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기테 꿀빨러 ENFP입니다.

이번 브리기테 궁극기 패치가 브리기테 모스트 유저 입장에서 어떻게 느껴지는지 패치 내용을 분석하면서 확실하게 얻은것과 확실하게 잃은것, 그리고 보이지 않지만 패치 후 얻게된것과 패치 후 잃어버린것으로 구분하여 분석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확실하게 얻은것은 집결 사용시 최대 체력이 100늘어난것, 방패 밀쳐내기시 다중스턴, 방벽이 커지고 내구도가 300->750으로 늘어났습니다.


이어서 확실하게 잃은것입니다.

집결 궁극기 사용시 브리기테에게 제공되던 회복력 삭제, 궁극기 종료시 브리기테에게 제공됐던 추가체력 삭제, 집결 이동속도 보너스 30%에서 15%로 감소, 아군에 대한 집결 추가 생명력이 아머 포인트에서 생명력으로 변경되며 하향, 집결 궁극기와 상관없이 수리팩 사거리 30m->25m 줄어들었습니다.

패치 내용과 거의 동일하며 눈에 보이는 확실하게 잃은것으로 집결 종료시 200을 넘어가는 추가체력이 삭제된것을 추가했습니다.


이를 통해서 브리기테가 패치 후 게임플레이시 얻어간 이득에 대해 분석해보면 재사용 대기시간 6초짜리 방벽 밀쳐내기가 다중스턴이 가능해짐으로 게임 내 변수창출할 기회를 2회 얻게되었습니다.

또한 순간적인 추가체력을 통해 200이상 300미만의 딜에 대해 1회 더 견딜 수 있는 체력을 갖게됐습니다,


이어서 본론으로 들어가 브리기테가 이번 패치를 통해 잃어버리게된 진짜 하향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가 이전 공략들에서 누누하게 설명했듯이 최소한 본인의 모스트 영웅들의 숫자들을 알아야한다고 이야기한적이 있습니다.

딜러들은 상대방의 체력게이지를 보고 딜각을 잡는데 이상하게 브리기테를 상대할때 자력수류탄이나 질풍참 콤보로 브리기테가 쓰러지지 않는 경험들을 하신적이 있으실것입니다.

브리기테가 안죽는 이유가 상대 힐러들의 적절한 서포팅이 있어서 그런것도 있겠지만, 브리기테 꿀빨러들만 알고있는 브리기테의 추가체력때문에 안죽는 경우입니다.

왜냐면 기존 브리기테 궁극기 사용시 집결+격려 중복힐로 브리기테는 초당 생명력이 45씩 찼으며, 숙련된 브리기테 유저들, 예컨데 브리기테의 성능을 골수까지 뽑아먹는 유저들이 궁극기를 키면 마치 500의 생명력을 가진것처럼 활용이 가능했기 때문입니다.
(여기에는 격려를 통한 회복량과 방벽 내구도를 제외한 오로지 집결 회복력만 계산했을때입니다.)

그런데 이번 패치를 통해 확실하게 체력 100을 받는 대가로 잠정적으로 얻어야하는 최대체력 200이 감소합니다.


브리기테 집결 운영의 핵심은 죽을듯 살듯한 체력에서 순식간에 차오르는 생명력으로 상대방 딜러들의 어그로를 받아먹는 역할입니다.

기존 브리기테가 수치상 나오지 않는 꿀빨러만 알고있는 회복량으로 상대방 딜러들의 어그로를 받아먹었다면 현재는 수치상 보이는 최대체력 100 증가와 방밀 스턴으로 인해 딜러들이 브리기테를 물지 말아야될 이유만 2가지를 더 만들어주게 됍니다.

이는 브리기테가 받아서 회복해야할 피해량이 아군에게 더 전가됌을 뜻하며 이는 다른 포지션의 부담으로 작용하게 됍니다.

추가로 이렇게 늘어난 생명력 100은 집결 종료시 바로 휘발되는데 어떤 상대 딜러들이 굳이 브리를 치겠습니까.


총평하자면 확실히 얻는것에 비해 보이지 않는 손해가 너무 심하고 기존 브리기테 운영방식처럼 수비적으로 운영할때의 저점도 소폭 감소했지만, 브리기테 고점 포텐셜은 확실하게 하향된 패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