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최상위권 10명 플레이어의 점수


5000 ~ 4700점 사이의 최고점 유저들

500위권의 그마유저들


4300점 까지가 500위권으로 잡혀있습니다.


그랜드마스터 컷 기준- 4천

딱 4000점 부터 4500명정도의 플레이어가 현재 그랜드마스터 유저들




거의 세계정부급 최상위 유저들의 문제점

: 너무 잘해서 문제

5000점 유저랑 4천점유저랑 매칭될 가능성은 사실상 없음.

하지만 4200~300점 유저랑 5천점유저가 매칭될가능성은. 높은쪽에 속함

(방송으로 몇번봤는데 상대방에 4300점유저들도 즐비하더라구요.)


MMR 500점 이상 차이나기만 해도 실력차이 확연한데...

에버모어 말대로 '전시즌 1,2,3,4 등 모여서 다인큐로 비양심적으로 점수를 올렸죠.'

메시,호날두,수아레즈,베일을 공격수에 깔아놓고 축구하는 팀하고

일반 프로팀 공격수 데리고 축구하는 팀이 상대하면 어찌될까

예를든거지만

차이는 분명히 알수있다.

1위 ~ 500위권 유저들은 따로 경쟁전 매칭이 잡히게끔 해주는게 당연할지도 모른다.

'에이 매칭시간이 길어져서 안되여!' 찡얼 ->  1~500위권에 선수들,폐인들 넘친다.

매일같이 연습하고 매일같이 게임하는애들이 한둘이 아님.


나머지 그랜드마스터유저들끼리의 매칭 -> 해봤자 300점차이. 4300~4000점 사이

티어에 따라서 만나는 사람도 같은 티어여야지만 된다고본다.

(예를들어) 최고기록 3천점에 현재점수 2500~2999점이면 플레티넘으로 되어있어야 정상인게 아닌가?

최고기록은 최고기록으로 새겨두는 대신

점수가 낮아지면 해당점수의 티어로 바뀌어야 되는게 정상이라고 생각한다.

해당티어의 유저들끼리만 매칭이되게끔 하는것도 중요할꺼같다.

아래티어에도 적용시키지는 못하더라도

최소한 최상위권 유저들에게는

마스터는 마스터들끼리,  그랜드마스터는 그랜드마스터들끼리,  500위권 휘장달고있는사람들은 그 사람들끼리

끼리끼리 놀아야되는거 아닌가 싶다.

현재의 매칭시스템은 문제점이 많아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