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패치에서 겐지가 실질적으로 너프된 바는
별로 없다고 봅니다.

1. 우근질 콤보 - 가까이만 있으면 164라는 극강의 데미지를 쉽게 넣을 수 있었던 것 자체가 말도 안되는 사기
                   (헤드샷처럼 난이도가 있는 것도 아님)

2. 궁 - 어차피 고수들 특히 프로들은 6초 이내에 다 썰고 시간 남는 장면 많이 보임
        이것 때문에 메타 바뀔 일 없음

3. 벽타기&2단점프 너프 - 다소 체감되겠으나 여전히 극강의 이동기들 사용 가능 (벽타기, 2단점프, 질풍참)

4. 위도우 지뢰, 정크렛 지뢰 질풍참으로 제거 불가 - 당연한 거 아님? 질풍참으로 땅에 있는 것까지 제거한다는게 사기


정작 너프 먹여야 할 최대 사기 스킬인

질풍참 초기화
튕겨내기는 전혀 손 안댐

난 솔직히 질풍참이 공격, 이동, 도주, 생존 등에 모두 쓰이는 만능 유틸이라 제일 사기라고 생각하지만
이것이 겐지의 모든 기술의 핵심이고, 또 고수와 하수의 구분 기준이 될 수 있으므로 손대지 않을 수도 있다고 봄

하지만 튕겨내기는 진짜 너프 필요
나머지 21개 영웅들의 수십 개 기술 중에서 못 튕겨내는 건 손으로 꼽을 정도

메이 좌클, 자리야 좌클, 윈스턴 좌클, 시메트라 좌클

거의 이 정도 뺴고 모든 걸 튕겨낼 뿐더러
그 범위가 얇은 몸과는 전혀 달리 엄청 넓고
그걸로 반격까지 가능하다라는 건 진짜로 사기임

무슨 쪼매난 칼 하나로 자리야 궁에 맥크리 궁에 바스 궁에 라인 화염에 파라 로켓에 포화까지 다 튕겨내 ㅡㅡ
뎀지 고스란히 돌려주면서.
심지어 궁쓰는 맥크리, 솔져, 리퍼, 파라, 호그, 바스, 한조를 이 스킬 하나로 역관광 가능
말도 안되는 스킬임

그래서 결론은 최소한 지금 상황에서

튕겨내기 너프는 어떤 식으로든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

- 범위 축소

- 일부 투사체(특히 궁) 튕겨내기 불가

- 튕겨낼 뿐 반격은 불가

중 하나 이상


또 하나 체력
트레이서가 겐지보다 기동성 좋다고 생각함. 점멸 3개까지 모을 수 있고 시간역행으로 피회복까지 가능하니. . .
대신 트레이서는 그런 극강의 기동성 및 생존기 때문에 피가 150임

겐지는 트레이서급은 아닐 수 있지만 y축 이동기가 영웅 중 최고임
벽타기와 2단 점프는 물론 사방팔방 어디로든 휙 갈 수 있는 질풍참까지
만약 위기 상황에 질풍참 쿨타임이라도 튕겨내기로 2초 정도 버는 것까지 가능

근데 이 정도의 기동성을 가진 겐지가 체력이 200?
8초에 한 번인가 1m쯤 구르는 게 전부인 뚜벅이나
조금 빨리 달리는 것이 이동기의 다인 고인이나
shift 빠지면 맥보다 더한 뚜벅이인 파라도 체력이 200인데

트레이서에 다소 뒤질 뿐 얘네랑 비교할 수 없는 기동성을 가진 겐지 체력이 200?

체력 150은 좀 에바라고 보고

175로는 너프되어야 정상이라고 생각


그러므로 지금 사실상 겐지 너프는 별달리 이루어진 게 없다고 봅니다.
튕겨내기와 체력 너프
이 중에 최소한 하나라도 이루어져야 '너프되었다'고 말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합리적인 비판 및 의견들을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