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메린 미어(본명은 불명)
성별:여성.
나이:불명
국적:불명(프랑스 쪽이나 러시아 쪽으로 추정)
신장:175cm
활동 근거지:어디든 부르면 감.
직업:용병./청부 살인업자.
소속:모 용병대.
역할:공격
난이도:중상.
적대:정크랫/로드호그/위도우메이커.
중립:디바/리퍼(그 외 오버 워치 요원들)
우호:맥크리.





설정:모두 누군가에게는 괴물일 뿐...

인간과 옴닉의 전투에서 미국은 강화 인간을 사용하였고 독일은 갑옷을 입은 거대 보병을 이용했다. 러시아는 거대 로봇을 이용했고 한국은 메카라는 기계화 보병 분대를 이용했다. 하지만 프랑스는? 그들은 인간과 기계를 합친 완벽한 개조 인간을 원했고 그렇게 암흑 칼날 프로젝트가 시작한 것이다.

정부는 전국 각지에서 고아인 아기 100명을 모집해 지하 실험실에서 지옥같은 훈련을 실행했고 그 실험을 본 정부의 요원들은 너무 끔찍한 나머지 밤새 악몽에 시달릴 정도였으며 그 훈련의 마지막에는 99명의 경쟁자를 모두 물리치고

(물론 저 "물리치고" 라는 말에는 죽였다는 뜻도 포함되어있다) 살아남은 최고의 훈련생 메리 미어만이 남아있었다.

정부는 끝까지 살아남은 그녀를 완벽한 실험체로 판단해 개조 인간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그녀를 반을 기계로 만들었다. 육체에 특수 약물을 주입해 지치지 않는 지구력을 주고. 귀는 특수 수신장치로 개조하며 팔은 강화 외골격을 씌우는 방식으로 말이다.

하지만 모든 준비를 마치고 메린미어가 출동하기 전에 오버와치라는 단체가 인류의 수호자로써 본격적으로 활동하기 시작했고 프랑스 정부는 메린 더 이상 필요 없으며 존재 자체가 외교상의 큰 불이익을 가져다줄 존제로 판단하여 그녀를 제거하려고 했으나 메린 그렇게 쉽게 죽을 자가 아니었다. 그녀는 오히려 자신을 제거하려는 수십 명의 정부 비밀요원들을 사살하고 자취를 감췄으며 프랑스 정부는 이를 극비사항으로 감춰 아무도 모를 곳에 이 기록을 보관하고 있다고 전해진다.

최근 메린의 행방을 추적하는 사람들에게 찾아진 단서 하나가 발견됬다 그녀는 현제 특정 용병단체에 소속되어있으며 임무를받고 영웅들의 전장으로 발걸음을 옮겼다는것이다.


 

대사:기본적으로는 존댓말컨샙에...

적을 죽이거나하면 그딴거없는 그런컨샙으로 설정했습니다.


영웅 선택./영웅 변경.
모두 누군가에게는 괴물일 뿐...
누가 암살자를 찾았지?.


게임 준비:
그림자 속으로.
제거 대상 목록에 여섯 이름이 적혀있구나...
다들 준비해두시길 만만치 않을 테니.


-게임 시작.
내 발목이나 붙잡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만.
하! 딱 봐도 간단해 보이는군.
학살의 시간이다.


영웅 상호작용
젠야타:(그대의 마음속에는 분노만이 가득하군 그 분노가 그대를 삼키게 두면 안 되오.) 깡통 주제에 나한테 이래라저래라 하지 마시죠

겐지:(끔찍하기 그지없군... 명예를 알기나 한 거냐?.) 뭐 최소한 명예랍시고 위선자 짓을 하는 당신보다는 더 좋습니다만.

솔저 76:(정부에서 들어봤긴 했는데 사실일 줄이야...) 뭐? 뭘 들어셨길래?

메르시:(당신... 도대체 뭐죠?) 의사라는 게 그것도 모르시나?.

리퍼:(탈론에 들어오면 네가 지금 있는 곳보다 몆배는 더 높은 이득을 취하게 해주지 어때? 생각 있나?.) 당신 머리도 포함시켜준다면 나야 고맙죠./
(이거 생각 외로 쓸모가 많겠군 탈론에 들어올 생각 있나)아직은 생각 없습니다만.
 

.맥크리:멋진대? 그 총 한번 써봐도 되나?.(유감이지만 내 총은 다른 사람 손을 싫어해서 말이야.)



맵 상호작용
66번 국도:데드락 놈들... 겉멋만 차고 속은 무른 양아치에 불과하지...

도라도:이런 축제 분위기를 망칠 생각은 없었는데... 잠깐만 쉬다가는 정도로만 할 수는 없는 건가요?.

불스키아 인더스트리:거대 로봇? 이게 무슨 만화영화입니까?.

왕의 길:영국 놈들이 뭘 알긴 알나 보군 옴닉 믿을게 아니야.


- 적 발견
12시 방향에발견!./방해꾼들입니다./장난꾼들이군요 조심하시길

- E/심장 사냥꾼.
동맥이 보이는구나!./피 맛 좀 보겠군!./심장을 노려주지!./어지럽지 않나?./경동맥이 보이는구나!.

-shift/슈퍼 스텔스 장치.
눈먼 새로 만들어주지./어둠 속으로.../자 이제 시작이다./난 빛 사이로 움직이지



 궁극기 충전
(0~89%):궁극기 준비 중입니다./궁극기가 아직 준비되지 않았군요.(90~99%):궁극기 거의 준비 완료./추적을 할 준비를 거의 마쳤습니다.
(100%): 궁극기 준비완료!./궁극기가 준비됬군여./궁극기 준비완료 원하는놈을 정해보시죠./점멸타격이 준비됬군여 누굴죽여드릴까요?.


점멸가격으로 처치:

까꿍!./내 심심한 사과를 드리지./이게 바로 토막 살인이다./술래잡기에서 진거뿐이야./그러게 누가 뒤를 비워두래?.


- 적 처치

어차피 죽을 운명하였서./이런! 내 옷에 피를 흘렸잖아?./화장실로 가서 손에 묻은 피를 닦아야겠군./1명은 죽었고... 이제 다섯이다.../더러운 일이지만 해야지./급한 불은 껐군./소리 소문 없이 나와서 미안하군./그럼 실례.

트레이서:또 겁쟁이처럼 뛰어보시지./아~미안 친구 그냥 니 주둥아리를 비틀고 싶었을 뿐이야./"여기는 겁쟁이 레이서! 그림자가 날 지리게 하고 있다! 오버!"(미친듯한 웃음)

리퍼:그 가면 속 얼굴이 어떤지 보고 싶었지./아직 겉멋만 가득하구먼./죽음이니 뭐니 떠벌리고 다닐 때부터 알아봤지.

위도우 메이커:장수말벌이 거미에게 다가와 이렇게 말했어요 "세상에 그렇게 해서잡을수나 있겠어?"

메이:(웃음) 죽으니까 한 번 더 얼어붙은 거 같은데?./개인적인 감정은 없어 아무렴.

겐지:이런! 싸우는 게자기만 아는 졸렬한 놈 같군/최소한 명예 속에는 죽었서 그리고 내 손노리게로도! 하ㅎ 하하하하하핳!!.

솔저 76:전설? 그수준에?./뭐... 지도자감은 아니군./ 팀이 널 "무능력하고 한심한" 솔저 무덤에 묻을 거다!.

젠야타:깨달음을 얻고 조화를 이룬다... (풋) 그런 헛소리는 참 잘 배웠구먼./이게 내 방식대로 조화를 이루는 방식이다!.

바스티온:삡 삐리릭! 하 하ㅏㅏ하하하하!!.

로드 호그:살든 죽든 미칠 듯이 뚱뚱한 건 여전~하네? 응? 어?./아~ 미안하지만 이건 햄 샌드위치 먹기 대회가 아니라서 말이야./아~제발뚱뚱한 놈아 점점 역겨워지는군!.


연속 처치
얼굴만 봐도 역겹군./이런 걸 연쇄살인이라고 부르지./내 꽃 한 송이 두지./하! 오합지졸만 모았구먼?.


- 폭주
(미친듯한 웃음)/오~ 누가 바로 동화책 속 악마일까!./도망가라! 내가 간다!!.


- 아군이 적 처치
멋진 솜씨군요./나이스 샷입니다./존경스러울 실력이시군요./사격실력이 대단하십니다?.


- 적 전멸 / 적 부활
적이 다 사라졌군요 이때가 기회입니다!./방해꾼들이없어진 거야말로 좋은 찬스죠./난봉꾼들이 다 사라졌습니다만... 알아두시죠. 적이 다시 돌아왔습니다!/적들입니다!./적이 다시 진형을 짜고있습니다!./적들이 다시 오고있군여./적이 옵니다 인상이 별로인데요?.


 

- 경고/저격수발견
거기 조심하시죠?./뒤를 보십쇼./거기! 머리뒤에!.

저격수입니다 머리조심하십시오./저격수가 나왔습니다!./저격수라... 적당한 먹이감이군.


- 지원요청 / 치유 요청
지원을 요청합니다./여기 누구 도와주실분?/저 혼자로는 역부족입니다만./도와주실분 있으신가요./누가 저좀 도와주시죠.

치유가 필요합니다./누구 저좀 보살펴주실분?./이 상처좀 누가 봐주시죠?.


- 보호막 요청 / 방어구 요청
보호막이 필요합니다./누구 보호막좀 주실분./보호막 남는사람?./제발 보호막좀 주시죠.

방어구가 필요합니다./단단한 방어구가 필요합니다./방어구 하나만 주시죠./전 지금 방어구가 "매우" 필요합니다만.


- 회복
휠씬 더 좋군./상처가 아무는군여./정신이 말끔해집니다./통증이 가시는군여.


- 부활

다시 해보자고./한번만 더 해봐야겠군./어떤 관짝도 날 감당하기는 힘들지./여러분 제가 돌아왔습니다./훌륭하군요 정말로 여러 의미로.../(한숨) 개인적인 감정은 접어들려 했건만!./사람을 죽일 때는 증오가 없어야 하는데... 한가지 생겼군./지금까지는 전부 사업이었는데... 이젠 아닙니다!./죽음이야말로 새 삶으로 가는 문턱일 뿐./방금 그거... 참으로 자괴감이 드는군요.
메르시에 의해 부활:
고맙습니다 의사선생님./참으로 큰 빚을 지는군요


-복수.
그 비명이 네가 마지막으로 지르는거다.


- 적 순간 이동기/적 포탑
어디서 순간 이동기가 있는 거 같은데...
순간 이동기가 여기 있군요.

적 포탑입니다!.
적 포탑이 부서졌습니다.
적의 장난감이 부서졌군요.


- 거점 공격 및 수비
공격:거점을 차지해야 합니다!./누구 거점을 차지하는 걸 도와주시죠./이 거점이 필요합니다 당장!.
수비:거점을 지켜야 합니다./와서 거점을 지키시죠!./우리 재산이 다 털리는 중입니다만.../당장 거점을 지키러 가시죠? /거점에 가서 지키라고 이 멍청이들아!.


화물 운송,저지
운송:화물을 이송시키는 중입니다./화물을 가지고 가야겠군요./이 화물이 저희에게 꼭 필요합니다./이 화물을 제발 좀 같이 가지고 가시죠.
저지:저 화물을 막아야 합니다!./저 화물이 움직이고 있는대요?./바보들이 화물을 움직이고 있군요... 가로채러 가보실까요?./저 화물을 당장 막으십시오! 어서!.


경기 후반 진입
이대로 끝내서는 안되죠 조금만 더 버티시죠./조금만 더! 거의 다 됐습니다!./여태까지 그런 거처럼 조금만 더 시간을 끌어봅시다.


- 감정 표현
인사:안녕하십니까?./만나서 반갑군요./반가움을 표합니다.
감사:감사를 표합니다./감사를 받아주시길./정말 친절하셔라.
응답:아./그렇군요./네./오버.
부정:아뇨 그럴 리가.../전혀 아닌거 갔습니다만.../진심... 이시라면?
집결:여기 다들 집결하시죠./전략적 위치를 찻았습니다 오시죠!./여기 괜찮은 자리가 있습니다!
작별:잘 가시길./살아서 봅시다./다음에 보죠./안녕히 가시길.


- 캐릭터 대사.

아뇨 전 미친 무장 살인범이 아닙니다.
이 마스크요? 뭐... 멋지지 않나요?.
아뇨 전 귀가 없습니다 귀빠진 날도 없죠.
어느 날 사막에 표류하고 있을 때 먹을 선인장과 동식물이 없어서 대변을 먹은 적도 있죠 뭐... 뭘 먹어도 저는 활동하는 건 가능하니까요 아니 진짜 아무리 그래도 저도 뭐가 맛있는 건지는 압니다! 먹고 싶겠습니까? 살려고 먹은 거지!.
아뇨 전 007을 못 봤습니다.
아뇨 전 넥타이를 고쳐 매지 않습니다.
아뇨 전 당신의 단검을 훔치지 않았습니다 당신 보석도 말이죠.
전 허접하게 도둑질을 당하지 않습니다 뭐 훔칠 태면 훔처보라죠.
빵도 케이크도 없으면 뭐... 선택은 자유입니다.
가끔은... 그냥 절 안아줄 사람이 필요합니다...
저도 마음 정도는 있습니다 감정도 있고요.
아뇨 전 담배 피우는 프랑스인을 모릅니다 그 얼굴을 다 가리는 마스크도 안 쓰고요.
사람 머리 무게요?잘라드릴 수도 있습니다.
그저 이 투명화 장치로 얼마나 쉽게 잠입할 수 있는지 알면 놀라실걸요

저기요 당신 다 보입니다만?.


- MVP 선정
5표:멋지군./환상적입니다./감사를 표합니다.
10표:존경받을만한사람은 아닌대.../너무 과분합니다./인정을 다 받는군여.

 

 

 

스킬:

패시브:후방타격.(back stab) 

적의 후방이나 측면을 공격시 20% 추가피해를 줍니다.

무기:

초진동 나이프(super vibroknife)

물질의 고유진동수를 찻아 잘라버리는 특수 나이프로 원한다면 공명수를 바꿔 에어 커터로 전환해 광역 피해를 줄 수도 있습니다. 방어력을 무시하고 똑같이 피해를 줍니다.
피해량:75
범위:(전환시) 겐지 궁정도.
공속:초당 1번.

E:동맥경화.(Arteriotomy)
상대방의 경동맥을 강하게 찔러 피해를 줍니다. 상대방의 체력이 낮을수록 더욱 강한 피해를 줍니다. 처치시 재사용 가능.
기본 피해:30.
최대 피해량:100
(남은 체력이 30%나 그 이하면 최대 피해를 줌)
범위:20m(맥크리 평피해 최대로 주는 범위 정도)
쿨타임:5초

Shift:슈퍼 스텔스(super stealth)
1:스텔스 장치를 작동시켜 눈에 잘 안보이게 변합니다.
2:스텔스 상태가 유지되는 동안은 반경 10m 안에 적이 있지 않는 이상 적 시야에는 보이지 않으며 공격시 스텔스가 해제됩니다.
3:해제되기 전까지는 한조의 음파 화살 위도우 메이커의 적외선 탐지기에 발견되지 않습니다.
쿨타임:30초
지속시간:20

 

Q:점멸 타격.(Blink strike)
상대방의 뒤로 순간이동을 합니다. 대상이 적이라면 그 즉시 평타 피해를 1회 주며 그 뒤로 평타나 기술의 후 딜레이가 0.3초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70m(그냥 눈에 보이면 다 간다고 생각하세요.)
일리단 궁극기에서 모티브를 따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