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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2-28 1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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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과 윈스턴을 비교해서.윈스턴이 수직성과 기동성에 강하다면 라인은 방벽에 강하다는 식으로. 물론 여기서 라인 방벽 수치가 월등히 높다고 말하겠지만 그럼에도 수직성이 가지는 이점이 너무 큽니다. 돌진메타가 성행한 이유 중 하나가 맵 대다수를 보면 수직성이 강하기 떄문이죠. 반대로 왕의 길이 인기를 받는 이유도 '그나마' 길목이 좁은 구간이 있고 수직성이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이 아니겠습니까. (상대적인 의미) 그렇다면 라인을 어떻게 살려야 하는가. '반 농담'으로 말하는데 어차피 라인의 이동속도가 느리니 방벽을 좀 더 '원형' 형식으로 버프를 시켜버리는 게 어떤가 싶습니다. 돌진메타에 라인이 특히 취약한 이유는 라인의 방벽이 일자형이기에 뒤에서 농락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완전한 원형'은 아니더라도 '양끝을 조금 더 휘게 해서' 라인의 취약점을 좀 더 줄일 수 있게 하는 방향으로 한다면 수직성이 약하더라도 써먹을 요소가 있지 않을까 싶어서 썼습니다. p.s 이렇게 된다면 라인을 농락하는 메이유저로서 조금 눈물이 나오겠지만, 이 역시 메이 유저로 나쁘지만은 아닌게 라자메타가 나오면 나올수록 메이를 픽할 여지가 생기니까요.. 서로 윈윈이랄까. (먼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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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드름과얼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