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MSI 코리아입니다. 

오늘은 플래그십인 GT83VR 7RF, 그 중에서도 키보드에 대해 잠시 소개하겠습니다. 


GT80/GT83VR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특징은 바로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휴대성 때문에 크기와 조작성, 키감 면에서 타협해 왔던 기존 노트북 키보드와 차원이 다른! 

업계 최초의 기계식 키보드 노트북!! 

기계식 키보드의 본좌 체리사의 MX 스위치와 게이밍 명가 스틸시리즈의 기술이 모두 들어간, 

최고의 이름에 손색이 없는 키보드입니다. 



이번 GT83VR 7RF는 이 좋은 키보드가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바로 체리사의 최신 스위치인 '체리 MX 스피드 실버 스위치'가 적용된 것이죠. 



체리 MX 스피드 실버 스위치는 리니어 방식이며, 키 작동 거리가 1.2mm로 기존 기계식 스위치보다 줄어 

반응 속도가 약 40% 향상되었습니다. 



여담이지만 이 스위치는 커세어 K70 RGB 래피드파이어 키보드에 최초로 적용되었는데요, 

2016년 유럽 하드웨어 협회(European Hardware Association) 커뮤니티 어워즈에서 

베스트 키보드에 선정된 모델입니다. 

즉, 유럽 소비자들이 선택한 최고의 키보드와 같은 키를 GT83VR이 가졌다는 것이죠. 



또 체리 MX 스피드 실버 스위치는 풀컬러 LED 스위치가 내장돼 더욱 화려한 시각적 효과를 보여줍니다. 

스틸시리즈 엔진을 이용해 내맘대로 컬러 세팅이 가능하고요, 

게임을 할 때 키보드 LED 조명으로 게임의 정보를 표시해 주는 '게임 센서'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앞으로도 MSI 카비레이크 게이밍 노트북의 매력에 대해 꾸준히 전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