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처음부터 포지션을 정해놓고 경기참여.
예전부터 논의되오던 거. 사실상 이게 제일 좋은 것 같음. 공격/수비(딜러)1명, 돌격 1명, 지원 1명, 플렉스 3명 이렇게.
이러면 다양한 전략을 시도해올 수도 있으니까.

1-1. 같은 역할군은 팀당 3명으로 제한.
이거는 솔직히 포지션 선택 경쟁전이 아니더라도 좀 도입했으면 좋겠음. 적어도 4딜이나 4힐로는 정상적인 게임이 불가능 하니까. 물론 오늘 경기에서 4탱이 나오긴 했지만 일반적인 경우는 아니잖아? 이렇게 하면 적어도 4딜 1탱 1힐은 나올 일 없겠지

2. 이 플레이어 좋아요/싫어요 기능 추가.
이 플레이어 피하기 기능 대용. 경기 끝나고 각 아군들에게 좋아요/싫어요 버튼을 누를 수 있음. 단 그룹큐로 돌릴 경우는 한 그룹을 한 사람으로 가정하고 버튼을 누를 수 있지.
그렇게 시즌 끝나고 '좋아요' 개수가 200개 이상이고 '싫어요' 개수보다 4배 이상으로 많으면 '모범 플레이어'포상을 주고, '싫어요' 개수가 100개 이상이고 '좋아요' 개수보다 많아면 경쟁전 일주일 정지~경쟁전 영구정지까지 페널티를 가하는 거지. 이러면 딜러만 고집하는 딜충이나 메르시밖에 못하는 메르시충, 그리고 트롤과 원챔까지 어느정도 제재를 가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3. 경기 평가하기 기능 부활
기본 점수는 5점으로 되어있고, 0점~10점까지 점수를 줄 수 있음. 그리고 6명의 점수 중 최고점 하나와 최저점 하나를 제외한 나머지 4명의 평균점수가 해당 경기의 점수가 되는 거임. 그렇다면 해당 플레이어가 지금까지 경기를 어떻게 치뤄왔는지를 어느정도 평가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함.




이상한 점 있으면 댓글좀
일해라 제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