 지원하지 않아 세팅이 빡빡합니다. 브란슈터 ll는 2슬롯/1슬롯 지원으로 여유로운 세팅이 가능하며 빙결탄으로도 운용되는 무기이기 때문에 하나의 무기제작으로 두개의 속성이 가능하단 점으로 세팅의 편의성이 높습니다. 빙결탄 ![]() 브란슈터를 제외한 빙결탄 속사를 지원하는 무기들은 전체적으로 아쉬운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홍염의 용노-염비는 브란슈터와 같은 공격력이지만 12레어로 커스텀강화 슬롯이 적으며, 파츠강화또한 지원하지 않아 데미지기대값이 낮습니다. 빙희 아르마리아는 비교적 높은 공격력을 갖지만 회심이 0이라는점, 12레어도라는 점, 파츠강화가 없다는 점 세가지의 단점이 찔려 데미지기대값이 낮습니다. 전격탄 ![]() 전격탄 속사의 염비룡-명등룡 파생의 홍염의 용노-명등 전격탄 또한 대체제가 마땅하지 않습니다. 10레어도의 무기가 존재하지 않으며 11레어의 키린파생 환수통[삼계삼화]의 경우 회심이 0이라는 점. 공격력이 낮다는 점. 슬롯이 없다는 점때문에 딜링기대치가 낮으며 12레어의 진오우거파생 왕아노 [야뢰]의 경우도 역시 회심0 / 낮은 공격력으로 기대치가 낮습니다. 2. 방어구 ![]() 진-회심격 속성을 채용했습니다. 회심격+진-명검을 사용하는 세팅을 테스트해봤지만 회심격의 이베르카나 방어구와 진-명검의 나르가 방어구 두 종류가 공격/회심관련 스킬을 지원하지 않아 기대치가 낮습니다. 때문에 적지 않았습니다. 네로미 방어구의 속성가속도 테스트 해봤습니다만, 속성해방/장전확장스킬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만 속성데미지 증가는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해방-체력주의 보유 갯수가 많다면 하의를 가루루가b로 바꾸는게 기대치가 높습니다. 해당 방어구 세트에 무기와 호석만 바꿔 세팅합니다. 3. 커스텀 불속성 ![]() 얼음속성 ![]() 물속성 ![]() 번개속성 ![]() 이번 편에서는 속성탄 주력의 커스텀에 대해 다뤘습니다. 다음 글에선 비주류로 떨어진 통상탄과 예능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산탄 그리고 서포팅 위주의 세팅 등 메타에서 떨어져 있는 탄종들을 소개하면서, 왜 주력으로 사용되지 못하는 지에 대해 다뤄볼 예정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탈자 및 잘못된 점 지적은 언제나 감사히 받고 있습니다. ------------------------------- 트위치에서 방송을 진행 중입니다. 라보건의 운용 및 실제 수렵과 다양한 탄종의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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