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프가필요하다 얘기하는것에대한 근거가 돌진메타를 없애려면 겐지의너프는 필연적이다 라고하는 모질이들을 위해글을써줌.

1. 돌진메타에 이해




돌진메타의 축을 겐지로착각하는 모질이들이 많은데


돌진메타의 축은 윈스턴과 디바임



겐지가너프되야 돌진조합이 안쓰일거다?


웃기는소리.


초창기에 돌진조합은 겐지가 필수픽이엿지만 현재 가장강한조합은 윈디솔트루젠 혹은 윈디트솜루젠임.



이것도 이유를 설명해줄게.



초창기 돌진조합 유행햇을때 돌진조합의 이상적인 플레이방법은 윈겐트가 상대힐러를포커싱해서 서로 


힐러먼저 자르고 나머지 넷이서 피지컬싸움하는게 베스트엿다면 현재의 베스트플레이는 상대탱커무력화


로 플레이스타일이 바뀌엇음.


겐지대신 솔저가 들어가면서 호빵깨는시간단축과 디바에게 메트릭스를 강요함으로써 상대트레이서나 아


군 윈스턴케어에 사용해야할 메트릭스가 솔저에게도 사용됨으로써 상대 디바에게 게이지압박을주면서 


트레이서의 캐리력에 힘을실어주는 조합이 안정성(힐러지키기)면이나 지속딜 면에서 겐지를 사용하는조


합보다 훨씬좋기때문임. 그리고 겐지에게 날개를 달아주려면 아나를 사용해야하는데 현재 메타에서 아나


는 젠야타에비해 성능이 많이떨어짐.


그때문에 최상위프로무대에서 겐지가 예전처럼 필수픽이 아니게된이유임.



2.겐지의 밸런스


현재 딜러군 벨런스는 역대급 '황밸'시대임.

특히 그중에서 겐지는 어떤딜러와의 1대1싸움에서 5대5정도로 밸런스가 잘잡혀잇음. 누가더 심리전에서 


우위를 가져가느냐, 누가더 잘하냐에 따라 승패가 갈림.


역대급사기영웅이라는 겐지가 누구하나 쉽게잡을수잇는 영웅이 힐러말곤 없다는게 참웃기지않음?


당장 시너지가좋은 윈스턴디바 트레이서와 같이쓰다보니 잠깐사기처럼보엿지만 더좋은조합이 나옴에따


라 2티어로밀려낫고 돌진조합내에서도 겐지가할거라곤 아군이피빼놓은대상에게 질풍참으로 킬캐치하는


게다임. 전적으로 아군의 역량에따라 갈리는거지 겐지차이로 게임이 이기고 지고하는게아님. 아군이차려


놓은 밥상위에 숫가락을 얹는영웅이 희대에 사기영웅인가?


겐지는 모든영웅통틀어서 팀원빨을 가장많이받는 영웅중하나임. 겐지가 투사체가아닌 히트스캔이나 한


발한발이 강력한 투사체엿다면 사기임에 분명하지만 겐지는 방벽을빨리깰수없는 특성때문에 힘싸움을 


하는조합에선 힘을쓰기힘듬.


겐지가 가장좋아하는 상황은 정신없는난전일때이고 난전으로 이끌어주는건 팀원임. 혼자뒤돌아서 흔든


다고 난전이되는게아님.





3.겐지가 관짝에 한번도 간적이없으니 사기다?



웃기는소리하고잇네. 무슨 관짝에 간적없으면 오벨이고 오버파워임? 이건무슨 보복성너프도아니고 다른



애들도 관짝에 한번씩은갓다왓으니 너도가라ㅋ 이것도아니고 벨런스를 논해야하는데 왜 벨런스에 감정


이입을하는거지?



4.벨런스를 상위권기준으로 잡아야하는이유.


이런류의 게임어대한 벨런스는 항상 상위권이 기준이되어야함.


하위권의 경험과 의견을 묵살하자는게아니고 게임이 정상적인 벨런스를 위해서라면 상위권을 기준으로


하는게맞음.


하위권기준에서 벨런스를 맞춘다면 현재의 돌진조합은 아무런문제도 오버벨런스도아니게됨.


지금 겐지너프안의 이유를 보면 그냥 하위티어의 징징징 딱이정도까지밖에 안보임.


z축으로 머리의로 넘나드는 플레이때문에 에이밍이 힘들다?


그티어 현지인이 그게가능하리라보이나? 최상위유저들도 그런겐지는 맞추기힘듬 근데왜 상위티어에선 


그런말이안나올까?


이유는 간단함. 그렇게가기까지의 과정이 힘들기때문임 완전한z축을 잡아야하는데 그게 말처럼쉬운게아


니고 그렇게갈수잇다는건 애초에 본인보다 그겐지가 압도적으로 잘한단거임.



그냥 2단점프의 변칙적인움직임때문에 맞추기어렵다?


이것도 에이밍이힘들면 트레이서나 파라는 도대체어떻게맞추지? 2단점프는 다음행동예측이나 낙하지점


이 명확해서 초근접이아닌이상 오히려독이되는경우가많은데? 


이것마저 에이밍이힘들다하면 다른딜러군의 좌우 앉기무빙은 한시간쏴도 못맞추겟네.



벨런스를논할때 기본적으로 그영웅에대한 이해와 메타의이해정도는하고 글써줫으면 좋겠음. 


현재하위권내에서 겐지의문제는 양학러들때문에 현지인겐지를 양학러겐지급치부하며 누가들어도 용검


뽑으면 3~4검은 기본에 그냥 1대6에서 질풍참으로들어와서 한놈잡고 질풍참으로 유유히빠져나가는게 기


본인것양 생각하는데 현실은 절대그렇지않음. 압도적인실력차이가아니면 겐지는 가장팀빨을 많이받는 


영웅임. 예를들때 항상 겐지가활약할수잇는 최상의 시나리오만써대면서 사기라고하는데 그럼200피는 1


초당 하나씩뚝배기 깰수잇는 맥크리는 희대의사기를넘어선 우주최강영웅임?


최상위기준으로봣을때 판만만들어지면 궁도아닌 좌클로 뚝빼기깨면서 원맨쇼가가능한건 맥크리가 유일


함.



디바의 매트릭스를 조정함으로써 디바하나때문에 못나오던 겐지의카운터급 영웅들이 등장할수잇다면 겐


지의 입지는 좁아지게될것임. 오버워치내 가장벨런스가 확실한영웅은 겐지가유일함. 오피도아니고 고인


도아닌 항상중간~중간이상급은 꾸준히해준단이유로 너프가필요한영웅이 되는건 말이안되지않나?


올바른 벨런스는 서로물고물리는 조합이 되어야되는거임. 누군가를 관짝으로 보내는게아니고. 시즌1 3단


점프 우근질 용검8초때 이후로 겐지가 사기엿던적은 한번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