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정말 심한 트롤이 아니면 아예 신고 자체를 안하는 사람이 많다고 생각하는데요.
기본적으로 따로 다른 사람의 프로필을 클릭해서 신고버튼 누르고 사유 선택하고 상세정보 적고 하는게 굉장히 번거로운 과정이죠.
지금의 경우 자기가 신고한 사람이 제재를 당할 경우 메뉴화면에 잠깐 메세지가 뜨는게 끝이고...
그것도 한두번 보다보면 그냥 그런가보다 하기 일수고 실제로 어떤 계정이 제재를 당했는지도 모르죠.

신고 당한 사람이 실제로 제재를 당할 경우 그냥 메세지만 띄우는게 아니라 전리품 상자를 준다던지 유니크한 스프레이나 프로필 사진을 주는 식으로 보상을 제대로 해주면 좋을 것 같아요.
특히 프로필 사진을 주는 경우에는 그 프로필 사진을 장착한 사람이 있는 게임에서 트롤하는 사람들이 받는 심리적인 압박을 무시할 수 없을 것 같아요.

트롤 하는 사람들의 심리가 아마도 
'내가 이렇게 트롤을 해도 몇백명 이상의 신고가 들어오지 않는 이상 난 제재를 받지 않을꺼야.'
일텐데...

프로필 사진 자체가 
'이 사람은 적극적으로 신고를 하는 사람이다.'
라는 메세지를 주게된다면...

'아 여기서 트롤하다가 잘못걸리면 신고좀 많이 먹겠다.'
로 바뀌지 않을까요?

신고 해서 제재먹은 사람의 숫자가 많아질수록 더욱 유니크한 프로필 사진을 주는 것도 좋을것 같구요.
그럼 메세지가 더욱 강해지겠죠?

굳이 프로필 사진이 아니더라도 오버워치 게임 환경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 것만으로도 어느정도 보상을 준다면 지금보다 훨씬 활발하게 신고 기능이 쓰여질 것 같은데...
저는 개인적으로 굉장히 좋은 아이디어인것 같은데 인벤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