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그 게임에서 이기던 지던, 만약 킬금 딜금 먹으면서 하드캐리했다면,

당신이 다음 매치에서 만나게 되는 같은 팀원은 당신보다 그 전판에서 실적이 안좋았던 유저들이다.

다시말해 당신의 퍼포먼스가 가장 좋았다면, 다른게임에서 퍼포먼스가 좋았던 유저는 당신편으로 오지 않는다는 

것이다.

잘 이해가 안된다면 여러분들이 친구들과 하는 농구 게임을 생각해보며 될것이다.

10 명이 있는데, 팀을 나눌때, 에이스 두명 (1등 과 2등이라고 치자) 이 다른팀을 먹으면서 가위바위보를 한다. 

A가 이기면 3등을 자기팀으로 데려올테고, B 는 4등을 데려올것이다.

그 다음에 B 가 이기면 5등을 데려오고, A 는 6등을 데려오겠지.

이런 방식이다.


하드캐리를 해도 연패를 한다면 당신은 항상 그 팀의 에이스였던 것이다.

잘하는 팀원을 만나고자 한다면, 이길것 같은 게임에서 퍼포먼스를 덜 내면 된다.

이런 엿같은 오버워치 매칭 시스템때문에, 솔큐로 티어를 한등급 올린다는건 매우 어려운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