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모어의 5천점 달성은 세계 최초로 최고점 달성이라는 명예로운 일

- 그에 대한 사실 몇가지

1. 에버모어가 실력이 없는 유저는 아니다. 충분히 그랜드마스터 실력의 유저라는것은 틀림이 없다.

2. 에버모어가 다인큐를해서 점수를 올린거에 대한건 시스템적 허술함이 가져온 결과이기때문에 

에버모어가 아닌, 오버워치 매칭 시스템의 허술함을 욕하는게 맞다.

2-1 단, 에버모어의 현재 위치는 공인이자 프로이다. 

오버워치는 유저수가 100만이 넘을정도의 e스포츠에선 영향력있는 게임중 하나다.

일반인 유저가 시스템의 허점을 이용해서 5천점을 달성하는건 문제가 되지않는다.

하지만,공인이자 프로인 에버모어가 시스템의 허점을 이용해서 5천점을 달성한것은 문제가 될 수 있다.

비슷한 예로, 축구선수 메시의 아버지가 유령회사를 만들고 법의 허점을 이용해서 탈세를 해왔다.

공인이자 축구계에서는 슈퍼스타인 메시의 탈세로 인해 사람들은 바르셀로나를 범죄셀로나 라고 부르기도한다.

이유는 바르셀로나에선 메시를 옹호하고 나섰기 때문이었다, 그 외에도 세계적인 축구스타 or 누군가에게는 우상이 될만한 

선수가 범법행위를 저지른것에 대한 팬들의 실망감은 어찌 보상할텐가 (네이마르도 문제있죠)

만약, 이 탈세를 일반인이 했다면 어땠을까?

그냥 법대로 판결나고 집행되고 끝이다. 그게 전부이기 때문에 사회에 파장을 가져오지는 않는다.

★탈세처럼 범법행위를 예로든 것은 공인과 일반인의 차이를 설명했을뿐 에버모어의 행위가 범죄행위라고 생각하는게 아닙니다★

3. 에버모어가 소셜목록을 열어 프로선수,네임드 들이 게임을 하고있을경우엔 피하던 행위

점수를 올리기 위해서 강한자들을 피하는것은 잘못이 아니다.

3-1 프로팀감독,코치 입장에서 봤을땐 과연 저게 연습이 될까? 

'강한사람들은 배제하고 약한사람들만 잡으면서 연습하는게 가능한 일일까' 라는 의문을 가질수 있다.

1 에서 말했다 싶히 에버모어가 인벤에서 욕하는 사람들보다 잘하는건 사실이다.

상위 0.1%의 실력임에는 분명하지만, 대회에서의 성적은 그에 미치지 못하고 있는 현실

팀게임에서는 어떤일이던 벌어질수있다. 

정말 프로로서 연습하겠다는 목적이었으면 5천점을 위해서만 달리진 않는다.

5천점 달성업적을 따기위한 그저 일반적인 행위였음에 불과하다.

3-2 에버모어 나름대로 '선수'로서 분명 노력한부분도 있다.

( Just 필자의 추측 )

5천점 달성하는 기간동안 스크림이나 연습을 게을리 했을 것 같지는 않다. 

에버모어가 5천점 달성한것에 대한 프라이드를 가지고 팀게임 연습에 좀 더 집중할수도있다.

에버모어의 팀원들 또한 같은팀 선수가 경쟁전 세계 1위라는 자부심으로 게임을 할수도 있다.

로드호그장인이라고 불리는만큼 5천점 달성후 다른 캐릭터에대한 연습이 이루어질수도 있다.

대회에서도 다른픽들을 사용해 좀더 좋은 모습을 보일수도 있다.

하지만, 자만할수도있다. 세계1위니까


4. 관점의 차이에 따라선 에버모어가 욕을 먹을수도, 오히려 욕먹는게 잘못된거일수도 있다.

이유로는 대충 몇가지가 있다.

(1) 같은팀에서 에버모어를 만나서 에버모어파티가 캐리해줬으면 그 사람은 에버모어를 욕 할 이유가 없다.

(2) 상대팀에서 에버모어를 만나서 에버모어파티에게 당했으면 그 사람은 에버모어를 욕 할 수도 있다.

(3) 나에겐 힘들수도 있는 업적을 다인큐로 일반인들 양학하면서 올라갔다 -> 욕 할 수도 있다.

(4) 전시즌 1,2,3,4 등이 다시 최상위로 올라가겠다는데 잘못된게 있을까? -> 욕 할 이유가 없다.

(5) 공인이 그래선 안된다 -> 욕 할 수도 있다.

(6) 시스템의 허점을 악용하는것은 잘못된 행위이다. -> 욕 할수도 있다.


-------------------------------------

정리

1. 에버모어의 5천점 달성은 명예로운 업적에 해당하는 일

2. 에버모어의 잘못은 자신이 현재 공인이자 프로임에도 불구하고 시스템의 허점을 악용했다는 것

3. 에버모어가 실력이 좋은 유저임은 틀림없다는 것

4. 다인큐 매칭시스템으로 인해 허점이 노출된 것은 이미 시즌2부터 존재해왔던 일

5. 블리자드의 다인큐 매칭에 대한 시스템 개편이 필요하다는 점

----------------------------------------------
PS



사회에서는 인지도 높은사람을 공인이라고 표현하지만

사전적의미로 볼때 그들을 공인이라고 하는것은 딱맞는 표현은 아니라는겁니다.

-공인드립치는 댓글들 보세요. -

프로게이머는 사회 자체적으로 볼때는 공인에 속함.

방송에서 계속 조명되고있고, 인지도 또한 높기 때문에

예를들어 롤판에서 페이커가 SKT T1 다인큐 5명으로 챌린져 1,2,3,4,5 등 먹으면 어쩌실꺼같은데요?

거품이라고 까실껀가요? 시스템적 허점을 이용했다고 깔껀가요?

똑같은 프로게이머인데ㅋㅋ

선수들은 게임내에서도 욕한번하면 인벤에 올라와서 사과하고 자숙하고 그래야 하는데

공인이 아니라면 굳이 욕먹을 필요도없을꺼같은데

사회에서 살고계세요 사전안에서 살고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