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드래곤 세트로 많은 깡딜셋이 극단적인 변화를 맞이했습니다. 하지만 속성 무기는 여전히 용문 5셋이 우세하다는 평가가 주류입니다. 그러나 과연 속성도 용문이 더 유리하다고 단정지을 수 있을까요?


삭격주 업데이트로 강탄주를 빼고 삭격주를 박은 황제금+용문 5셋 속성 활입니다. 체력과 스테미나는 식사로 추가로 올려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틱뎀은 85에 약점이면 무조건 회심이죠.


황제금+밀라 4셋+맘타 1셋입니다. 내충도 챙겨지고 체술과 스급회가 다 챙겨지며 체력과 스테미나를 상한치까지 올려줍니다. 회성이 1 떨어지지만 내절도 있으며 도전자 극의로 추가 딜을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회심시 데미지 79로 활 입장에서는 무시하기 힘든 데미지 차이입니다. 하지만 스테미나 한계 돌파+체술 5+스테미나 급속 회복 3을 고려하면 더 오랫동안 줘 팰 수 있으며 자기 피를 스스로 깎아먹는 일도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통 채용하면 세팅하는 3용문+2드래곤 셋팁니다. 체술과 스급회, 회성에 내충까지 좀 모자라게 나옵니다. 스한돌도 없죠.


틱뎀이 82로 용문 5셋과 거의 같습니다.

저는 활을 그렇게 많이 쓰지 않기 때문에 확실하게 이게 좋다 저게 좋다고는 단언을 못하지만 황제금+5용문이나 황제금+4드래곤이나 크게 다르지 않은 것 같습니다. 실제로 활이 주무기이신 분들은 도전자 극의까지 고려해서 어느게 확실하게 더 좋다 답을 내릴 수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