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하고 들어감 : 

변경점 솔큐한테는 좋은가? -> 예 (나한테는 나이스)

기존 그룹한테 좋은가? -> 그럴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다



- 솔큐의 경우 : 베스트는 분리였으나 차선은 현행인 상황(와이드그룹 방지)


- 그룹의 경우 : 2가지로 나뉨, '정상 그룹'과 '어뷰징 그룹'

1. 정상 그룹 : 다같이 비슷한 점수대에서 푸쉬하는 동료들인 경우, 전과 동일하거나 오히려 매칭이 나아졌을 수 있음, 왜인지는 어뷰징 그룹에서 설명하겠음


2. 어뷰징 그룹 : 각종 버스, 대리, 핵, 패작 그룹 등을 뜻함

이 그룹이 어뷰징하는 방법은 최대한 점수가 낮은 계정을 하나 끼어서 매칭을 돌리는거임

그럼 그 점수 낮은 계정의 점수가 어쨌든 올라가게 돼 있음

- 점수 낮은 계정의 본주가 돌려도 다른 사람들 점수는 깎일지언정 그 계정의 점수는 오름
- 점수 낮은 계정을 일부러 고티어 인원이 돌리면 상대편은 상대적 실력대가 낮아지며 꽁승, 연승을 챙김



"어? 그럼 완전 좋아진 거 아니에요? 더 공정해 진 거잖아요?"


그렇긴 함, 하지만 게임은 거기서 끝이 아님

더 정상적이고 공정한 매칭을 원하는 솔큐나 정상 그룹들한테는 호재지만

디코방 등에서 점수 낮은 유저 주워다가 둥기둥기 버스 태워주거나

낮은 친구와 그룹을 돌리는 올드유저들은 이 변경점 때문에 매칭도 오래 걸리고 게임 질도 낮아질거임

(버스, 대리, 핵그룹은 패스하겠음, 얘네는 비정상 어뷰징 그룹중에서도 악질이니까 그러던지 말던지 알빠노)


그럼 이 친구들의 선택지는 매칭시간과 낮은 매칭 질을 감수하고 경쟁전에 진입할것이냐

아니면 빠대를 갈 것이냐 둘 중 하나인데

빠대를 갈 사람들은 가겠지만 경쟁전에서 점수놀음을 하고 싶은 사람들도 분명 있을거임


이 인원들까지 포섭해서 게임 인원풀을 유지하거나 증가시키려면

그냥 솔큐 or 다인큐로 큐를 나누는 게 답임, 리그오브레전드처럼

아무리 옵치 망겜망겜해도 진짜 매칭잡을때 동접 100명 ㅈ망겜 이런수준은 절대 아니잖슴

솔큐(에다가 듀오나 narrow 그룹만 허용)는 실력제로,

다인큐는 친목, 즐겜 등으로 컨셉을 잡고 가면 됨, 보상도 다르게 하고




1줄요약 : 바뀐 매칭 시스템, 예전보다는 옳다. 하지만 흥행을 위해서는 결국 정공법을 써야 할 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