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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05 2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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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살리자! 딜러 벨런스 개편!! {준 역할군} 일단 이 게임은 자유로운 픽 조합을 지향한다고 하다만 결국 2:2:2 가 가장 무난한 조합이라 조합의 다양성도 의미를 잃고 때문에 고정메타와 비주류 픽이 항상 나올 수밖에 없음 이 타개책 중 하나로 탱에 반 공격수인 서브탱이 있고 힐러에도 서브힐이 있듯이 공, 수비군에 준 역할군을 부여하는 것 이러면 (1딜 3탱 2힐) (3딜 1탱 2힐) (3딜 2탱 1힐)같은 막장스러워 보이는 조합도 논리적으론 괜찮게 만들 수 있음. 일단은 분량상 공격군만 써보겠음 솜브라 [준 힐러] 해킹도중에 머신건 공격이 가능. 대신 에임이 좀더 커진다. 공격로와 거점, 화물등에 평소엔 보이지도 않지만 솜브라가 해킹을 시도하면 힐팩을 생성하는 솜브라 전용 힐팩 포인트를 추가. 힐팩의 해킹 지속시간을 외곽선으로 표시, 벽 넘어에서도 보임. 힐팩이 궁극기 게이지를 좀 덜 채우도록 변경. [해킹-공격으로 카운터 케릭터에게 좀더 우세한 기습능력을 가지게 하고 구간을 않가리고 서브 힐러로서의 성능을 발휘] 솔저 [준 힐러] 생체장 사용시 후 좌, 우클릭으로 '즉시사용'과 '범위를 지정하여 투척사용'으로 나뉘게 변경 생체장을 지정위치에 투척하여 사용하면 7m의 범위에 초당 25씩 8초동안 회복. 힐이 궁극기 게이지를 좀 덜 채우도록 변경. [솜브라처럼 서브 힐러의 성능을 조금은 발휘하도록 만듬.] 둠피스트 [준 탱커] 50만큼의 체력을 방어도 체력으로 변경. 패시브 실드가 스킬 시전부터 끝날때 까지만(로켓펀치 차징부터 날릴때까지 지진강타 날아가서 찍을때까지) 스킬 데미지 만큼 생겨나고 타격시 30% 씩 회수 로켓 펀치 판정을 출시때로 롤백하고 상대가 날려간 거리에 비례해 벽꽝 데미지가 낮아짐(최소 데미지 50) 차징시 UI에서 조준점이 보이게 변경 [맞추기 힘들라고 너프해 놓고 차징할때 조준점이 않보이는건 무엇?] 지진강타가 기본 점프만 해도 시전 범위가 표시되도록 변경하고 난간벽에 막히지 않고 난간 벽을 파괴하며 이동함. [스킬에 직관성이 없어 원하는 대로 못쓰는 경우도 많고 난간 좀 있다고 2층을 올라가지 못하는 난감한 경우가 있음] 현재 높이보다 더 높은 곳으로도 시전 가능하도록 수정 [초기 너무 강한 기동성 때문에 너프 됐지만 현재 둠피스트가 한번에 못 가는 2층이 너무 많아 그런 구간마다 힘을 쓰기가 너무 힘듬] 라이징 어퍼컷을 사용하여 공중에 있는 동안은 둠피스트가 3인칭 시점이 됨. [은근히 변수가 많은 기술이라 공중에서 다음 판단을 내리려면 좀더 넓은 시야가 필요함] 궁극기가 높은곳에서 부터 데미지를 주면서 떨어지며 적에게 명중하지 않더라도 항상 최대 실드를 채워주도록 변경. [진짜 쓰레기 궁극기, 제일 쓰레기인건 한조,겐지 같은놈들이 벽좀 탄다고 한대도 안 맞는것;] [우 클릭 명중률은 높여 겐,트레 를 좀더 견제 할 수 있게하고 데미지는 조건부로 하락시킴. 안정적으로 진입하도록 생존력을 상승시켜 준탱커로서의 성능을 기대.] 리퍼 [준 탱커] 영혼수학이 다시 떨어진 상대의 영혼을 수확할 수 있음. 체력 회복이 없는 대신 3초간 이동속도가 20%상승하고 장탄수 3발이 증가. 평타의 체력회복이 입힌 데미지가 아닌 명중한 탄환수에 비례하도록 변경. 전탄 명중시 50씩 회복 풀피에서 회복시(지원가 힐을 포함하지만 궁 게이지는 채워주지 않음)최대 325 까지 초가 회복하고 빠르게 소멸함 [중거리에서부터 평타피흡이 의미있는 효과를 가지며 힐 케어를 받을시 준 탱커 성능을 확실히 보임] 그림자 밟기를 아군을 대상으로 사용 가능(벽 넘어 아군도 가능) 도착 지연시간이 0.5초로 줄어들고 아군의 뒤로 이동. [돌진 아군과 같이 진입하거나 적진에서 아군에게로 복귀하거나 물리는 아군을 케어하는 등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가능] 망령화 시전 1초 후 부터 중도 캔슬가능. [그림자 밟기로 물리는 아군을 지키거나 뒤를치는 아군과 협동가능 유동적인 망령화로 1:1능력을 상승. 영혼 수학의 이속버프로 암살 및 난전의 이득을 중첩시켜 기본 케리력을 상승시킴 평타피흡과 초과 체력으로 준탱커로서의 능력을 기대] 그 외 딜러의 버프 및 너프. 맥크리 [버프] 구르기 쿨 다운 도중 1회 더 '장전 없는 구르기'를 사용 할 수 있게 됨 쿨 다운엔 영향을 미치지 않음. 난사 중 이동 하지 않고 쏘면 집탄률이 상승하고 난사 중 언제든 좌 클릭으로 일반공격으로 전환이 가능. [약점인 기동성과 회피 성능을 향상 시키고 난사의 성능과 유동성을 높여 돌진 탱커에게 좀 더 대항 할 수 있도록함.] 겐지 [너프] 질풍참이후 공격불가 후딜레이 0.35초추가. [공격능력에 큰 너프, 질 우 근 콤보를 근절하고 질풍참 - 용검 베기도 느리게 만듬] 용검 지속시간 8초로 상승시키는 대신 5회 휘두르면 끝나도록 변경. [용검 지속시간을 늘려 궁극기를 좀 더 긴 템포로 여유롭게 사용하게 하는 대신 학살 능력에 제한을 둠] 트레이서 [너프] 점멸 충전시간이 3초에서 4초로 증가하는 대신 펄스건을 명중하면 충전시간이 빨라짐 전탄 명중시 약 1.5초 더 빠르게 충전. 충전량이 조준점 ui에서 확실히 보이도록 함. [비 전투 상황에서의 기동성을 하락 시키켜 짤짤이와 뒤도는 플레이를 대담히 하기 힘들어지지만 탱커 위주로 공격하거나 지속적인 난전에선 예전 이상으로 날렵하게 움질일 수 있게 함] 이상이고 '말햇듯이 이렇게 하면 벨런스 잘 맞다!' 가 아닌 방향성의 하나를 제시 하는 것 뿐. 하지만 댓글 태클은 환영! 영못알 이라 레딧에 올릴수도 없고 블코가 여길 보려나 모르겠지만 좀 더 진중한 토론이 가능했으면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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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렌을죽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