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시가 사기라고 생각하는 사람들 중에는 여러 사람들이 있겠지만 우선 메르시를 플레이 안해보셨다면, 한번 해보시고 말씀하는 것도 나쁘지 않음.

메르시가 사기처럼 보이지만 사기가 되기 어려운 이유:
1. 저티어에서는 메르시가 사기로 보이게할만큼 메르시를 플레이하는 메르시 유저를 보기 힘듭니다. 그 실력이니까 그 티어에 있는거거든요.

2. 고티어에서는 메르시를 플레이 잘하더라도 딜러차이탱커차이가 나면 한타를 뒤집기 힘들고 상대방이 메르시를물거나 틈만나면 뒤를 돌아서 사기처럼 보이기 힘듭니다.


이제 이해가 되셨길.

메르시의 특성은 특히 메르시 케어력이 월등해도 그걸 못받아먹는다면 한타를 뒤집을 수 없는 특성입니다. 우리팀이 지지않게는 해줄 수 있지만 이기게끔 리드를 하는 캐릭이 아니죠.철저한 서포터로 분류되는데 왜 사기인건지..


사기라면 혼자서도 겜을 터뜨리는 딜러의 특성이 사기인거지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추신:
도대체 저는 그 어렵다던 젠야타가 왜 더 쉽고 디바가 왜 더 쉬우며 솜브라가 더 쉬울까요?? 옵치 솜브라로 먼저 첨시작한것도 있지만 메르시에 빠져서 메르시만 하다보니 하면할수록 어렵던게 메르시던데 도대체 왜 사람들은 메르시가 제일 쉽다고하는건지 이해할수 없네요.
동티어에서는 메르시 유저가 아닌 사람이 쉬워보인다고 메르시한다고 해도 유저만큼 잘할 수 없는게 팩튼데 어떤 메르시 유저를 만났는지 궁금하네여. 더군다나 메르시 원챔충 소리를 듣는게 문제가 아니라 메르시를 메르시 유저들이 말하는만큼 플레이해보고 그런말 하는건지 궁금하다는 말이죠.
  메르시가 좋은걸 둘째치고 많은 분들이 인정하셨듯이 딜러들이 무는거니까 거기서 살아남을만큼 긴장해야하는 것도 실력아닌가요?
역지사지로 메르시가 사기라면 위도우도 사기고 윈디도 사긴데 그냥 컨트롤 쉬워보이고 마우스만 꾹 누르면 되는것 처럼 보이니까 안해봤는데 쉬워보이고 사기처럼 보인다라는 말을 왜 솔직하게 하지 못할까요.
그럼 메르시로 마그마 올려보라는 말을하면 원챔충이 되기 싫다는데 과연 메르시가 사기다아니다 라고 플레이를 충분히 하고나서 싫다고 하는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