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03-06 12:27
조회: 764
추천: 5
포지션 고정보다 포지션 매칭이 필요한거임포지션 고정: 한 포지션을 고정해 해당 포지션의 영웅만 픽할 수 있게 한다.
장점: 포지션에 따른 팀 조합을 맞추기 쉬운 쪽으로 매칭이 된다. 단점: 능동적인 픽 변경은 크게 제한된다. 매칭시간이 훨씬 길어진다. 난 여기서 능동적인 픽 변경 제한이 게임성을 크게 저해하는 요소라고 생각하고 블리자드도 그리 생각하고 있는 것 같음. 블리자드가 포지션 고정에 대해 강력하게 부정한바 있음. 그래서 '고정'을 버리고 '가볍게' 한 뒤, 픽은 자유로웠으면 함. 계정의 티어와 점수만이 아니라 포지션 점수도 필요하다고 생각함. -포지션 점수: 각 포지션마다 점수를 가지고 많이 플레이하고 성적이 좋았던 영웅들이 속한 포지션의 점수가 증가하고 일정시간 이상 플레이하지 않고 성적이 나쁜 영웅들의 해당 포지션은 점수가 하락함. 포지션 점수는 0~100점으로 표시한다. 타 유저의 정보를 볼 때 티어와 점수 밑에 각 포지션별 점수도 같이 표시하도록 한다. -포지션 점수 증가 및 하락: 계정의 해당 티어에서 플레이타임에 따른 영웅 '평균치' 이상의 성적을 냈을 때 해당 포지션의 점수가 증가한다. 반대로 평균치 이하의 성적을 냈을 때 포지션의 점수가 하락한다. 플레이타임이 짧을 수록 포지션 점수의 변동폭이 적고 플레이타임이 길수록 변동폭이 길어진다. 티어(점수)가 올랐거나 내려갔을 때, 해당 티어(점수)의 포지션별 평균치에 맞춰 포지션 점수를 재정립한다. -포지션 매칭: 각 포지션마다 가진 점수 중 가장 높은 점수를 가진 포지션만 주 포지션으로서 우선 매칭된다. 영웅 픽에 있어선 자유롭다. 예) 그랜드마스터 4200점 (지원군 67점) + 그랜드마스터 4300점 (수비군 58점) + 그랜드마스터 4100점 (공격군 69점) + 그랜드마스터 4180점 (수비군 89점) + 그랜드마스터 4260점 (돌격군 72점) + 그랜드마스터 4400점 (지원군 51점) = 매칭. >> 매칭된 주 포지션: 지원 2, 돌격 1, 공격 1, 수비 2. >>주 포지션에 의해 매칭되었으나 영웅 픽은 자유로움으로 수비군 유저 중 한명이 돌격군을 픽하여 조합을 맞추거나 지원 중 한명이 공격군을 픽하고 수비군은 전부 돌격군을 픽하는 등으로 픽 변동은 자유. -포지션 매칭 제한: 매칭 중 한 포지션의 유저는 최대 3명을 넘게 매칭되지 않도록 한다. 이렇게 하면 포지션별로 해당 유저가 어느 포지션을 자기들 점수대에서 얼마만큼 잘하지는지 확실하게는 아니지만 대강 알 수 있게 되어 조합짜기에도 더 쉽고 픽은 자유로움으로 카운터 픽을 위해 조합을 변동하는 등의 기능도 여전히 가능하게 된다. *원챔 문제는 포지션 고정으로도 어차피 회피 혹은 봉쇄하지 못하는 것으로 이 문제는 다루지 않는다. |
황혼의피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