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솔큐(1~2인) ,다인큐 분리 or 다인큐 삭제 스크림전으로 이전 


 -> 극 초기시즌에 솔큐,다인큐를 합쳐놓은이유야 데이터 수집 및 유저 없으면 매칭 길어질까봐 하는건데 지금은 그런 장점보다  솔큐는 다인큐에은 이끌려 갈수 밖에 없다거나(다인큐vs다인큐 구도에서 아군 다인큐가 발리면 솔큐는 이기기 힘듬) 다인큐가 팀보이스도 안오고 지들끼리 그룹보이스에 있는 상황 가끔 발생(5인큐가 그러면 답도없음)  등등 단점이 더 부각.  

더군다나  매칭도 문제지
 필자는 3800 마딱이인데도 불구하고 얼마전 왕의길 경쟁전 게임에서 우리팀은 듀오없이  다 솔큐 마스터들인데  상대도 점수비슷한  마스터 6인 다인큐를 만남 . 이게 공평한 게임임? 의사소통조차 원할하지 않는 솔큐 vs 6인큐 조합을 만나게 하는매칭이 정상인가?)
                                           (롤도  솔큐랭을 다인큐랭으로 합쳐놨다가 욕드럽게 쳐먹고 다시 분리했는데 블리자드는 똥고집 으휴.. )



2.경쟁전 포지션 매칭 


-매칭 시작시 선호 포지션 정하고  픽창에서 닉네임 밑이나 위에 어떤 포지션 선호로 매칭이 됬는지 알게하자..  당연히 인게임 캐릭제한 없이  (지금 꼴픽의 최선책이 아닐지라도 차선책은 확실함   =>성공한 예시로 롤이 있음    

 경쟁전은 자기가 자신있는 것을 해야지  픽창 들어가면 이미 3 딜러 나오거나 2힐러 다나와서  마지 못해 잘하지도 못하는 탱커or 힐러 고르는 게임이 평균적으로 잘될꺼라 생각함? ( 북미 스트리머 BIPBOB1은 그마구간 한게임 안에서 메르시모스트1~2유저들 5명을 아군으로 만남)  지금 경쟁전 매칭방식은 유저가 Flex로 되야지 스트레스 덜 받고 구도임.

-- 2/2/2 조합 고정이라는 문제가 생기는데
   애초에 이건 사용할 캐릭수가 적고,밸런스가 개판이라 그런거임   추후 업데이트에 따라 다르겠지만 지금 당장은 2/2/2가 맞음 
                    
오버워치  초기시즌1~2시즌에 나오기도 하던  2/3/1  ,3시즌 3/1/2 였던 시즌 말곤 거의 4,5,6,7,8시즌 연속 2/2/2이   고정이 되는 이유야 뻔함 . 가장 안정적이고 승률이  높으니깐  경쟁전은 이길려고 하는 게임즐겜할거면 빠른대전 하든가 친구들끼리 6인큐 잡고 하면돼 (<- 핵심)
                  허나 오버워치는 언제든지 캐릭을 바꿀수 있어  상황따라 1/3/2 , 2/3/1  , 3/1/2 , 4/0/2 이렇게 나올수 있지
               승리만을 목적으로하는 오버워치 대회에서도 2/2/2를 지키지 않는 경우도 많으니깐 .
그렇지만 대회가 아닌 일반 랭크의 기본 뼈대는 2/2/2로 잡는 것이 평균게임에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생각함.
                     
                            계속 비교되는 롤의  시즌1 우승의 주축 EU메타의 정글 원딜 서폿이 정석조합으로 정착 된게 뭐때문일까 ? 똑같은 이유임.
 과거 초기 롤 대회에서 아주부 프로스트 봇듀오가 보여준  노 원딜 노 서폿인  애니 브랜드 뉴메타  상대 봇파괴 조합같은 조커 카드를 제외하곤... (이조차 롤 대회 역사상 뉴메타 봇파괴가 나온건 손에 꼽음)



3. 신고 기능 대폭강화


(200번 신고 당해야 제재받게하지말고... 짧은시간안에 연속적 신고를 받으면 제재를 가해야지;;) 피드백 확실히 (누가 제재를 당했는지 확실히좀 알게)



4. 빠른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 바라지도않음 . 있는 캐릭터들이나 밸런스 맞춰주길


(공격캐릭이 공 수 만능이고 수비캐릭은 수비 효율조차 딸리는 현상 자체가 웃김..그렇다고 기존 캐릭터들 밸런스 안잡고 신규캐릭터만 내놔도 의미없음 더 개판으로 느껴질뿐 (개인적으로는 돌진메타 바꿀 생각 안하고 뜬금없는 공격캐릭 둠피스트 출연..( 타게임  망한 예시 겟앰프드-> 사기악세를 신규 사기악세 잡는다-> 무한반복)

                (롤은 뭐만하면 ㅈㄴ 바꿔대서 고인과 OP가 하루아침에 바뀌는데   오버워치는 ㅈㄴ 패치가 한세월임 )



5. 황금포인트로 쓸모좀 많게 .. 벌써 8시즌 마무리인데 무슨 황금포인트로 할게 황금무기 사는거 하나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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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다이아 이상 or 마스터 이상부터 시즌 보상 기준이 최고점수가 아닌 현재 점수을 기준 ... (예시 그마찍고 브론즈 직행하는 트롤들) or  아싸리 롤마냥 전구간 현재 점수 기준으로 하던가..( 최고점수 기준으로 하면  트롤이 넘쳐나는 시대에 목표점수 찍고 내가 당했으니 너희도 당해라 식 자기도 즐겜 or 트롤 나올수있음->  다른사람한테도 그대로 전염 -> 반복  이사태임) 

     

  이정도아님?