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쨌든 고치기 힘든 답없는 것이 원챔인데 정말 이기적이며 피곤하게 만드는 것.

딜탱힐 할것없이 원챔 정말 문제가 많다.

카운터에 카운터가 물리는게임이고 상대 조합 상대 스타일 실력 우리팀 조합 우리팀 스타일 실력에 따라 그 판에 맞는캐가 있고 아닌캐가 있다. 자기가 잘 파악하는것도 능력이고 바꿀 줄 아는것도 능력이다.

가령 힐러계열에서는 상대 겐트솜브라 등 뒷선 파고드는애들이 잘하는데도 아나매르시를 고집해서 털리고 아군 탓하는애들 ->루슈모이라 동시에 들고 버틸 생각을 해야지.

딜러계열도 상대 트레 잘하는 사람 있으면 맥으로 바꿔서 그나마의 대응이라도 해야지. 정크를하든지

탱커계열도 상대 트레위도우 잘하는데도 라인호그 고집 등 윈디쪽을 안든다든지 하면 안되지.

그래도 원챔할거면 디바빼고는 다 아닌것같다.

솔직히 난 정말 이해안되는게 아직도 매르시원챔하는 애들,
수비계 캐릭 원챔하는애들. 가장 이해가 안되고 만나기싫다..
아직도 미친듯이 많더라. 아닌가? 항상 많았나?

원챔러는 일단 칼선픽만 매판 박지? 자신이 이기적임을 알고 진짜 다른 유저가 다 맞춰주고 하는걸 고맙게 생각하고(물론 엿같아서 같이 던지거나 안맞춰주는 상황도 종종 나온다.) 좀 안풀려도 닥치고 게임하길바란다. 노력도 좀 하고.


아무리 그 하나가 재밌고 이쁘고 그것만 하고싶어도 결국은 6대6팀게임. 원챔은 이기적인것이다.


포지션별 매칭으로도 원챔해결은 어렵다고들 하는데,어쩔수없어. 포지션별 매칭은 그래도 해야 딜링유저 너다섯, 힐유저 서넛 같은 상황이 막아지는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