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제목에 쓴대로 젠야타 유저입니다.
물론 루시우 메르시도 종종하고 아나도 어렵지만 가~끔 해요.

제 입장에서 쓰는 주관적인 내용이니 비난보다 의견부탁드립니다.

메르시
메르시는 현재 힐 전문영웅임에도 불구하고 단일 치유량도 아나에게 밀리고 다수를 커버하기에 
매우 부족한 모습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아나는 원거리에서 생체수류탄과 저격총으로 지원도 가능한데
메르시 빨대는 그만큼 거리가 길진 않죠.. 그러니까

카두세우스 지팡이 힐량 증가.
힐량을 늘려서 난전중에 최대한 빠르게 치유하고 빠질수 있게 바꿔줍니다.
돌격군에게서 보호를 받고 있더라도 앞에서 싸우다가 피떨어진 공격군은 돌아와서 힐받을생각 안하고
그저 싸우면서 x키 누르기에 바쁘더군요. 힐팩 먹을생각도 안해요.

신규 E스킬 힐링팩 생성
메르시가 치유한 치유량의 일정비율로 생체 에너지를 저장하고 E스킬로 힐링팩(75)을 생성 합니다.
힐링팩은 토르비욘 방어구처럼 바닥에 떨어져있으며 아군만 섭취가 가능하고,
최대 에너지 저장량과 쿨타임이 존재하여 연속으로 생성 할 수 없게합니다.
솜브라가 힐링팩도 해킹해서 못먹게 하는판에 아군에게 빨대하나로 치유하기엔 매우 벅차니까요.

아나
사실 모든 논란의 주인공이죠. 공격군의 미움을 받는 이유인 높은dps와 같은 지원군을 잡아먹는
hps까지 보유했습니다만, 아나와 메르시, 젠야타와 루시우의 차이점은 아군을 지원하는동안
다른행동을 할 수 있냐 없냐의 차이입니다. 메르시는 그나마 생존스킬을 보유하고
아나는 강한 화력을 보유했죠. 사실 지원군유저로써 아나의 공격력은 크게 문제될건 없다고 봅니다.
공격군도 아나 뒤치기했다 죽을수도 있죠:) 

생체 소총 연사력 감소
직접적인 수치조절보다 현재연사가 가능한 생체소총의 연사력을 줄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초당 1.37회인데 1.0~1.1회정도로 조정하는거죠. 
평소에 신중하게 사용하면 모르겠지만 난전에서 힐과 딜이 필요하다면 좀 더 신중할 수 있게 하는겁니다.

생체수류탄 밸런스 조정
사실 아나의 상징이자 모든 논란의 중심인 생체수류탄입니다. 무려 1개의 스킬에 4가지 효과가 들어가있는
만능무기/치료약이죠 수류탄인만큼 딜이 있는건 문제가 안되요. 하지만 적군의 힐을 완전 차단한다는건
큰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힐밴은 50%정도가 적당한 것 같습니다.
많은분들이 생체수류탄이 젠야타의 초월을 막는게 뭐가 문제냐고 디바의 매트릭스도 메이 자리야 아나등
온갖 투사체를 막지않냐고 하는데, 대응가능성이 완전다르죠. 디바의 매트릭스는 상대스킬이 날아오기 전에
미리켜서 흡수하는거지만 아나의 수류탄은 상대 스킬을 보고 던져도 본전이상 건져냅니다.
젠야타가 초월쓴걸 보고 생체수류탄을 던져도 늦지않는단 말이죠.

젠야타
딱히 불만은 없습니다. 아나의 수류탄덕분에 픽이 안되는것 빼면요 :(
그래도 제 바람이지만..

부조화의 구슬 아군 시야공유
사실 젠야타하면서 마이크쓰면 90%는 누구부조화! 이거밖에 없는거같아요.
쓸데없는 소음은 피하고싶습니다. 아군도 부조화 마크를 볼 수있게 바꿔주실수 없나요?

루시우
루시우는 제가볼땐 부족한게 없는것 같아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