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몇달전 오버워치 인벤을 떠난 회원입니다.(동시에 오버워치도 접었습니다)

아무래도 남성 회원들이 많은 사이트라 그런지 전개가 항상 남성 회원들이 여성유저들을 일반화 시키는 글이 있었고

저는 그런 글이 맘에 안들어서 반대 의견을 쓰곤 했습니다.(요즘은 성별로 일반화시키는 글의 빈도수가 줄어들은거 같더군요)

근데 대부분 그렇더라고요. 남성쪽 의견엔 다들 공감하면서 여성쪽 의견을 누군가가 말하면 바로

"일반화하지 마세요" "메갈이냐?" 이렇게 반응이 옵니다. 저 역시 접기전에 메갈로 몰린적이 있었습니다.

아마 많은 여성회원, 혹은 여성의 입장을 이해해주던 남성 회원들도 메갈로 몰려본적이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관리자님 제발 자유게시판 상태 좀 날잡고 봐주세요..)

여성 회원들의 심기를 불편하게 하는 글에는 동조하고, 남성 회원들의 심기를 건드리는 글에는 바로 제재를 가하는 곳이 인벤입니까?


인벤은 남성만을 위한 커뮤니티 인가요? 다수 남성들이 불편해하면 소수 여성들의 목소리는 입막음하는 곳인가요?

관리자가 일을 안한다는 농담이 농담이 아닐 정도로 손놓고 있는 상태라는건 잘알고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편파적인 인벤 분위기가 지속된다면 앞으로 많은 여성 회원들은 자기 생각을 편하게 쓰지 못할거고
그렇게되면 커뮤니티를 이용할 이유가 사라져서 여성 회원들이 떠나게 될것입니다.
그렇다면 오버워치 인벤이라는 커뮤니티는 소위 옵갤(디시인사이드 오버워치 갤러리)과 다른것이 무엇인지요?

물론 남여떡밥을 일부러 생산하고 확대시켜 분란을 조장하는 무리(일베, 메갈)들이 있다는건 압니다.
하지만 그들 때문에 선량한 회원들까지 피해보는 상황이 합당하다고 생각하십니까?

그런것을 막기위해 공지사항에 있는 삼진아웃 제도가 생긴걸로 압니다만
아까도 말했듯이 관리자가 일을 안합니다. 회원들끼리 룰을 정해서 관리하는게 가장 빨라보여요.
그렇다면 그 룰을 공정하게 만들어서 모두가 지켜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과 같이 내 맘에 안들어 너희들도 그렇지? 저 년은 메갈이야. 식이 아닌
아예 성별이 관련된 주제를 모두 어그로라고 생각하고 파밍을 한다던지 했으면 좋겠네요.
지금보면 아시겠지만 같은 내용에 성별만 바꿔서 올려도 한쪽 성별에는 관대하지만 다른 한쪽에는 지나치게 엄격한게 사실입니다.

또 다른 내용이지만 저는 일베, 메갈이 똑같이 싫고 혐오스럽습니다. 모두 사라져야할 종자들입니다.
하지만 몇몇 분들은 그래도 메갈보단 일베가 낫지 라는 분들도 계십니다.(그런식의 글 혹은 댓글을 종종 봤습니다)
둘다 병신이라고 지적하는 분들은 많았지만 너 이새끼 일베냐? 라고 하는 사람은 못봤습니다.
과연 저 글에서 어떤 회원이 댓글로 난 일베보다 메갈이 낫던데 라고 순서만 바꿔서 이야기했다면
보나마나 뻔하게 그림이 그려지지 않나요? 모두에게 메갈로 몰렸겠지요.

일베가 남성을 대표하는 곳은 아닙니다. 메갈 또한 여성을 대표하는 곳이 아니고요.
어느 쪽이 나은 집단이 아닙니다. 걍 똑같이 병신입니다. 그리고
여성유저의 피해글이 지겹고 보기싫다면 다인큐에 있는 여성 유저들이 모두 버스인것마냥 글쓰지 말아주셨으면 합니다.
다들 이상합니다. 3인~6인큐는 남자끼리도 하고 여자끼리도 하고 남여 섞여있기도 합니다.
근데 희안하게 그룹에 여자가 있을때 안좋은 소리가 많이 들립니다. 그리고 주변에서도 친구들이랑 편하게 그룹하고 싶은데 못하겠어. 여왕벌이라고 생각하잖아 라고 합니다.
또 그 그룹에서 힐러를 맡고있는 유저 또한 성별이 정해진것도 아닙니다.
그리고 다인큐에서 메르시를 하는 여성유저가 모두 버스타는건 아닙니다.
남자 여자 가릴것없이 잘하는 사람도 있고 못하는 사람도 있고 버스타는 사람도 있습니다.

본계 백금장인데 수많은 게임을 돌리면서 마주친 버스충들 남자 여자 다 있었습니다.
제발 한쪽 성별로 일반화시키지 마세요. 그런 일반화를 기점으로 편견이 생겨서 엄한 여성 유저들을 궁지로 몰아넣고 있는건 아닌지 생각해주셨으면 합니다.

정말 신기한게 있습니다. 가끔씩 올라오는 대리 의심되는 메르시, 버스충 메르시들 프로필 캡쳐해서 가지고오는데
팀보에서 여자였다. 하는 내용만이 올라옵니다.
남자 메르시들은 모두 잘한다는 전제인가요? 이상하네요 저는 게임하면서 마이크하는 남성 메르시분들이 똥싸는것도 심심찮게 봤거든요. 그분들은 모두 저한테만 보였던걸까요? 아니면 마이크로 남자 목소리만 들리면 관대해지는걸까요?

여성유저라고 무시당했어요, 성희롱 당했어요 이런글이 지겹고 보기싫다면
그 지겹고 보기싫은 편견부터 없애보시는건 어떨까요? 오버워치에 그런 편견들이 사라진다면
여러분이 마주친다는 문제있는 다인큐 여성유저들도 덜 보일거에요.
내가 색안경을 끼고 판단하진 않았는지, 남성 유저였으면 한 두번 실수쯤 눈감아줬을것을
여성 유저라서 역시나 하고 생각하진 않았는지 곰곰히 떠올려보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이글을 쓰게된 이유는 제가 rpg게임 인벤을 시작으로 이 렙이되기까지
수많은 게임을 하고 여러 인벤을 해봤지만 이정도로 성별 다툼이 심한곳은 처음봤거든요.
다툼이라고 하기도 뭐한게 한쪽에서 재단하고 처벌하는 형식입니다.
도저히 건강한 토론이 불가능한 커뮤니티라고 판단됐어요.
이글을 마지막으로 또 오게될지는 모르겠지만 다들 진지하게 생각해보시고
저는 현재 상황이 오버워치 인벤과 오버워치 게임안과 비슷하다고 보거든요.
얼마전에 친구들이랑 술먹고 피시방갔다가 할게없어서 오버워치를 몇판했는데 예전보다는 성차별적인 부분이 많이 해소된거 같더라고요.
근데 오버워치 인벤은 여전히 제자리걸음인거 같고.. 아니 어떻게보면 더 심해지고 있는거 같기도 합니다.
여기 성인들도 많잖아요. 때론 내가 속한곳이 제대로 돌아가고 있는지 냉정하게 살펴볼수 있는 안목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