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메이와 시메트라의 전투공병화.

시메트라.
궁극기를 제외한 모든 스킬은 게이지를 사용하여 기동한다
우클릭은 120dps 구 자동 조준 모드가 된다.(dps는 120 고정)
터렛, 포탈, 우클릭이 게이지를 공유해서 사용하게 되므로 공 수 돌진카운터 여러 면으로 다양하게 운용이 가능해진다. (B거점에서는 포탈의 가치가 떨어지며 터렛의 카운터 캐릭터를 픽했을때도 전술적 가치가 떨어진다.)

메이
메이의 개선 의의는 적을 저지하는 전투공병으로써의 리메이크를 원칙으로 한다.
좌클릭 개선.
좌클릭이 적에게 닿을시에는 이속 3%감소와 이동기 봉인을 한다. 물론 계속 정확하게 에임을 맞춰야 한다라는 전제건에 한한다.  이경우 냉각수가 빗나갔을시 이동기 봉인에서 해방된다. 
좌클릭이 적이 아닌 지형지물이나 방벽에 닿았을때는 얼음 덩어리를 생성한다.  이 얼음덩어리는 지형지물에 부착되며 중립 오브젝트이다.  판정은 빙벽과 비슷하므로 파괴가 가능하다.    예상되는 응용방법으로는 힐팩을 공구리치거나. 우회가 예상되는 루트에다가 틀어 막는방법이 있다.  

메르시
메르시는 다인큐의 효율을 줄이고 솔로 캐리력을 늘리는 방안을 원칙으로 한다.
치료받는 아군의 hp가 낮을수록 공버프와 hps는 더 강하게 받고, hp가 30% 이하인 아군은 hps 공버프 증가효과를 50% 추가로 받는다. (hps 82.5 공버프 45)
치료받는 아군의 hp가 높을수록 공버프와 hps는 더 낮아진다.  hp가 80% 이상인 아군은 hps 공버프 증가효과를 50% 로 반감된다. (공버프 15%, hps 30)

풀피인 다인큐만 치료할수록 오히려 궁극기가 덜차게 되고 다인큐 뿐만아니라 주위 죽어가는 팀원들을 치료할수록 오히려 폭팔적인 hps를 뽑아 낼 수 있어서, 자기 듀오만 보는 다인큐 메르시보다 솔큐메르시가 점수를 더 빠르게 올리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압도적인 실력을 가진 듀오 다인큐가 있을경우 해당 다인큐 기사의 hp상태가 낮을 가능성은 낮으므로 기여도를 강제로 깍아버리는 원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