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근접 공격 모션 페이크

회피기가 있는 상대, 혹은 무빙치는 상대에게 근접 공격을 한 두번 날려주면서 스킬을 뺄 수 있습니다.

페이크 2번정도 걸어도 상대가 안낚인다? 그냥 끌면 상대가 알면서도 끌려요!

2. 상대 탱커진을 무시해도 좋아요.

상대 탱커를 무시하고 안쪽으로 들어가서 딜러나 힐러 끌 수 있습니다.

3. 끌어치기 갈고리

내가 상대를 보고 있지 않다는 점이 상대의 무빙을 단조롭게 만들어요. 그 때 끌면 좋습니다. 그래서 끌어치기 갈고리를 쓰는거에요.

4. 플랭킹 타이밍

한타가 끝나고 애매한 시간 대에 겐지나 트레 같이 이동기 있는 애들은 2층에 먼저 와서 깔짝거리는 애들이 있음. 숨어 있다가 짜르면 스노우볼 꽤 구릅니다.

한타가 시작할 때 플랭킹보다, 한타 전, 후에 플랭킹하면 좋아요.


5. 갈고리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진행합니다. 

가끔씩 무빙 쳐도 맞는 그랩이 있습니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그랩이 진행하기 때문에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무빙하는 애들이 더 잘끌려요. (좀 먼 거리 기준)

6. 근접공격, 재장전 페이크

한발 남기고 재장전하는 페이크를 걸고 예상치 못한 타이밍에 끌면 좋습니다.

7. 호그 우클릭의 중요성 

호그 우클릭 하나에 판이 갈린다고 생각해도 무방할 정도로 우클릭은 중요합니다. 우클릭을 연습하세요.

8.호그로 사이드 파기

호그도 오리사처럼 사이드 파줄 수 있어요. 각 벌려주고 생존하기만해도 이득 많이봅니다.

9.호그의 자리 개념

 호그로 자리를 먹는 개념은 갈고리에 있습니다. 갈고리가 상대를 앞으로 나오지 못하게 만들어요. 도라도 2거점 2층 지역을 먹어도 좋고, 왕의 길 1거점 가운데 지형지물도 좋습니다.

10. 플랭킹

플랭킹 할 때는 자신의 모습을 최대한 숨겨야합니다. 멀리서도 걸으세요.

11. 낙사

호그의 궁은 낙사할 때 쓰면 매우 좋습니다.


상대 탱커진이 밀고 오는 지역들입니다. 이번 버프로 멀리서도 날아가기 때문에 들어올 타이밍에 쓰면, 상대를 가를 수도 있고 낙사도 가능합니다. 호그 궁은 낙사용으로 아주 좋아요.

12. 갈고리를 쉽게 빼지마세요.

자리를 먹는 포인트가 갈고리이므로 갈고리를 쉽게 뺴주지 마시고, 사이드를 먹으면서 양각을 봐줘도 좋습니다.

13. 자방 주방은 평타 2발로 깨고 끌어주세요.

14. 예측 갈고리를 많이 쓰는 습관을 길러보세요. 

상대 호그와의 차이를 벌리는 것이 바로 이 예측 갈고리에요.

15. 역무빙을 의식하세요. 

역무빙이란, 한 방향으로 가다가 반대방향으로 트는 것을 말하는데, 못끌었을 때 상대가 역무빙을 치는가의 여부를 생각하고 끌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