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호그원챔 2시즌 4016 3시즌 4366 4시즌 4532 호그 원챔으로 살아왔습니다 솔직히 호그가 2시즌부터 상향 먹은것도 없는데 다들 op라고 하시는게 흔히 말하는 메타 조합인거 같습니다 3탱메타에서 호그 역할이 중요한건 사실이고 그 당시엔 엄청난 픽률을 자랑한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블리자드는 그 후에 버프를 해줬죠 거리 1.5미터 자리야 원콤 다들 아실겁니다.


솔직히 봐도 거리 딜도 충분한 상태에서 1.5미터란 자체가 제가 봐도 이건 너프 할 것 같구요.. 그래서 너프 먹고 그 후로는 거리를 늘려 놓고 흔히 말하는 회전 그랩과 산탄총 범위를 좁혀 놓기 이때까지 그냥 무난하게 패치를 잘한것 같습니다 요즘 돌진메타라서 호그가 힘들어서 저도 정말 어떻게든 버티고 메타만 바뀌면 할만 해지겠지.. 하고 기대했건만 블리자드에서 일을 냈습니다 호그 숙련도가 있으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네팔이나 리장 왕의 길 같이 벽을 이용하여 그랩을 회전으로 돌려 낙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근데 이번에 잠수함패치를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호그가 그랩으로 아까 말했듯이 벽을 이용해 회전 그랩을 할 경우 적은 날라가거나 공중에 뜹니다 (제가 알기론 관성 법칙으로 되었다고 들었습니다) 이로 인해 네팔 성소나 특정 맵에서 낙사가 불가능 해진 점,원래 2층에서 아나를 끌면 중앙에 잠깐 떠있어서 그걸 죽여야 하는건데 이제는 2층에서 끌었을 때 그 적은 아래에 있어서 원콤이 안납니다.. 이건 정말 커요..


호그 자체가 2층을 먹는게 유리한데.. 원콤이 안되고 아나한테 수면총 맞거나 다른적을 원콤 못냈을시.. 저한테 스노우볼이 굴러올 수 도 있는거니까요..또 호그 피지컬이 좋으신 분들은 적을 끌고 회전으로 적을 구석으로 놓고 팀원과 같이 포커싱 하는 것 이것도 상당히 중요한데 이것도 이제 정말로 타이밍을 잘맞춰서 해야만 가능한거라 실전에선 잘 쓰지도 못할거같구요 하지만 여기까지는 이해를 합니다 어떻게든 피지컬로 버틸 수 있겠구나..


오늘 아침에 보고 놀랐네요 헤드 범위 20퍼 축소 ,1발 추가,데미지 감소 언뜻 보기엔 버프같죠? 해보신 분 들은 알겁니다 이건 정말 호그를 못할 정도에 너프에요 이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트레 맥크리 솔져 이런 것들은 여지없이 원콤이 잘납니다. 메이, 리퍼, 솜브라는 원콤이 안나구요 리퍼같은 상황은 정말 호그한테 카운터가 될 듯 싶더군요..


탱커들은 머 당연히 안되는게 당연하구 힐러로 넘어 가겠습니다 루시우 얘가 정말 원콤이 힘든거 같은게 원콤이 나긴 납니다 근데 제가 호그를 500시간이 넘게 했는데도 3번중에 1번은 삑 나는데 이게 엄청 큰 차이 인거 아실거에요.. 제가 끌고 때리면서 그때 보니까 음파를 날리고 죽던가 피가 남고 살던가 하더라구요.. 이 차이가 정말 큰겁니다 아나는 비교적 루시우 보단 쉽지만 아나도 원콤이 안나고 수면총 맞을 확률이 꽤 있더라구요..


아까 다른 글 보니까 호그 스텝과 정확한 에임을 여론하더라구요 호그 500시간 한 제가 호그 스텝을 못할까요? 저도 원콤내기 힘든데 다른 호그 하시는 분들은 편하실지요..? 호그 자체가 원콤이 안날시 스노우 볼이 크게 굴러가고 블리자드 쪽에서 그래서 호그를 탱커지만 암살자로 사람들이 분류하고 쓰는거 아닐까요?


테섭에서 한번한번 루시우나 아나 할때마다 클릭에 집중하게 되더라구요 진짜 3번중에 1번은 빗나갑니다 이거도 정말 문제지만 딜 너프를 크게 생각 안하시는 분이 있는데 이게 어느정도냐면 호그 좌클이랑 우클 쌔지는 거리가 있다는걸 다들 아실겁니다 누구나 지금 본서버는 좌클이나 우클 같은 경우도 그 거리가 아니더라도 쌘 딜은 아니지만 조금의 딜은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패치 경우 그 거리가 아닐시 정말 아나 같은 경우는 우클 몸통 기준 5분의 1도 안달더라구요..


우클릭 터지는 범위에서 몸통을 맞춰봤을 시 3분의 1보다 좀 더 달았습니다.. 이게 말이 됩니까 정말? 연사속도 늘어나고 탄창 1늘어났다고 하지만 이건 좀 아닌거 같네요 좌클이나 우클 둘다 헤드나 목 쪽에 맞췄을 때 그건 당연히 쌔죠.. 근데 그게 흔치 않은거니까요.. 차라리 딜을 너프 시킬꺼면.. 헤드 판정이나 탄창 1발 증가나 공속이나 3개 중 한개랑 거리 1.5미터로 했으면 그나마 이런 말은 안하겠네요 호그 분류가 탱커이자 암살자인데 갈고리로 끌고 힐러들 일단 원콤을 내야 하는데 원콤도 힘들게 하면 호그는 도대체 .. 머하라는거죠..?


딜도 안나오고 좌클 우클 거리 까지 상대방 까지 가다가 쳐맞고 숨돌리기 하고 궁 채워 주고 죽으라구요?? 좌클 우클 맞추기도 힘든데 정말 블리자드 호그한테 너무한거 같네요 다른 캐릭 너무 사기다 이런말 논란만 될 뿐 하지 않겠습니다. 근데 정말 너프 해야할 캐릭터를 안하고 호그만 너무 집중으로 하는거 같네요 심하게 이번 패치로 호그는 암살자도 아닌 그렇다고 딜이 쌘것도 아닌 그냥 메리트가 없는 챔피언이 된거 같습니다 저도 이렇게 된다면 호그 못할거같네요 이번에 에버모어님이 떠나셨다는 말이있는데 다른 게임으로 간다고 들었고 질렸다는 이유라고 하셨는데 그게 중점이긴 하겠지만 거기서 추가로 호그가 너무 쓰레기 된 것도 있어서 그런거 같습니다.


왜 쓰레기인지는 자주 해보시고 랭커 순위에 호그 모스트 1 얼마나 있나 보세요 제발 호그 op라고 여론몰이 그만해주세요.. 호그를 진짜 엄청나게 해본것도 아니고 그냥 원콤 내는거에 사기라고 하면 할말이 없습니다 정말.. 원래 그렇게 만든 캐릭터인데.. 


저는 블리자드에 문의를 할 생각입니다 강하게 이번 패치 그대로 간다면 이건 로드호그가 아니라 로드호구가 될 것 같네요.. 그래서 저랑 같이 문의를 하실 분들을 구해보려고 합니다 카톡 방에서 얘기도 하면서 이러이러 한점 같이 말하고 블리자드 측에 문의를 같이 할 생각입니다 아나 너프도 그떄 유저들 문의로 취소 됬듯이 저희도 취소는 아니지만 최소한 쓸 수는 있게 같이 만들어봅시다  같이 문의 하실분은 choiy9 카톡으로 연락주세요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