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도전 세팅 기준 은화룡이 1% 정도 세다. (도전3 + 칼날연마 vs 도전1)

유틸 쪽으로 가면 딜은 라카가 1% 정도 세다. (통나무 기준 타수별 계산으로는 0.4% 차이 났음.)
회성) 회성2 vs 딜 1% - 은화회성3 + 칼날연마 챙길 수 있음. 라2카3은 회성1이 끝.
가호3) 슬롯 수는 또이또이함. 딜이 조금이라도 센 라카 유리.

물/얼음/용 속성 기준이고, 불이랑 번개는 a 섞은 세팅, 키린 장갑 때문에 솔이 더 유리해지는 건 다들 알지?

스킬은 체3약3슈3간7속6, 올 장식주 기준으로 짰음. 커강은 속성2번. 나머지 회복인지 회심인지 속성인지는 알아서 하고, 회심이나 속성 넣으면 솔이 아주 조금 더 유리함.
회심격 배율이 1.38(일본) 1.35(국내)으로 문헌 별로 약간 차이가 있어서 1.35로 했음.
물속뎀비 2:1 정도니까 1.38로 하면 전체 딜 기준으로는 1% 정도 오른다고 보면 됨.
추가) 영상 찍어주신 분 있어서 검증해보았는데 1.35가 맞습니다.

실버솔4 : 키솔솔솔솔 / 칼날연마+도전or회성3
회성 3까지 땡길라면 달인II 2 통체 2 통회 1 회피II 1이 들어가는 비교적 높은 난이도 세팅임. 실사는 회성1-2로 생각하면 될 거 같음.
도전 3은 달인II 2 통체 2 도체 1 도II 1 or 달II 2 통체 3 도II 1. 회성보다는 약간 낮지만 여전히 높음.

라2카3 : 라카카카라 / 도전or회성1
회피 1도 강주-회피, 강주-달인, 통체 초체 통회 초회 섞어서 5개 정도 있으면 됨.
도전 1은 무난하게 강주-달인 2에 통체 초체 합쳐서 2 + 도체 or 통체 초체 합쳐서 3 있으면 됨.
통체 초체 통회가 누구 집 개 이름인가 싶긴 하지만 실버솔보다는 양심적인 편.

배율은 난무 16타 합산 기준이고, 모두가 종결 세팅을 쓸 건 아니니까 기댓값 보기 위해 절삭은 안했음.
풀도핑 기준이긴 한데, 회성 달거면 도핑 여부나 물리딜에만 들어가니까 물/속배율비는 큰 의미 없음.
도전다는 경우는 조금 의미 있긴 할테고.

알 사람은 알겠지만, 평타 콤보인 귀인역수-2단-6단 베기(14.2:1)의 경우 난무(12.9:1)보다 물리 딜에 10% 정도 추가,
우클 귀인돌진연참(7.7:1)은 물리딜 반토막하면 얼추 맞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