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비클럽
2018-09-03 22:31
조회: 8,411
추천: 0
(PC) 헤보 관통탄 dps 실험알아두셔야 할 것!
'관통탄' 은 관통을 많이 해야 되는 면적을 때려야 하는데, 몬스터들이 가만히 있는 경우가 잘 없는지라 매번 딜량이 바뀜. 그래서, 가만히 있는 나무막대를 기준으로 dps 계산을 해봤습니다. 사용무기는 레이로제테스 [커스텀 강화 ] +회심률 10% [보우건 커스터마이징] +반동억제 파츠 1개 이렇게 하여 -관통탄Lv3 을 [반동 소]로 만들었습니다. 리로드 시간 = 2.5초(리로드 속도 : 보통) 6발 소비시간(1발당 3틱 딜) = 5초 이것을 봤을때, 1초당 딜이 얼만큼 되는지 계산해봤습니다. 아래와 같은 변수는 과감하게 제외 했으니 유의해주세요! - 관통횟수 - 관통이 들어가는 시간(머리부터 꼬리까지 관통되는 시간 차이) - 약점 아닌 곳 <공격력 만땅> 크리 확률이 무조건 10% 이상 있기에 소수점 데미지가 나옵니다. 소수점 데미지는 크리티컬이 뜨느냐 안 뜨느냐의 차이라서 대충 1초당 틱 데미지에 ±1 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크리확률 100%> 크리 확률만 100% 맞췄습니다. 결과는 공격력 몰빵보단 더 좋더군요... 여기서 알 수 있는 건 관통탄한테 ( 공격력 < 크리티컬 ) 이라는 사실이죠 <공격력+크리확률 확보> 당연한 소리지만 공격력과 크리 확률 둘 다 확보를 하니 dps는 올라갔구요 여기서 크리티컬 데미지까지 합친다면.. <공격+크리+크뎀 몰빵> 1틱당 데미지 17.7 까지 올라갔습니다 이제, 여기서부터가 진짜입니다. 공격력/크리확률/크리뎀지 이 셋 중에 무엇을 희생해서 dps에 큰 피해를 주지 않고 추가 옵션을 달 수 있는 지 실험해봤습니다. <공격력, 크리확률 희생하여 추가옵션> 크리티컬 데미지 업은 챙겼지만... 크리티컬 확률이 60%라서 크리티컬 데미지의 효능도 반감됬구요 관통강화를 챙겼지만 dps떡락을 막진 못했네요. 여기서 공격력이 얼마나 dps에 영향을 줬는지 아래 사진을 보면 알게 됩니다. <공격력 논외/크리 확률, 뎀지만 챙겼을 때> 이럴 수가... 공격력+9를 버리고 크리확률을 챙겼더니 오히려 dps가 올랐습니다!!! 이로써 관통탄을 딜량을 높일 땐 공격력 보단 크리티컬 확률 크리티컬 데미지 를 챙기는 것이 더 낫다 라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반대로, 크리티컬 확률을 못 맞출 거면 크리티컬 데미지도 그리 영향 없다는 말이 되죠. 하지만 저는 공격력이 너무 낮아 dps에 영향이 적은 게 아닐까 싶어 다시 한번 실험해봤습니다. <공격력+크확+크뎀+관통강화 다 챙겼을 때> 모든 걸 챙길 수 있다면 당연히 강해집니다. 여기서 크리확률을 더 높일 수 있다면 dps는 더 더 더 높아지겠죠? 근데 문제는... 다음 사진을 보시면 <공격력 희생/크확+크뎀+관통강화 챙김> 공격력을 12정도 깎아 먹었는데 dps는 더 오른 모습입니다. 아무래도 크리티컬 확률을 높이면 크리티컬 데미지의 효능도 더 빛을 발휘하니 이런 결과가 나온 것 같네요. - - - - - - - - - - - - 아직 무결주가 2개만 있어서.. 공격력 +41 스탯을 못 만드는지라.. 언젠가 무결주 3개 모으면 공격력 몰빵해서 크확+크뎀 을 뛰어 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우건에 대해서 궁금하신 점은 Twitch.tv '척빡이' 방송 들어오셔서 직접 물어보셔두 되고 Youtube '척빡이' 검색하셔서 댓글로 물어보셔도 됩니다. 여기에 댓글 다셔도 되요!
EXP
22,726
(26%)
/ 24,201
좀비클럽
공략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저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만 드래그로 보세요. Twitch 척빡이 ※ 방송시간 : 매일 저녁 6시 트위치TV 생방송! ※ 방송주소 : twitch.tv/whaqlzmffjq2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