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공격은


히트스캔 판정 방식. 반자동 소총이라서 자동연사 안됨. 마우스 흔들림에 주의 기울일 것.


데미지 40 / 산탄도(탄퍼짐)가 존재 / 산탄도 회복 매우 느림 / 연사속도는 맥크리 2배 정도

최대 위력 사거리는 맥크리와 똑같이 20미터


줌 85 / 산탄도 없고 맥크리처럼 에임이 원래 자리로 완벽하게 복귀 / 연사속도 아나와 같음.

최대 위력 사거리는 솔저와 똑같이 30미터


각각의 헤드샷 배율은 2배


일반 사격은 빠르게 연사하면 반동회복이 연사속도를 못따라가서

에임이 점점 올라감. 무한으로 올라가진 않고 한계선이 있음.






장전은


총알을 한발한발 빠르게 밀어넣는건데,

언제든지 공격/줌/스킬로 장전을 멈추고 쏠 수 있음.

수시로 총알 채워넣어야 함. 추가 장전키를 설정해야 편할 것 같다.






충격 샷건은


초근접시 데미지 90이고, 헤드샷 판정이 없음.

자신과 여러 명을 한꺼번에 밀칠 수 있으며,
데미지가 많이 떨어지지만 10미터 거리에서도 밀칠 수 있음.

( 말도 안되는 밀치기 사거리와 위력, 루시우 밀치기 완벽한 상위호환 )


반동이 워낙 좋아서 샷건으로 반동점프할 때는

본인의 높이 신경 안쓰고 그냥 바로 갈기면 됨.






다이너아미트는


초근접 폭발 75

화상 지속피해 100

폭파범위는 반경 5미터

땅에 부딪힌 후부터 타이머가 돌아가는데, 터질 때까지 2초 걸림.

사격이나 충격샷건으로 바로 터뜨릴 수도 있음.


벽에는 튕기지만 바닥에 닿으면 운동량을 상실함.

( 삼각형이라서 그런가... )


솔저나 파라처럼 자가피해 존재함.

폭발보다 화상 데미지 때문에 본인에게 심각한 피해 있음.

힐팩 먹으면 화상 바로 지워짐.






밥(B.O.B.)은


돌진 직격 데미지 120 / 맞은 적은 공중에 띄워짐. / 범위 좁음.

( 훈련장 가장 가까운 봇 2마리 같이 안띄워지는 경우가 많음. )


40미터 사거리의 캐틀링 데미지는 솔저 궁보다 좀 약한 정도인데 재장전이 없지...


산탄도가 존재해서 거리가 멀면 총알이 조금 빗나갈 수도 있다.


거의 맵 끝까지 뛰어가기 때문에 낙사 위험이 있어서

적을 못맞출거면 그냥 벽에다가 박아서 설치해버리자.


체력은 1200의 보통 타입의 체력이고, 힐이나 나노강화제를 줄 수 있음.

영웅으로 취급됨.


밥이 있어도 애쉬는 궁극기 게이지를 채울 수 있음.


http://www.inven.co.kr/board/overwatch/4538/4585473

공격 안할 때는 인사 받아준다는 게시물





버그는


조준경으로 적을 조준하면 테두리 빨간선이 지워짐.


줌 사격은 발사하고 일반 사격으로 바로 전환시 발사가 안되는 구간이 존재함.

줌 사격 연사시의 간격보다 더 김.


적을 타격했을 때 아주 가끔씩

조준선에 타격표시와 헤드샷 표시가 안뜰 때가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