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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저는 그마 언저리에서 노는 옵치 좋아하는 유저입니다.


저보다 더 잘 아시는 분들도 많은데


그냥 모르시고 보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리그 보실 때 참고 하시라구 적었어요.


현 메타 : 투방벽메타. ( 오리사 , 시그마 , 둠피 , 리퍼 , 루시우 , 모이라 )

방벽이 사라지지 않는 마법, 오리사 시그마

강력한 우클으로 한방을 노리는, 둠피

투방벽을 깰 수 있고, 회피기, 이동기 모두 가지고 있는 리퍼

방벽안으로 힐이 가능하고 궁까지 유용한 모이라.

수비궁과 빠른 진입, 유지력을 가진 루시우.


1. 둠피와 오리사 연계

둠피의 우클 또는 궁 과 오리사의 풀링의 연계임.

이 연계는 변수 중에서 가장 큰ㅊ 변수를 차지 하고 있음.



2. 둠피의 스킬 유효타

둠피의 2~3개의 스킬을 모두 적팀에게 유효하면 한타를 이길 확률이 높음.

특히 우클릭의 적중률이 중요함.


3. 리퍼의 움직임

정면싸움인가? 아니면 돌 것인가?

이것은 순수 메인딜러의 센스라고 볼수 있음.

리퍼가 힘을 실어 주는 쪽이 유리한 것이 맞지만 꼭 한타를 이기는 건 아님.(둠피의 우클 변수)

그만큼 팀적인 운영도 함께 생각해야 함.


4. 리퍼궁의 적절한 타이밍

리퍼궁의 타이밍을 정말 찾기 어려워 졌음.

하지만 투 방벽과 시그마 키네틱, 루시우 비트를 피해서

성공할 시 한타싸움을 뒤집을 수 있을정도로 큼.

시그마 궁과 연계 할시 성공 확률은 더 높아짐.


5. 루시우 궁(비트)의 적절한 타이밍

시그마궁 , 리퍼궁을 비트로 대처할 수 있고,

그 한타싸움을 유지할 수 있나를 봐야함.


6. 모이라의 구슬로 궁(융화) 차이

힐을 넣는 모이라가 궁을 더 빨리 채울 수 있기 때문에

융화를 빠르게 돌리면서 압박해서 한타싸움 유리하게 가져갈 수 있음.


7. 시그마 강착의 유효타

시그마 강착은 스턴기이기 때문에 맞은 대상은 포커싱의 대상이 될 수 있음.

리퍼의 궁 캔슬 , 둠피 우클릭을 막을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스킬임.


8. 오리사 시그마의 방벽 활용

맵의 특성을 잘 이해한 탱커들의 땅 따먹기 싸움을 중점적으로 봐야함. 방벽은 한정적임.

그래서 팀적인 합부분이 많이 차지함. 얼만큼 상대방의 리퍼와 시그마의 딜을 막을 수있나를 봐야함 . (둠피 제외)



리그 결승 재밌게 보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