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냐면 두 포지션이 재미를 느끼는 부분이 다르기때문임

탱커들은 자기들이 안죽고 튼튼하길 바라며 체급으로 뒷라인 물어도 다 찢어죽일 태산처럼 강한 탱커이길 바람 바로 오늘 너프된 오리사처럼 최근 글중에서 모든 탱커가 오리사급으로 강해야 한다고 하는 사람들 글 몇번봄

반면 딜힐은 탱커한테 저렇게 체급으로 앞라인 무시하고 밀고들어와서 때려 죽이는걸 싫어함 힐러는 딜러한테 죽는건 포지션 특성상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하고 힐러들 체급자체가 딜러랑 맞다이 떠서 이길 수 있는 dps량이라 메르시 위버 같은거 제외하고 딜러 상대로 저항가능하지만 탱커는 아님

딜러도 힐러랑 비슷한 이유고 게임이 보통 루즈해진다는 피드백이 가장 많이 나오는 포지션이 딜러 포지션이 옵치 유저 대다수가 포함된 포지션이고 그래서 생긴게 치감임
왜 치감을 버프했는진 해외반응을 몰라서 알 수 없지만
블리자드가 탱커 패시브 손봐준다고해도 근본적인 해결책은 없음

난 그냥 지금 탱딜힐 비율 유지만해도 성공한거라고봄
지금 매칭시간도 이미 1때에 비하면 엄청나게 개선된거라고 생각하는데 단순히 탱커 한명 줄여서 줄어든게 아니라 2명이였을때랑 비교해서 딜러매칭은 이미 두배 이상 줄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