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캐릭, 여신 및 스킬구성

 

여신:세라,

케릭:스타냐(무적),뮤(알렉산더)(활력)(무적),나즈룬(마나재활용)

 

- 이 조합으로 이번주 티켓 80개중 5패정도 한것 같습니다. 그 전 주에는 5%안에 들었고, 저저번주에는 10%, 티켓을 사지 않고는 10-30%에 머물렀었습니다.


1.조합설명

 

[간단설명]

 

a.스타냐로 3체인 터뜨려서 나즈룬으로 딜을 넣을 수 있는 상황을 만들고 뮤로 힐링 및 블럭수급을 한다.
b.상대가 3딜조합(예로 스슼슼)일 경우 알렉산더를 넣어서 조합에 안정성을 보충한다.
c.스타냐가 먼저 죽는 불상사를 무조건 피해야한다. 스타냐가 죽으면 노답이다.

d.나즈룬과 스타냐 강화에 힘쓴다. 특히 메인딜러인 나즈룬의 강화가 제일 중요

 

[상세설명]

 

- 스뮤나

탱,딜,힐 조합으로

스타냐에 리더를 주고, 뮤로 회복 및 블럭수급, 나즈룬으로 폭딜하는 구조입니다.

스타냐는 강력한 CC기로 무장했고 그로 인해 상대방 스킬을 굉장히 잘 끊어먹습니다.
게다가 3체인 터지는 순간 스턴 따위 해로운 효과를 5초나 막아주는 끔찍한 녀석이죠.
더 무서운건 반격마다 3체인 판정이 뜨는지라 나즈룬으로 수월한 딜이 가능하죠.
뮤로는 1체인 운영으로 빠르게 힐링합니다.

 

- 스알나

이건 스(스사노오)슼(스네이쿠)슼(스네이쿠) 따위의 폭딜조합에 대항하는 조합으로. 이 조합을 상대할 때 재수없으면
로또딜로 스타냐가 녹아버릴 수 있는 사태를 방지하기 위해서 알렉을 껴주는 것입니다. 알렉으로 상대방의 딜을 1,2번정도 버틴 후에
나즈룬으로 정리하는 겁니다. 이 조합에서는 알렉이 맞아줘서 스타냐의 3체인 반격이 잘 안터지니 블럭조절을 잘 해야합니다.

 

- 주의사항

 

이 조합을 할 때 가장 문제가 되는게 스타냐가 먼저 죽어버리는 상황입니다. 스타냐+뮤가 살아있으면 상대방 조합에 힐러가 없을 경우에 쥐꼬리만한 딜로 꾸역꾸역 상대방을 잡을 여지라도 있는데, 뮤+나즈룬으로 살아남으면 블럭도 안뜨는데다 3체인을 발동하기도 힘들 정도로 노답상황이 발생하니 스타냐는 반드시 살아있어야하며 나즈룬 역시 죽지 않도록 세라로 보호를 잘 해줘야 합니다.

 

2. 아이템설명

 

[간단설명]

 

- 이 조합을 사용할 때 가장 문제가 되는 케릭터는 스네이쿠로, 연발사격으로 인한 끔살을 막기 위해 아이템에 방어력옵션을 붙여 최대한 생존가능성을 높였습니다.

 

- 나즈룬의 무기는 무난하게 용(용사공격력)저(저항관통)저(저항관통)나 용용저를 만들어주면 되겠습니다.

 

 

 

3.결장노하우

 

[간단설명]

 

- 스네이쿠, 시구, 노구, 달타냥, 히카리, 몽룡, 이사벨을 조심할 것

- 이 조합이 아무리 안정성이 높아도, 위험도가 높은 케릭들. 특히 대처하기 힘든 몽룡이나 맥강의 주의케릭터들은 일단 피하고 쉬운 케릭부터 상대하는것이 승리의 지름길입니다.

 

a. 마폭, 낙뢰 조합(vs 릴리스, 도로시, 레이첼) [주의★]

- 화면 우측만 잘 보고 있다가 마력폭풍, 낙뢰 메세지 뜨는 순간 세라나 무적기를 발동해서 막아주고 정리하면 끝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조합이죠.

 

b. 상대 주 딜러가 (레온, 비비안)일 경우 [주의★]

- 화면 잘 보고 있다가 상대케릭이 내 머리를 찍어내릴 거대한 검이 보이는 때 세라 발동 후 처리합니다. 이 조합같은 경우 상당히 처리하기 쉬우나 방심하는 순간 뮤가 레온에 의해서 죽어버리는 경우도 있으니 잘 대처해야할 것입니다.

 

c. (크림힐트, 아칸,사스콰치) [주의★★]

- 얘들이랑 붙을 때는 무조건 빠르게 스타냐 3체인을 확보해서 스턴에 방비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뭐 하지도 못하고 스턴으로 인해 케릭들이 녹아버리는 불상사가..

 

d. (스네이쿠,달타냥) [주의★★★★★]

- 알렉으로 버티거나. 아이템에 방어력옵션 붙여서 공격을 버텨내면 이기는 겁니다. 스네이쿠는 방어옵션 붙여도 로또딜이 식겁하기 때문에 긴장하고 게임해야합니다.
- 달타냥은 패시브딜이 무섭게 들어옵니다. 아차하면 스타냐의 딸피를 구경하기 십상이니 뮤의 힐블럭과 스타냐3체인 조절에 유의해야할 것입니다.

 

e. (시구) [주의★★★★★]

- 최후열의 나즈룬을 집요하게 노리는 주의해야할 케릭터 중 하나입니다. 뮤 힐량이 1천이 넘으면 시구의 패시브딜을 그럭저럭 버틸 수 있더군요. 봉황의 깃털로 인한 나즈룬 사망도 종종 발생하니 방심해서는 안될 케릭입니다.

 

f. (No.9) [주의★★★]

- 노구가 문제가 되는건 패시브발동 상황인데, 아차하면 나즈룬이 죽어버리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뮤 대신에 알렉으로 버티거나 뮤 힐량을 잘 하면 상대하긴 편합니다.


g. 달마로조합 [주의★]

- 얘는 로빈의 봉깃과 패시브딜로 인해 나즈룬이 녹아내리는 상황만 잘 대처하면 됩니다. 방심하면 골로갈 수 있는데다 이놈들이 여전히 몸빵은 좋아서 겜이 오래갈 수 있긴한데, 스타냐가 스킬 팍팍 끊어주니 그렇게 무서운 상대는 아닙니다.

특이점은 여신의보호의 반사뎀지로 나즈룬 피가 생각보다 잘 빠지니 조심해야합니다

 

h. 히카리 [주의★★★★★]

- 히카리 공격이 관통이라 역시 나즈룬이 위험한 상황에 빠지기 쉽습니다. 특히 2히카리는 정말 무섭죠.
겜 초반에 세라로 히카리 패시브발동을 잘 막아줘야할 것입니다.

 

i. 몽룡 [주의★★★★]

- 몽룡은 공격모션을 보고도 대처하기 정말 어려워서 개인적으로 피해버리는 케릭입니다. 분신 날아오는걸 보고 세라를 발동해도 이미 딜이 들어와버리는 상황이 자주 발생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피해버리는게 속 편하던.

 

j. 이사벨 [주의★★★★★]

- 이사벨 패시브 터지면 정말 무섭습니다. 얘 보이면 빨리 못잡으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케릭이 누워버리는 상황이 발생하니 강화잘된 이사벨은 피하는게 속편합니다.

 

k. 토르 [주의★★]

- 토르 번개는 꽤 무섭습니다. 무속성피해를 주기 때문에 마방이 높다한들 의미가 없죠. 세라로 잘 막아줍시다.


----
틀린 점 있으면 댓글달아주세요.
무과금유저여러분들 파이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