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다고 개판인게 당장 정상으로 바뀌는건 아닌데 노력에 대한 댓가를 높이면 휠씬 나아질거다.

1. 경쟁전 특별보상.
시덥잖은 황금무기는 좀 제쳐놓고, 경쟁전 특별보상이 필요하다.
일정티어 이상으로 지급해도 좋고(대신 옵치는 시즌기간이 짧은건 알둬야함.),
포인트 활용도를 대폭 늘려서 그것으로 해당 특별보상들 구매할 수 있게 해야해.

스킨은 물론이고 대사, 승리포즈, 하이라이트 등등.
이 보상들은 아주 화려해서 누구나 갖고싶은 그런 퀄리티가 필요한건 당연한거지.
대사로 노래라도 한소절 부르거나

2. 제재시 몰수
비매너행위던 뭐던 어쨌든 날아오면 위 모든 보상을 몰수한다.
여러시즌에 걸쳐 샀어도 알빠없이 몽땅 다 빼앗긴다.
안 심해. 개짓거릴 하지 마. 했어도 경고가 먼저인데 그때면 정신 차려야지.

3. 패배,강등에 대한 패널티 증가.
롤은 아예 보상을 안줘버리니는데, 옵치는 어떻게 해야할지 이 부분은 잘 모르겠다.
티어간 포인트 보상양 간격을 늘려서 강등당하지 않도록 하는법도 있겠지.



이 게임은 노력에 대한 댓가가 형편없어.

롤은 골드티어 이상이면 보상 스킨+테두리를 지급한다. 이쪽은 시즌이 1년인것도 있긴 하지.
요즘엔 와드 같은 추가보상도 생긴것같던데 거기까진 잘 모르겠다.
이거는 해당 시즌 지나면 절대 못 얻음.

게다가 시즌 종료 후 테두리 박힌다. 이거로 1년동안 박제까지 되지.

저것만으로 랭겜을 돌릴 가치가 있음. 보상만 노리고 랭겜하는 사람도 있다. 많이.


옵치는 뭐...그깟 황금무기만 살 수 있는 포인트?
진다고 못얻는것도 아니고. 강등당해도 포인트는 준다.
게다가 황금무기란게 롤의 그것처럼 엄청 그럴싸한것도 아니야...  

특별보상은 천상계나 가야 주는데, 그것도 겨우 스프레이. 받는 인원이 너무 적어서 노리기도 힘듬.
롤도 저 특별보상을 그렇게 줬으면 랭겜의 가치가 지금만은 아니었겠지.


얻는게 문제가 아니라 잃지 않기 위해서라도 열심히 해야하는 옆동네랑 너무 비교되지 않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