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PVE 스토리 미션 - 이야기 임무

리우(파레이수) - 저항, 예테보리(신규) - 아이언클래드, 토론토(뉴 퀸 스트리트) - 해방 에서 진행됩니다.
새롭게 등장하는 옴닉이나 포탑을 만날 수 있으며
12000개가 넘는 방대한 양의 영웅간의 상호 대사를 들을 수 있습니다.
기존 맵에 비해 4~5배 넓은 전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 미션과 관련한 도전 과제가 아주 많이 나옵니다.
지금까지의 스토리 미션과는 다르게 영구적으로 플레이 가능한 첫 스토리 미션입니다.
3가지 맵 다 합해서 총 17명의 영웅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목록 : 윈스턴, 에코, 라인, 브리, 메르시, 루시우, 소전, 톨비, 바스, 메이, 트레, 겐지, 캐서디, 파라, 자리야, 디바, 바티

2. PVE 이벤트 미션 - 협동 임무

역시나 6시즌에 플레이할 수 있는 반복 플레이 가능한 모드입니다.
왕의 길 언더월드 에서 진행됩니다.
스토리 미션을 플레이하고 나면 반복 플레이 가능한 이벤트 미션이 열린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이벤트 미션(왕의 길 언더월드) 이 열리고나서
다양한 모드로 1주일마다 추가적인 미션이 등장할 예정입니다
협동 임무 왕의길은 무료입니다.
해당 이벤트 미션에서는 매주 변경되는 도전과제와 영웅 명단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벤트 미션에서는 매주 플레이 가능한 영웅이 달라지고, 다 합치면 모든 영웅을 플레이해볼 수 있습니다
스토리 미션과는 다르게 기간 한정이며 9월 6일에 종료됩니다.
스토리 미션과 동일한 적을 상대하지만 상대하는 방식은 다를 것입니다.

3. 영웅 연마(09월 06일 수요일)

솔로 플레이가 가능한 PVE의 새로운 콘텐츠입니다.
윈스턴이 실제로 감시기지 지브롤터에서 스스로 시뮬레이션 실험실을 만들고 기술을 연마했습니다.
이를 모티브로 가져온 훈련 시스템입니다.
9월 6일에 등장할 예정이며 5명의 영웅이 플레이 가능합니다.
목록 : 라인하르트, 윈스턴, 메르시(거의 딱총메르시), 소전, 트레이서
-해당 영웅들의 영상을 보여줬을 뿐 다른 영웅으로 5명이 구성될 수도 있습니다.
코인을 먹으면 자신의 점수를 높일 수 있습니다. 최종 시간 또한 점수를 높이는 데에 기여합니다.
코인만 먹는게 아니라 킬도 많이 해야하고 아군을 지키기도 해야합니다.
이 모드만을 위한 완전히 새로운 맞춤형 훈련봇 세트를 준비했습니다.
경우에 따라 스킬이 조금 다른 경우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 윈스턴의 우클릭이 여러명에게 퍼지는 모습이 있는데 영웅연마 한정 스킬인거 같습니다
개발자는 메르시 코스를 해보면서 많은 경험을 할 수 있다는 것에 매우 놀랐다고 합니다.
난이도가 다양하며 난이도를 변경할 시 완전히 다른 코스가 나옵니다.
글로벌 레코드(경쟁전 랭크처럼 점수 순위 시스템)를 제공합니다.
해당 영웅 연마는 5명의 영웅으로 끝나는게 아니라 시즌이 넘어가면 또 새로운 영웅들이 추가됩니다.

4. 플레이어 진척도 시스템

오버워치1에서 보였던 레벨 시스템과는 약간 다릅니다.
거의 모든 게임 모드를 통해 이 시스템의 경험을 쌓을 수 있을 것입니다.
게임을 하거나 딜을 넣거나 힐을 하거나 방어(방벽 또는 방어강화 등)를 하면서 레벨이 오릅니다.
어떤 범위에서도 얻을 수 있는 경험치의 양을 제한하지 않습니다.
프로필 탭을 들어가서 진행 섹션을 확인하고 특정 영웅의 플레이 스타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영웅을 플레이한 방식을 온전히 반영하는 자신만의 플레이어 진행 상황판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을 통해 칭호 또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진척도 레벨을 높이면 더 높은 상위 버전의 칭호를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기존 오버워치1 레벨 시스템 또한 돌아온다고 합니다
영웅별 진척도 시스템에서 획득한 경험치들은 모두 레벨 시스템에도 반영됩니다
오버워치1 당시에 획득해둔 레벨이 함께 반영되는지, 오버워치2를 플레이한 기록은 모두 소급적용되는지
등등 자세한 사항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 오버워치1 당시의 레벨은 함께 반영되지 않았고 오버워치2의 이전 기록도 소급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현재 존재하는 도전과제 중에는 영웅별로 승리 횟수를 채워서 해금하는 영웅별 도전과제가 있습니다
이 도전과제는 해당 승리 횟수를 채우면 플레이어 아이콘을 받을 수 있는데요
지금 진행중인 도전과제들의 진척도가 이번에 추가되는 플레이어 진척도 시스템에 포함됩니다
그러면서 지금 진행중인 상태는 전체 초기화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점검이 새벽2시부터 예정되어 있는 만큼 금요일 되기 전까지 완료해놓는게 좋아보입니다

5. 플래시포인트 모드

5개의 점령지가 활성화되며 이 중 3개의 점령지를 먼저 먹는 팀이 승리합니다
신규 전장으로 수라바사(인도)와 뉴 정커시티(호주, 쓰레기촌 테마가 확장된 맵)가 등장합니다
처음 시작은 기존 점령맵과 동일하게 중앙의 메인 거점을 먹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한 거점을 먹고 나면 나머지 거점 중 하나가 무작위로 활성화됩니다
한 거점이 100퍼센트로 완벽히 점령되면 다음 거점 활성화까지 40초의 시간이 주어집니다
그렇게 해서 총 5개의 거점 중 3개를 먼저 점령하는 팀이 승리합니다
점령이 완료된 거점을 다른 팀이 빼앗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맵은 거의 대칭형태를 띄고 있지만 완전히 대칭은 아니라고 합니다
다만 거점이나 고지대, 엄폐물 등 플레이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모두 대칭입니다

해당 모드의 맵들은 범위가 매우 넓어서 플레이어가 언제든지 자신의 위치를 쉽게 파악하게 만들기 위해
어디서나 볼 수 있는 매우 큰 요소를 각각의 거점으로 설정했다고 합니다
오버워치의 전장은 모두 각각의 모드에 특화되어 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플레이어에게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게임모드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답니다
이에 따라 플래시포인트 모드가 탄생했습니다
해당 모드는 6시즌 시작 후 2주가 지난 뒤부터 경쟁전에서도 플레이 가능합니다

6. 신규 영웅 일리아리

신규 힐러 일리아리가 공개되었습니다
해당 신규 힐러는 6시즌 시작 후 2주가 지나야 경쟁전에서 픽이 가능해집니다.
아래는 신규 힐러의 스킬셋입니다
아직은 스킬셋이 유출본만 존재하지만 해당 유출본이 이번에 공개된 트레일러의 장면들과 매우 흡사하여
기정사실화해서 작성되었습니다. 참고해서 읽어주세요.

좌클릭 : 게이지가 존재하는 광선을 쏩니다. 광선은 아군을 치유합니다.
우클릭 : 부조화 및 섬광효과를 일으키는 광선을 발사합니다.
패시브 : 섬광 및 부조화 효과에 걸린 적이 자신의 시야에 있을 때 치유 및 추가체력을 얻습니다.
스킬 1 : 공중에 높이 뛰어오르며 주변 적들을 밀쳐냅니다.
스킬 2 : 단일치유가 가능한 드론을 설치합니다.(체력이 가장 적은 영웅 우선, 일리아리가 치유중인 영웅 최우선)
스킬 3 : 섬광탄을 날리며, 맞은 적은 눈부심 효과 및 부조화 효과를 받습니다.
궁극기 : 자유 비행 상태가 되어(메르시 궁극기처럼) 빠른 태양광선을 2개 발사합니다(데미지 및 부조화 효과)

7. 오버워치2 1주년 감사제 이벤트

1주차(09월 20일~09월 27일) : 올림푸스 쟁탈전
2주차(09월 27일~10월 04일) : 스타워치
3주차(10월 04일~10월 11일) : 꼭꼭 숨어라
오버워치 감사제인 만큼 스킨의 재판매가 전폭적으로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8. 대규모 밸런스 패치

일리아리는 라이프위버처럼 유저들에게 관심 밖으로 밀려나는 실수를 하지 않을 것이라 합니다.
방어력에 적용되는 피해 계산 방식이 변경됩니다(라마트라 막기, 오리사 단데기 등이 영향을 받을 것입니다)
솜브라는 약간의 변경 사항만 적용되며 7시즌(올해 10월 초)에 리워크됩니다
현재는 일부만 공개되었으며 더 많은 힐러 밸패와 함께 거의 절반에 가까운 영웅의 밸패가 있을 예정입니다.

캐서디 : 자력 수류탄 사거리 대폭 감소 / 1.5초의 최대 도달시간 / 체력 증가 / 거리에 따른 공격력 저하량 변경
토르비욘 : 기본 발사 속도 증가 / 무기 교체 속도 상향
솔저 : 나선 로켓 피해량 감소 / 궁극기 충전 비용 소폭 증가
바스티온 : 전술 수류탄의 피해량 증가
라마트라/둠피스트 : 이제 막기가 부착 피해를 감소시킴
오리사 : 방어강화로 얻는 추가 생명력 75에서 125로 증가 / 공격력 저하 최소 거리 소폭 증가
라이프위버 : 궁극기가 추가 생명력을 부여하도록 변경(각 플레이어마다 최대 100의 생명력 획득 가능)
                  체력 일부가 보호막(파란 체력)으로 변경 / 산들 걸음의 자가 치유량 증가
키리코 : 정화의 방울 기본 치유량 소폭 감소(단, 해로운 효과를 제거했을 시 치유량 대폭 증가)
            정화의 방울 밀쳐내기 효과 삭제
메르시 : 공버프 효과 30%에서 25%로 감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