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는 공격 , 수비 , 돌진 , 지원 4파트로 나눠져있는데

따지고보면 딜 탱 힐 이란거 다들 아실거임

딜러 = 딜넣는 역할 = 적을 죽이는 역할

힐러 = 힐넣는 역할 = 팀을 살리는 역할

인거는 거의 객관적인 규정일거임

탱커는?

제친구는 탱커가 해야하는 일은 딜러가 딜을 편하게 해줘야한다

누구는 땅따먹기 역할이다

딜,힐러들 맞을총알 대신맞아주는거다 (총알받이)

등등 여러의견이있는데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으로는

팀을 지키는 역할인거같음 

자리야의 방벽이나 , 디바 매트릭스 , 오리사 라인의 윈스턴의 방벽 등등
 
그래서 저는 로드호그는 탱커라고 생각하지않음 (뇌피셜) 

+추가로 로드호그 할때는 진짜 비벼야할때나 붙어야할때 빼고 대놓고 맞아주지 않고 많이사리는 플레이를 하는편

호그는 탱킹을 하는 만큼 적딜러 궁게이지가 오지게 차기때문에 탱킹이 곧 적의궁이되는게 ... 살짝 모순같음 (반박환영)

맞는만큼 자신의궁,같은편 힐러궁도 차지않느냐? 라고 하시는분들 계실텐데

정크,겐지,트레,맥크리,솔져 같은 딜러궁이 메르시,아나,모이라 궁보다 더 좋다고 판단합니다 (이것도 뇌피셜)


여기까지 탱커가 필요한 이유? 를 적었는데

오버워치에있는 탱딜힐 중에서 결정적으로 제일 중요한 능력이 킬능력인거같음

어찌됐건간에 적을 죽여야 화물을 밀수있고 , 적을 죽여야 거점을 점령할 수 있음 

즉 우리팀에 힐러가 없어도 탱커가없어도 적팀 다죽이고 점령해버리면 장땡임 

이글을보고 고수분들은 심해새기가 뭘 안다고 씨부리냐 ㅋㅋ 그러실텐데

승리를 하려면 한타를 이겨야하고 , 한타를 이기려면 어찌됐던 적을 짤라야하는데

그래서 만들어진것도 돌진메타 아님? 결론적으론 죽이는게 가장 중요하니까

탱커가 땅따먹기 하는것도 결론적으로 적을 죽이기 위한것이고 

222조합을 맞추는것도 결론적으로 적을 죽이기 위한것이라고 생각함




딜러가 딜이 쎄야하는건 어떻게보면 당연하다고 생각함

근데 오버워치는 탱커 , 힐러가 딜러의 그 막강한 딜량을 감당하기가 좀 힘든거같음

겐지가 검을 뽑으면 두명뒤지는건 기본이고 트레는 한탄창으로 젠야타 죽이고

맥크리는 섬광박으면 탱커피 반되는건 순식간에 정크렛있으면 방벽이 남아나질못함 

정크한테 한번맞으면 120피가 다는데 메르시가 2초간 힐해야하고

디바궁맞아서 윈스턴이 피100이하로 되면 젠야타가 혼자 힐 10초넘게 해야함

힐은 아군이 데미지를 입어야 할 수있는데 아나,모이라 두개를 제외한 나머지힐러는 뭔가 힐량이 

좀 낮다고 생각이듬 (딜량에비해) 

또 탱커군은 팀을 지켜주는 스킬이 너무 빈약함

라인방벽은 라인뒤에있지 않으면 효과없고 (오리사도)

윈스턴 호빵은 600뎀지가 누적되서 깨지면 윈스턴 탱킹 불가능이고

디바매트릭스도 솔직히 자기를 지키면서 팀까지 지키는거 어지간한 고수아니면 힘들거임

자리야 방벽도 한번주면8초...



결론적으로 전체적인 탱힐을 상향해야하는데

어떻게 상향해야 하냐면 

힐러는 힐량을 늘리고

탱커는 방어능력을 올리게끔 상향해주면 좋겠음

라인이 적 딜러한테 당하는 고통만큼

적딜러도 우리팀을 공격할때 라인때문에 딜이 잘 안들어가 똑같이 고통을 느끼게끔 ㅇㅇ

자리야 방벽 진짜 ㅈ같다라는 생각이 들만큼

힐러도 마찬가지

젠야타 구슬하나 달고있는데 왤캐 안뒤져

뒤에 루시우하나 비비는데 좀 잡아 

이런 생각이 많이들게끔 


탱커는 방어스킬 (탱킹)을

힐러는 초당힐량 (힐링)을 


탱,힐을 버프했으면 좋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