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까지 예고된 패치 총정리>

4시즌이 곧 시작될 지금, 이전에 개발자들이 살짝씩 언급했던 일부 패치 예정내역을 다시금 살펴봅시당
4시즌에 무조건 해준다고 한 패치도 있고 시즌 구분없이 그냥 언젠가는 해준다고 한 패치도 있습니다.
시기를 명확히 언급한 경우에는 시즌 언급을 포함해두었습니다.
이해를 돕기위해 어느정도 제가 개인적으로 추가/의역한 부분이 있습니다.
의미에 변화가 생기진 않는 선에서 했지만 실수가 있을 수 있으니 편한 마음으로 읽어주세요.
실수 없는 정확한 정보를 원하시면 첨부된 원본을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트위치 링크는 다시보기 또는 클립 형태이기 때문에 한국서버는 지원하지 않아 VPN 필요합니다.

1) 메르시(2023 03 10, 트위치 BroYouWack 생방송 중 - 개발자 Alec Dawson의 예고)
메르시는 시즌4가 시작될 때 몇 가지 변경점을 가져가게 될 것입니다.
그녀의 패시브에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간단하게 언급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패시브는 체력이 50% 미만인 영웅에게 더 많은 힐량을 제공하는 부분을 말합니다.
궁극기 관련해서도 패시브와 묶어서 일부 언급했습니다.
원문 - https://www.twitch.tv/videos/1761197290?t=00h38m49s

2) 메이(2023 03 10, 트위치 BroYouWack 생방송 중 - 개발자 Alec Dawson의 예고)
메이의 기본 발사에 대해 수정을 진행하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잠재적으로 디버프 효과를 더욱 추가하면서 기존처럼 일정 시간동안 느려지기도 하는 방향이었습니다
메이의 기본 발사가 예전처럼 상대를 완벽히 얼리는 패시브를 가지진 않는다고 확정지었습니다
원문 - http://clips.twitch.tv/TubularSmellySparrowRedCoat-1zkH-9d0A8MGMakw

3) 캐서디(2023 03 10, 트위치 BroYouWack 생방송 중 - 개발자 Alec Dawson의 예고)
캐서디의 자력 수류탄에 대해서 살펴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오버워치 개발팀은 자력 수류탄의 피격 타게팅 성능에 대해 재평가하고 있으며
현재 자력 수류탄의 위력은 다소 과도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원문 - http://clips.twitch.tv/SeductiveMushyHabaneroPJSalt-iDpThifakNPZ5-m9

4) 솜브라(2023 03 10, 트위치 BroYouWack 생방송 중 - 개발자 Alec Dawson의 예고)
솜브라에 대한 전반적인 리워크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특히 그녀의 영구적인 은신 능력과 위치변환기 스킬이 도마 위에 올라와 있습니다(변경하려 한다는 뜻).
새롭게 부여될 스킬에는 매우 색다른 능력이 반영되어 있을 것입니다.
원문 - http://clips.twitch.tv/VenomousJoyousDonutRaccAttack-KDIYzFpi7hAACw_M

5) 정크렛(2023 02 24, 커뮤니티 매니저 Andy의 해외 커뮤니티 레딧 게시글에 리드 영웅 개발자 Alec의 예고)
기본발사인 수류탄이 벽에 부딫힌 후 지금보다 더 작은 히트박스를 가지길 원합니다.
이렇게 변한다면 정크렛을 상대할 때 생기는 위협을 다소 완화시켜줄 것이며
정크렛의 게임 플레이에도 꾸준한 보람을 유지시켜 줄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이 변화는 빠른 시일 내에 반영되기는 어려울 수도 있어 보입니다.
원문 - https://www.reddit.com/r/Competitiveoverwatch/comments/117hv55/comment/j9gnukx/?context=3

6) 로드호그(2023 02 24, 커뮤니티 매니저 Andy의 해외 커뮤니티 레딧 게시글에 리드 영웅 개발자 Alex의 예고)
한조의 이단 점프나 디바의 마이크로 미사일처럼 새롭게 추가되는 스킬에는 많은 변수가 있습니다.
로드호그는 이러한 경우처럼 새로운 스킬을 부여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고 있습니다.
만약 시즌4에 이러한 변경점이 적용된다면
이전에 시즌3에서 영웅의 패치가 일부 지연된 것 처럼 시즌4에서도 패치가 지연될 수도 있습니다.
새로운 스킬의 적용에는 앞서 말한대로 경우에 따라 예정된 일정보다 늦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원문 - https://www.reddit.com/r/Competitiveoverwatch/comments/117hv55/comment/j9h57w5/?context=3

7) 모이라(2023 02 24, 커뮤니티 매니저 Andy의 해외 커뮤니티 레딧 게시글에 리드 영웅 개발자 Alex의 예고)
별 다른 정보 없이 그냥 유저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개발해주고 싶다 정도만 발언했습니다.
원문 - https://www.reddit.com/r/Competitiveoverwatch/comments/117hv55/comment/j9gjg8e/?context=3

추가) 브리기테(2023 01 24 트위치 Emongg 생방송 중 개발자 Alec Dawson의 예고
브리기테의 리워크가 시즌4에 들어옵니다.
이 변화에는 VFX(광원효과로 알고있습니다)와 그래픽적으로 고려할 부분이 있었습니다.
이에 시즌3에 반영하지 못했습니다.
원문 - http://clips.twitch.tv/HandsomeOilyVelociraptorEagleEye-61qdZ2xe1Dr-OFX8

8) 경쟁전 칭호 개선(2023 02 24, 매니저 Andy의 레딧 게시글에 시스템 디자이너 Gavin의 예고)
경쟁전의 종류와 상관없이 칭호가 동일하여 자유경쟁이나 역할고정 다른 역할군에서의 칭호를 가지고
매칭된 타 플레이어들에게 피해를 입히는 경우가 생기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시즌4에 해결책을 마련해드릴 것입니다.
원문 - https://www.reddit.com/r/Competitiveoverwatch/comments/117hv55/comment/j9gjewo/?context=3

9) 경쟁전 탈주 패널티 강화(2023 02 24, 매니저 Andy의 레딧 게시글에 시스템 디자이너 Gavin의 예고)
현재 경쟁전 탈주 패널티는 최종적으로 해당 시즌 경쟁전 영구 참여 불가 상태로 만드는 것입니다.
이를 악용해서 경쟁 시즌이 끝날 무렵 게임을 떠나는 경우가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한 시즌에 국한되는 패널티를 다음 시즌까지 이월하는 방향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원문 - https://www.reddit.com/r/Competitiveoverwatch/comments/117hv55/comment/j9gmtnn/?utm_source=share&utm_medium=web2x&context=3

10) 새로운 형태의 경쟁전(2023 03 16, 트위치 eskay 생방송 Jay3 합방 중 - 개발자 Gavin Winters의 예고)
경쟁전의 형태를 가지고 있는 새로운 토너먼트 모드에 대한 개발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경쟁전 역할고정의 형태를 넘어서는 신규 형태가 될 것입니다.
빠른 시일 내에 도입될 형태는 아닌것으로 보입니다.
원문 - http://clips.twitch.tv/TrappedLazyPuppyImGlitch-T_jnEuP7pZ6S_ZZr

11) 경쟁전 평균 티어 표시(2023 03 16, 트위치 eskay 생방송 Jay3 합방 중 - 개발자 Morgan Maddren의 예고)
경쟁전에 매칭되는 유저들의 티어를 공개해달라는 요구를 상당히 많이 받았습니다.
내부적으로 논의를 해본 결과 개별 티어를 공개하는 것은 아직 시기상조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여러분의 요구를 어느정도 반영해서 시즌4부터는 해당 매칭의 평균 티어대를 공개하겠습니다.
원문 - http://clips.twitch.tv/DullAliveMeerkatKevinTurtle-qfyUxCiwtSzsMfSK

12) 경쟁전 SR(오버워치1의 경쟁전 점수) 재표시(2023 02 24, 매니저 Andy의 커뮤니티 레딧 게시글에 시스템 디자이너 Gavin의 예고)
먼저, 시즌4부터는 새로운 시즌 시작으로 인한 SR 하락이 없습니다.
그 동안은 신규 시즌이 시작되면 티어가 하락했지만 이제는 티어가 유지된 상태로 신규시즌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또 티어 내에서의 정확한 위치 파악에 도움을 주기 위해
동일한 티어에서 플레이어가 어느 정도의 비율에 위치해 있는지 표시해 줄 방법도 준비 중입니다.
예) 다이아3 중 상위 34%
윈문 - https://www.reddit.com/r/Competitiveoverwatch/comments/117hv55/comment/j9gjj8o/?utm_source=share&utm_medium=web2x&context=3

13) 미지급된 상점 프로필카드(2023 03 02, 개발자 Jared Neuss의 개인 트위터 예고)
라인하르트의 미궁 프로필카드 처럼
상점에서 정상적으로 묶음상품에 포함되어 판매되었어야 할 프로필카드가
일부 내부적인 이슈들로 인해 판매가 이루어지지 못했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누락된 프로필카드가 지급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원문 - Jared의 개인 트위터

14) 애쉬의 [뇌신과 풍신] 스킨 스코프 시점 이슈(2023 03 02, 개발자 Jared Neuss의 개인 트위터 예고)
애쉬의 추가된 이번 스킨의 조준 시점이
기존 애쉬 조준 시점에 비해 무기가 카메라를 상당히 많이 가린다는 의견을 접수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 문제를 인식했으며 4월 중에 수정될 예정입니다.
원문 - Jared의 개인 트위터

15) 삭제된 2CP 전장의 재활용(2023 02 24, Blizzplanet의 기자 Pawel Slomka의 인터뷰에서 개발자 Dion Rogers의 예고)
하나무라와 아누비스 신전 등 2CP 모드 삭제로 인해 사라진 전장에 대한 재활용 가능성을 언급했습니다.
현재 정확한 방식을 찾아낸 상태는 아니지만
그들은 밀기모드에 이어서 올해 추가될 새로운 게임 모드에 이 맵들을 활용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원문 - https://blizzplanet.pl/gaming/overwatch/dion-rogers-interview-en/

16) 맵 로테이션 삭제(2023 02 03, 오버워치 공식 홈페이지에서 게임 디렉터 Aaron Keller의 발표)
시즌4부터 전장 로테이션이 삭제됩니다.
감시기지 지브롤터 맵도 시즌4에 돌아올 예정이었으나 수정이 완료되지 않아 일정에 차질이 생겼습니다.
이에 따라 지브롤터를 제외한 모든 맵이 등장할 예정입니다.
먼 훗날 전장이 많이 추가되고 나면 다시금 로테이션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그때는 로테이션의 주기가 어쩌면 일주일 단위로 더 빨라질 수 있습니다.
참고로 지브롤터 맵은 1거점 점령 직후 수비팀의 리스폰이 꼬일 때 무조건 죽게되는 현상을 수정하고 있습니다.
추가) 리스폰 구역이 바뀌는 순간에 다음 리스폰 구역으로 즉시 이동이 가능한 패치가 이루어졌네요
아마 감시기지 지브롤터 맵에 이 기능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생겼었나봅니다.
현재는 해결되어서 맵 목록에 정상적으로 추가되었습니다.
원문 - https://overwatch.blizzard.com/ko-kr/news/23912176/

17) 폭주 시스템과 레벨 시스템 개발(2023 02 24, 오버워치 공식 홈페이지에서 게임 디렉터 Aaron Keller의 발표)
새로운 엔진에서 폭주 시스템에 대한 개선을 진행하고 있으며
게임의 승패를 좌우하는 순간을 더 다양하게 다룰 수 있도록 POTG 선정 방식도 변경중입니다.
더욱 폭넓은 영웅 플레이 및 플레이어 성장 시스템을 준비하고 있으며
올해 내에 선보일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는 기존의 레벨 시스템을 대체할 뿐만 아니라 더욱 확장하여
여러 카테고리에서 레벨을 올리고 성장 기록을 다른 사람에게 뽐낼 수 있게 해줄 것입니다.
원문 - https://overwatch.blizzard.com/ko-kr/news/23922960/

18) 경쟁전 포인트(2023 03 14, 트위치 Overwatch Official 생방송 중 - 개발자 Jared Neuss의 예고)
시즌4부터는 경쟁전의 승리, 최종적인 경쟁전 보상으로 얻는 각각의 포인트 획득량이 증가할 것입니다.
보다 더 쉽게 황금무기를 획득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현재 경쟁전 포인트를 사용해 구매 가능한 무기는 황금무기가 전부이지만
다른 종류의 특색있는 무기도 추가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원문 - http://clips.twitch.tv/DirtyKawaiiLettuceOptimizePrime-tHLePpt4sc9Lc9lK
아래는 해당 발표 이후 유저들이 그려본 새로운 형태의 무기 시안(예상되는 그림)입니다
그림 - https://twitter.com/OWCavalry/status/16357539613564190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