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건랜스는
1월 기준 인기순위 14개 무기중 11위를 차지한 무기이며
몬헌 유저중 4%가 건랜인데 그 4%중에서 거의 약70%가 방사형 모아쏘기 유저이며
29% 정도가 확산형 폭풍건랜을 사용하며
풀버스트는 거의 꺼져가는 불꽃마냥 희미하게 빛만 비추고있습니다.

저는 그 희미한 불꽃인 풀버스트를 사용하는 풀버건랜서입니다.

방사 확산 일반 모두써보면서

제가 가장 재밌다고 느끼게되어 풀버스트를 선택하게되었습니다.

풀버스트의 후딜이 크지만 남자다운 한방한방 타격감에
마지막 내리찍고 풀버스트터치면

그뽕맛 손맛 못잊습니다.



풀버스트는 포격 특성상 참격을 뺄수가없습니다.

폭풍콩펑건랜과는 달리 포격의 딜을 주딜로 삼으며
중간중간 콕을 심어주어 조금이라도 딜을 우겨넣는 스타일과는달리
후딜이 심한 참격한방한방이 강력하기때문에
절때로 참격의 딜을 무시할수없죠.




























라고 커스텀 게시판에 적다가

"진짜 그런가?"

"사람들이 그냥 그렇게 판단하는거 아니야?"

라는 의문점이 생겨

훈련장에 입장했습니다.













실험은 3가지 로 진행했습니다.

세팅을 하는대에 한계가있기때문에
어떻게 하면 실전에서 사용할수있는 세팅이 나올까 생각해
최대한 딜에 투자한 3가지 타입의 풀버스트를 생각했습니다.



1.포술3 도전5 공격5
순수 공격력과 최소한의 회심만 챙김

2.포술3 간파7 약특3 슈회3
막치고 공격 다필요없고 딜이짱이다

3.포술5
응 육질 X까세요.
상처?그게뭐임? 먹는거임?


실험은 기본훈련장 기준으로 진행했습니다.











1.포술3 도전5 공격5
순수 공격력과 최소한의 회심만 챙김




앙심스킬이 발동하지 못했지만
기초 공격력 15올려주는데

같은 조건을 만들어주기위해
공4 와 공7 각각 실험해보니
큰차이가없었습니다.



2.포술3 간파7 약특3 슈회3
막치고 공격 다필요없고 딜이짱이다



참격에 비중을 높여준 세팅입니다.

확실히 대경직 딜사이클에서 가장높은 딜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회심이 풀로 발생했을때와 발생하지못했을때
차이가 크게 보입니다.

회심 40%다보니 100% 회심이 나올수없지만
눈 씨뻘거지게 보면서 측정했는데
참격동안 회심터지면 저정도 나옵니다.

도박성이 강하더군요.




3.포술5
응 육질 X까세요.
상처?그게뭐임? 먹는거임?



포술 5랩 조라 실버솔 셋
건랜스의 국민셋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세팅입니다.



고정뎀이다보니 딜에 큰폭없이 고정적으로 2000대를 상회합니다.
순수 포술3랩 같은경우 풀버 한번당 48의 차이를 보이는데
대경직타임 총 2번의 풀버를 넣는데 약 100정도의 데미지 차이를 보여줍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실험에서 확실하게 알게된것은

포술 5를 가져갈필요도 참격을 가져갈 필요도 못느낀것입니다.

건랜스는 약점관리가 힘든 무기인데
중량급처럼 생겨서 경량급무기이고
매달리는 시간도 길어서 상처관리하기
여간빡쌘게 아닙니다.

거기다 기폭용항도 박아줘야하는데,,,,후우
그냥 없에주고 포격딜이나 올려주세요...캡콤 C8


실험하면서 느낀건 차라리 기폭용항 시간 길게잡아서
안정적인 포격 고정뎀을 더 넣는게 좋겠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참격딜을 어떻게 해서든 더 넣어보자는 생각보다는
유틸성과 생존에 더 많은 투자를 하는게
풀버스트 건랜스를 좀더 유하게 사용할수있을거같다는 생각을 하게된거죠.
물론 무페토 이후에는 용산룡으로 인해 포술5랩을 채용할생각은 있지만
그전까지는 딱히

방어구3셋을 어쩔수없이 입어서 다른 스킬을 다버리고
무리해서 포술5랩을 뛰울건지

번거롭더라도 기폭용항 몇번 더 꽂고
위험부담하며 매달려서 상처내고 약점만 노리면서
참격딜을 올릴지

저는 개인적으로 이거 너무 버려지는게 많은데?
라는 생각을했습니다.

이럴빠에 파괴왕으로 부파를 더 노리고
회복력을 높이거나 정가를 챙겨서
생존에서 더 큰 이득을 보는게
풀버스트를 더욱 풀버스트답게
사용하는 방법이라 생각했습니다.




추가로 현제 실험이후 사용하고있는 세팅이다.



복장에 박혀있는 정비주는 현제
상대에따라 속성에맞게 장식주를 바꿔주고있다.

가성 5 정가 5 로 생존성을 높이고
회피거리업으로 회피및 대경직시 거리를 줄일수있게 유틸성을 높여주었으며
파괴왕을 통해 좀더 수월한 부파를 노렸습니다.

명검을 채용하여 포격을 터치는건지 예리도를 터치는건지
분간이않되는 풀버스트의 단점을 보안했습니다.

움찔감소는 방사형 처럼 사거리가 길지않고
직접붙어서 딜하는 풀버 특성상 멀티에서
움감없으면 첫 올려치기 부터 움찔거릴수있습니다.
내려치기 부터는 슈아판정으로 괜찮은데
그전까지는 움찔받아서 자칫 딜로스로 이어질수있어 채용하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